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메호대전’ 9골 폭발… SNS서도 감동 나눈 메시-호날두
출처:국민일보|2023-01-20
인쇄



‘소문난 잔치’에 9골이 폭발했다. 리오넬 메시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두 ‘신계’가 격돌한 사우디아라비아 ‘메호대전’에서 만났다. 호날두가 2골을 넣었고, 메시는 1골과 팀 승리를 가져갔다. 두 선수는 오랜만의 재회에 벅찬 마음을 나누기도 했다.

사우디 리야드 킹 파흐드 인터내셔널 스타디움에서 열린 알 힐랄-알 나스르 연합팀과 프랑스 리그1 파리생제르맹(PSG)의 친선전에서 PSG가 5대 4로 승리했다.

이날 경기는 ‘세기의 라이벌’인 메시와 호날두의 만남으로 이목을 끌었다. 호날두는 2022 카타르월드컵 이후 사우디의 알 나스르에 입단했고, 메시는 2021년 바르셀로나에서 PSG로 이적했다. 호날두는 연합팀의 주장 완장을 차고 사우디 이적 후 데뷔전에 나섰고, 메시는 킬리안 음바페, 네이마르 주니오르, 세르히오 라모스 등 PSG 정예멤버들과 함께 출격했다.

시작부터 두 전설은 ‘장군멍군’ 주고받았다. 메시는 전반 3분 만에 선제골을 넣었다. 메시는 후방에서 네이마르가 넘겨준 패스를 받아 왼발 슈팅으로 골망을 갈랐다.

호날두가 응수했다. 전반 34분 호날두는 PGS 골키퍼 케일러 나바스에게서 얻은 페널티킥을 스스로 처리하며 트레이드마크인 ‘호우 세리머니’를 선보였다. PSG는 전반 43분 마르키뉴스가 다시 앞서가는 골을 넣었지만, 호날두가 전반 추가시간에 동점골을 넣었다.

후반에는 새로운 얼굴들이 골을 넣으며 존재감을 과시했다. 음바페의 패스를 받은 라모스가 골문을 열자, 연합팀에선 한국 국가대표 출신 수비수 장현수(알 힐랄)가 헤더로 균형을 맞췄다. 이후 음바페의 페널티킥과 위고 에티키케의 추가골로 5-3까지 벌어졌으나, 경기 종료 직전 연합팀이 한 골을 만회하며 5대 4로 경기가 마무리됐다.

성대했던 맞대결은 경기 후에도 훈훈했다. 호날두는 경기 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그라운드에 돌아와 득점도 하고 오랜 친구들을 만나 정말 기쁘다”는 문구와 함께 여러 사진을 올렸다. 자신의 세리머니 장면, 메시와 어깨동무하며 대화를 나누는 사진도 포함됐다. 메시 역시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호날두와 포옹하는 영상을 올리며 화답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두산, 19일 롯데전 배우 정려원·위하준 시구·시타
라건아, 외국선수 규정 따르기로…해외리그 경력 국내선수 제도 신설
배우 정려원과 위하준이 잠실구장에서 시구와 시타에 나선다.두산 베어스는 17일 "오는 19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리는 롯데 자이언츠와 정규시즌 맞대결에서 승리기원 시구∙시타를 진행...
믿고 보는 박성한, SSG 대체불가 유격수
PO 탈락하니 쏟아지는 이적설... CLE, 주축 지킬 수 있을까
SSG에서 가장 바쁜 야수 중 한 명은 유격수 박성한이다. 올 시즌 전 경기를 뛰며 KBO리그 유격수 중 가장 많은 수비 이닝을 소화하고 있다. 팀에 부상으로 이탈한 내야수가 많아...
타격 부진에도 변함없는 "하성 킴!" 아무도 비판 안 해, 왜?..."김하성이 뷸러의 공에 맞았을 때 팬들의 간은 콩알만 해졌다"
‘테이텀 트리플더블급 활약’ 보스턴, CLE 제압하고 동부 파이널 진출
김하성(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타격감이 좀처럼 오르지 않고 있다. 타율은 0.204로 떨어져 1할대 추락 위기에 직면했다.김하성은 현지 시간으로 4월 0.202의 타율을 기록했다....
글래머 강조한 여배우의 아찔한 수영복 착용
글래머 강조한 여배우의 아찔한 수영복 착용
배우 기은세가 화끈한 섹시함을 자랑했다.기은세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가운데가 파인 모노키니를 입고 있었고, 그 와중에 글래머 몸매를 과시했다.
“제가 분발 할게요”…이나연, ♥남희두 사진 실력 언급
“제가 분발 할게요”…이나연, ♥남희두 사진 실력 언급
이나연이 남희두의 사진 실력을 언급했다.16일 이나연은 자신의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먹고 수영하고 낮잠 자고 수영하고 푹 쉬었다”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그는 ...
오정연 아나, 비키니 초근접샷..얼굴도 몸매도 굴욕 1도 없어
오정연 아나, 비키니 초근접샷..얼굴도 몸매도 굴욕 1도 없어
아나운서 오정연이 비키니를 입고 행복한 휴가 근황을 공개해 화제다.17일 오정연 아나운서는 자신의 채널 스토리를 통해 "딱 적당히 만큼 그리울 거야. #시파단 #말레이시아"라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