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메시vs네이마르' 남미 축구 1인자 주인은? 아르헨티나-브라질 코파 결승!
출처:스포티비뉴스 |2021-07-10
인쇄




남미 최고의 축구스타 메시와 네이마르가 2021 코파 아메리카 결승에서 만난다.

브라질은 압도적인 경기력을 통해 자국에서 펼쳐지는 이번 대회에서 2회 연속 우승에 도전한다. 메시의 맹활약과 골키퍼 마르티네스의 엄청난 승부차기 선방쇼에 힘입어 결승까지 올라온 아르헨티나는 28년 만에 메이저 대회 트로피를 노린다.

2021 코파 아메리카 결승전 아르헨티나 대 브라질의 경기는 내일(11일 일요일) 아침 8시 45분 스포티비 온2(SPOTV ON2)에서 생중계되며, PC/모바일 중계는 스포츠 OTT 서비스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만날 수 있다.

바르셀로나에서 한솥밥을 먹었던 메시와 네이마르가 이번에는 코파 아메리카 트로피를 두고 적으로 만난다. 메시는 아직까지 자신의 커리어에 국가대표팀 우승 기록을 올리지 못했고, 네이마르 역시 코파 아메리카에서는 우승 경험이 없기에 더욱 치열한 승부가 예상된다. 결승 무대에서는 첫 맞대결을 펼치게 된 두 선수 중 누가 트로피를 차지하며 남미 최고의 선수 자리에 오를지 귀추가 주목된다.

메시가 이끄는 아르헨티나는 28년 만의 메이저 대회 우승을 노리고 있다. 특히 코파 아메리카에서는 3번이나 결승에 진출했지만 끝내 왕좌에는 오르지 못해 아쉬움을 샀다. 하지만 이번만큼은 대회 6경기 11득점 3실점이라는 최고의 경기력으로 결승까지 올라온 만큼 필승을 다짐하고 있다. 메시와 라우타로가 이끄는 공격진은 물론 준결승에서 엄청난 선방쇼를 보여준 ‘수호신’ 마르티네스의 활약에도 기대가 모인다. ‘축구의 신’ 메시가 아르헨티나를 우승으로 이끌며 자신의 첫 국가대표 트로피를 들어올릴 수 있을까.

브라질은 ‘슈퍼스타’ 네이마르의 맹활약에 힘입어 결승에 올랐다. 지난 대회에 이어 이번에도 브라질에서 개최되는 만큼 홈 이점을 살려 이변 없이 2회 연속 우승에 도전한다. 이번 대회 6경기에서 12득점 2실점으로 완벽한 공수 밸런스를 보인 브라질은 1995년부터 코파 아메리카에서 아르헨티나와 다섯 번 만나 모두 승리할 정도로 강한 모습을 보여왔기에 더욱 우승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 네이마르, 히샤를리송 등 강력한 공격진과 마르퀴뇨스, 티아고 실바가 버티고 있는 수비진이 결승에서도 활약하며 브라질을 정상에 올려놓을지 관심이 모인다.

메시가 국가대표로 메이저 대회 첫 우승을 달성할까. 아니면 네이마르가 본인의 첫 코파 아메리카 트로피를 차지할까. 축구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는 이번 경기는 내일(11일 일요일) 아침 8시 45분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와 스포티비 온2(SPOTV ON2)에서 생중계된다.
  • 야구
  • 농구
  • 기타
두산, 19일 롯데전 배우 정려원·위하준 시구·시타
라건아, 외국선수 규정 따르기로…해외리그 경력 국내선수 제도 신설
배우 정려원과 위하준이 잠실구장에서 시구와 시타에 나선다.두산 베어스는 17일 "오는 19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리는 롯데 자이언츠와 정규시즌 맞대결에서 승리기원 시구∙시타를 진행...
믿고 보는 박성한, SSG 대체불가 유격수
PO 탈락하니 쏟아지는 이적설... CLE, 주축 지킬 수 있을까
SSG에서 가장 바쁜 야수 중 한 명은 유격수 박성한이다. 올 시즌 전 경기를 뛰며 KBO리그 유격수 중 가장 많은 수비 이닝을 소화하고 있다. 팀에 부상으로 이탈한 내야수가 많아...
타격 부진에도 변함없는 "하성 킴!" 아무도 비판 안 해, 왜?..."김하성이 뷸러의 공에 맞았을 때 팬들의 간은 콩알만 해졌다"
‘테이텀 트리플더블급 활약’ 보스턴, CLE 제압하고 동부 파이널 진출
김하성(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타격감이 좀처럼 오르지 않고 있다. 타율은 0.204로 떨어져 1할대 추락 위기에 직면했다.김하성은 현지 시간으로 4월 0.202의 타율을 기록했다....
글래머 강조한 여배우의 아찔한 수영복 착용
글래머 강조한 여배우의 아찔한 수영복 착용
배우 기은세가 화끈한 섹시함을 자랑했다.기은세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가운데가 파인 모노키니를 입고 있었고, 그 와중에 글래머 몸매를 과시했다.
“제가 분발 할게요”…이나연, ♥남희두 사진 실력 언급
“제가 분발 할게요”…이나연, ♥남희두 사진 실력 언급
이나연이 남희두의 사진 실력을 언급했다.16일 이나연은 자신의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먹고 수영하고 낮잠 자고 수영하고 푹 쉬었다”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그는 ...
오정연 아나, 비키니 초근접샷..얼굴도 몸매도 굴욕 1도 없어
오정연 아나, 비키니 초근접샷..얼굴도 몸매도 굴욕 1도 없어
아나운서 오정연이 비키니를 입고 행복한 휴가 근황을 공개해 화제다.17일 오정연 아나운서는 자신의 채널 스토리를 통해 "딱 적당히 만큼 그리울 거야. #시파단 #말레이시아"라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