> 축구 > 해외
우승 후보 프랑스, 유로2020 16강에서 '충격의 탈락'
출처:뉴시스|2021-06-29
인쇄



유럽축구선수권대회(유로2020) 강력한 우승후보로 꼽히던 프랑스가 토너먼트 첫 판에서 자취를 감췄다.

프랑스는 29일(한국시간) 루마니아 부쿠레슈티의 내셔널 아레나에서 열린 대회 16강전에서 스위스와 3-3으로 비긴 뒤 승부차기에서 4-5로 졌다.

‘죽음의 조‘인 F조를 1위로 통과한 프랑스는 와일드카드로 힘겹게 16강에 안착한 스위스에 덜미를 잡혀 조기 탈락했다. 2018 러시아월드컵 우승의 여세를 몰아 또 하나의 패권을 차지하겠다던 계획도 수포로 돌아갔다.

스위스는 메이저대회에서 처음으로 프랑스는 꺾는 이변을 연출하며 당당히 8강에 합류했다.

시작부터 심상치 않았다. 전반 15분 스위스의 해리스 세페로비치(벤피카)가 왼쪽 측면에서 올라온 크로스를 머리로 받아넣어 선제골을 기록했다.

전반을 뒤진 채 마친 프랑스는 후반 12분 카림 벤제마(레알 마드리드)가 킬리안 음바페(파리생제르맹)의 침투 패스를 절묘하게 잡아둔 뒤 왼발로 밀어 넣어 균형을 맞췄다. 벤제마는 2분 뒤 앙투안 그리즈만(FC바르셀로나)의 슛을 골키퍼가 쳐내자 달려들며 헤더로 연결, 승부를 뒤집었다.

기세가 오른 프랑스는 후반 30분 폴 포그바(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엄청난 오른발 감아차기로 3-1을 만들었다. 

이때까지만 해도 프랑스가 무난히 8강행 티켓을 거머쥐는 듯 했다.

하지만 스위스의 저력은 프랑스의 생각보다 강했다. 스위스는 후반 36분 세페로비치의 만회골로 불씨를 살렸다. 후반 45분에는 마리오 가브라노비치(디나모 자그레브)의 극적인 동점골이 터졌다. 내일이 없는 스위스의 총공세에 프랑스 수비진은 크게 흔들렸다.

뜨거웠던 연장 승부가 득점없이 끝나면서 두 팀은 승부차기에 돌입했다.



5명씩 나선 승부차기에서 유일한 실축자는 프랑스의 마지막 키커 음바페였다. 음바페가 때린 슛이 스위스 골키퍼 손에 걸리면서 길었던 혈투에 마침표가 찍혔다.

21년 만에 프랑스의 유럽 정복을 이끌 것으로 기대됐던 음바페는 무득점으로 대회를 마쳤다.

또 다른 16강전에서는 스페인이 크로아티아를 5-3으로 눌렀다.

스페인은 3-1로 앞선 후반 40분과 후반 추가시간 1분 연거푸 골을 헌납해 연장전에 돌입했다.

프랑스와 비슷한 흐름이었지만 결말은 달랐다.

스페인은 연장 전반 10분 알바로 모라타(유벤투스)의 골로 리드를 되찾았다. 오른쪽 측면에서의 크로스를 침착하게 잡아둔 뒤 강력한 왼발슛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3분 뒤에는 미켈 오야르사발(레알 소시에다드)의 골로 크로아티아의 추격 의지를 꺾었다.

스페인과 스위스는 다음달 3일 4강 티켓을 놓고 격돌한다.

  • 야구
  • 농구
  • 기타
'日열도 대흥분' 일본인 최초 사이영상 주인공 탄생할 수 있다 '미친 ERA 0점대+무패 질주'
[NBA] '오리무중' 레이커스 차기 감독... 후보 1순위는 경험 없는 초짜 해설자
이마나가 쇼타(31)가 일본인 메이저리거 역사상 최초 사이영상 수상을 향해 힘찬 발걸음을 내딛고 있다. 올 시즌 아직 패배가 없는 가운데, 5승을 기록 중인 이마나가는 평균자책점도...
이정후, ‘구조적 손상’ 확인...류현진 어깨 고친 의사 만나 2차 소견 듣는다
‘5년 7억원’ FA 최대어의 ‘초스피드’ 재계약…DB에 남은 강상재 “원주에서 다시 한 번 행복한 농구 하고 싶었습니다”
왼어깨 탈구 진단을 받은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외야수 이정후, 부상 정도가 가볍지않다.자이언츠 구단은 15일(한국시간) 이정후에 대한 새로운 소식을 전했다.이에 따르면, 이정후는 ...
선발진 구멍에 흔들리는 수비와 불펜, 타선도 주춤...위기의 1등 감독, 어떻게 헤쳐나갈까?
‘평균 29.6득점’ 클리블랜드 미첼, 종아리 부상으로 결장...감독은 “모두가 힘을 합쳐야”
어떻게 위기를 헤쳐나갈까?KIA 타이거즈가 선두 수성에 빨간불이 켜졌다. 지난 14일 두산 베어스와의 2024 프로야구 광주경기에서 5-8로 무릎을 꿇고 2연패를 당했다. 여전히 ...
시스루 비키니 입고 아찔한 몸매 뽐낸 치어리더
시스루 비키니 입고 아찔한 몸매 뽐낸 치어리더
김한나 치어리더가 아찔한 섹시함을 뽐냈다.김한나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시스루 비키니를 입고 있었으며, 미모와 몸매까지 시선을 끌었다.
기은세 수영복 자태+존재감 남달라…美할머니도 쳐다볼 정도
기은세 수영복 자태+존재감 남달라…美할머니도 쳐다볼 정도
배우 기은세가 남다른 휴양지 패션을 뽐냈다.기은세는 14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샌디에이고 파크하얏 리조트에 도착. 전날부터 다리에 병이 난 나는 골프를 치러 간 커플과 떨어져 나 ...
천우희, 뜻밖의 볼륨 몸매 자랑...‘백상 히어로’
천우희, 뜻밖의 볼륨 몸매 자랑...‘백상 히어로’
배우 천우희가 뜻밖의 볼륨 몸매를 뽐냈다.천우희는 지난 7일 개인 채널에 “백상 나들이. 오늘 참석하신 모든 분들 축하드립니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올렸다.그는 이날 서울 강남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