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승격 일등공신' 주세종, 감바 오사카➞대전 '영구 이적'
출처:엑스포츠뉴스|2023-01-08
인쇄

 

지난 시즌 승격의 주역 주세종(32)이 대전하나시티즌로 영구 이적했다.

일본 J리그 감바 오사카는 8일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주세종 선수는 대전하나시티즌FC로 완전 이적했음을 알린다"라고 공식 발표했다.

지난 2021년 감바 오사카로 이적한 주세종은 지난해 7월 출전 기회를 확보하기 위해 대전으로 임대 이적했다.

2022시즌 도중에 합류했음에도 주세종은 리그 17경기에 출전해 도움 3개를 기록하면서 대전 중원의 핵심으로 등극했다.

특히 김천 상무와의 승강 플레이오프 1차전에서 역전골을 성공시키며 2 대 1 역전승을 이끌었고, 2차전에서도 좋은 활약을 펼치면서 K리그1 승격 일등공신이 됐다.

주세종 활약을 지켜본 대전 팬들 시즌이 끝나자 ‘PLAYER OF THE YEAR‘ 팬 투표에서 주세종을 베테랑 플레이어와 베스트 11 중 한 명으로 선정했다.

대전에서 좋은 활약을 펼치면서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주세종은 일본으로 떠나 대전으로 완전 이적하기로 결정했다.

감바 오사카를 떠나는 주세종은 홈페이지를 통해 "감바 오사카 선수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지난 1년6개월간 열심히 싸웠다. 지금까지 응원해 주셔서 감사했습니다"라며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편, 8년 만에 돌아온 K리그1에서 살아남기 위해 주세종을 완전 영입한 대전은 지난 3일부터 태국 파타야에서 동계 전지훈련을 통해 다음 시즌을 대비한 담금질에 돌입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SSG닷컴, SSG랜더스와 협업한 유니폼 900장 한정 판매
‘평균 29.6득점’ 클리블랜드 미첼, 종아리 부상으로 결장...감독은 “모두가 힘을 합쳐야”
신세계그룹 계열 전자상거래 플랫폼 SSG닷컴(쓱닷컴)은 프로야구팀 SSG랜더스와 협업해 제작한 '24시즌 SSG.COM 유니폼 및 모자'를 한정 판매한다고 14일 밝혔다.이번 상품...
'부활 기미' 삼성 오재일, 부진 털고 반등할 수 있을까
'킹' 제임스 아들 브로니, 건강 이상 無…NBA 드래프트 도전
부활을 예고한 삼성 라이온즈의 '거포' 오재일(37)이 반등을 노린다.2024시즌 초반 오재일은 극심한 부진에 시달렸다. 개막 이후부터 4월 5일까지 11경기에서 타율 0.167(...
펜스 충돌 이정후 ‘어깨 탈구’…10일짜리 부상자 명단 올라
우리도 홈에서 강하다···인디애나, 닉스에 32점차 대승, PO 준결승 2승2패 ‘원점’
수비 도중 펜스와 출동에 어깨 통증을 호소했던 이정후(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부상자 명단에 포함됐다.샌프란시스코 구단은 14일(한국시각) “이정후를 10일짜리 부상자명단(IL)에...
거품 속 비키니 입고 볼륨 몸매 보인 여배우
거품 속 비키니 입고 볼륨 몸매 보인 여배우
배우 이은샘이 반전 매력을 뽐냈다.이은샘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거품 속 풀장에 있는 그녀는 비키니를 입고 있었고, 청순 미모에 글래머 몸매를 자랑했다.
대 놓고 볼륨 몸매 뽐낸 개그우먼의 원피스 자태
대 놓고 볼륨 몸매 뽐낸 개그우먼의 원피스 자태
개그우먼 맹승지가 과감한 글래머 몸매를 뽐냈다.맹승지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푹 파인 원피스를 입었고, 그 와중에 글래머 몸매가 드러났다.
'남희두♥' 이나연, 이렇게 글래머였나? 비키니 입고 태국 5성급 호텔 힐링
'남희두♥' 이나연, 이렇게 글래머였나? 비키니 입고 태국 5성급 호텔 힐링
이나연 아나운서가 글래머 몸매를 자랑했다.13일 이나연은 자신의 계정에 "일단 올리고 눈치보기"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공개했다.이나연은 태국 방콕의 5성급 호텔에서 힐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