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피니셔 찾는 맨시티, '케인 닮은' 레버쿠젠 ST 눈독...벌써 16득점?
출처:인터풋볼|2021-12-19
인쇄


최전방 공격수를 찾아 헤매고 있는 맨체스터 시티가 새로운 영입 후보를 찾았다. 레버쿠젠와 체코의 스트라이커 패트릭 쉬크가 주인공이다.

영국 ‘스포츠몰‘은 19일(한국시간) "맨시티가 겨울 이적시장을 앞두고 토트넘 훗스퍼의 해리 케인을 대신해 레버쿠젠의 쉬크를 지목한 것으로 알려졌다. 쉬크는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 2020에서 뛰어난 활약을 보였으며 5골을 기록하며 득점왕을 차지했다"라고 보도했다.

이어 "이번 시즌 쉬크는 독일 분데스리가에서 13경기 동안 16골을 터뜨리며 인상적인 모습을 이어갔다. 특히 최근 3경기 동안은 8골을 터뜨렸다. 맨시티는 쉬크를 면밀히 주시하고 있으며 레버쿠젠에 접근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맨시티는 지난여름 이적시장부터 공격수 영입을 추진했다. 천문학적인 금액을 투자해 케인을 영입하려 했지만 끝내 성사시키지 못했다. 결국 맨시티는 잭 그릴리쉬를 영입하는데 만족하며 새 시즌을 시작했다.

불행 중 다행으로 베르나르두 실바를 비롯해 윙포워드와 2선 자원들이 득점을 터뜨리고 있어 문제가 되진 않지만 그래도 공격수 영입은 필수적이다. 맨시티가 다가오는 1월 다시 케인 영입을 재추진한다는 주장과 함께 상황이 여의치 않을 경우 쉬크로 선회할 수 있다는 가능성이 새롭게 제기됐다.

어린 시절 체코 연령별 대표팀을 두루 거친 쉬크는 이탈리아 삼프도리아로 이적하며 빅리그에 진출했다. 이후 AS로마, 라이프치히를 거쳤지만 큰 인상을 남기진 못했다. 지난해 9월 쉬크는 레버쿠젠으로 이적하며 도약을 노렸다.

올여름 유로 2020에서 엄청난 득점 감각을 보여줬던 쉬크가 독일 분데스리가에서도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13경기에 나서 16골을 터뜨리고 있다. 191cm의 큰 키에도 불구하고 발밑 기술도 좋아 다재다능한 공격수로 호평을 받고 있다.

가격 역시 케인에 비해 매우 싸다. 축구 통계 매체 ‘트랜스퍼마크트‘에 따르면 쉬크는 2,800만 유로(약 376억 원)로 평가받고 있다. 물론 실제 이적료는 이를 상회하겠지만 1,000억 원이 훌쩍 넘는 케인과 비교하면 한참 저렴할 것으로 전망된다.

  • 야구
  • 농구
  • 기타
SSG닷컴, SSG랜더스와 협업한 유니폼 900장 한정 판매
‘평균 29.6득점’ 클리블랜드 미첼, 종아리 부상으로 결장...감독은 “모두가 힘을 합쳐야”
신세계그룹 계열 전자상거래 플랫폼 SSG닷컴(쓱닷컴)은 프로야구팀 SSG랜더스와 협업해 제작한 '24시즌 SSG.COM 유니폼 및 모자'를 한정 판매한다고 14일 밝혔다.이번 상품...
'부활 기미' 삼성 오재일, 부진 털고 반등할 수 있을까
'킹' 제임스 아들 브로니, 건강 이상 無…NBA 드래프트 도전
부활을 예고한 삼성 라이온즈의 '거포' 오재일(37)이 반등을 노린다.2024시즌 초반 오재일은 극심한 부진에 시달렸다. 개막 이후부터 4월 5일까지 11경기에서 타율 0.167(...
펜스 충돌 이정후 ‘어깨 탈구’…10일짜리 부상자 명단 올라
우리도 홈에서 강하다···인디애나, 닉스에 32점차 대승, PO 준결승 2승2패 ‘원점’
수비 도중 펜스와 출동에 어깨 통증을 호소했던 이정후(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부상자 명단에 포함됐다.샌프란시스코 구단은 14일(한국시각) “이정후를 10일짜리 부상자명단(IL)에...
거품 속 비키니 입고 볼륨 몸매 보인 여배우
거품 속 비키니 입고 볼륨 몸매 보인 여배우
배우 이은샘이 반전 매력을 뽐냈다.이은샘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거품 속 풀장에 있는 그녀는 비키니를 입고 있었고, 청순 미모에 글래머 몸매를 자랑했다.
대 놓고 볼륨 몸매 뽐낸 개그우먼의 원피스 자태
대 놓고 볼륨 몸매 뽐낸 개그우먼의 원피스 자태
개그우먼 맹승지가 과감한 글래머 몸매를 뽐냈다.맹승지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푹 파인 원피스를 입었고, 그 와중에 글래머 몸매가 드러났다.
'남희두♥' 이나연, 이렇게 글래머였나? 비키니 입고 태국 5성급 호텔 힐링
'남희두♥' 이나연, 이렇게 글래머였나? 비키니 입고 태국 5성급 호텔 힐링
이나연 아나운서가 글래머 몸매를 자랑했다.13일 이나연은 자신의 계정에 "일단 올리고 눈치보기"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공개했다.이나연은 태국 방콕의 5성급 호텔에서 힐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