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김은중 감독 "선수로 우승했던 U-20 아시안컵, 감독으로도 우승하겠다"
출처:한국일보|2023-02-14
인쇄



“선수로 우승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감독으로도 우승하겠다.”

한국 축구의 미래를 이끄는 김은중 감독이 11년 만에 아시아축구연맹(AFC) U-20 아시안컵 정상에 도전하는 출사표를 던졌다. 김은중호는 다음 달 1~18일 우즈베키스탄에서 열리는 U-20 아시안컵에 대비해 이달 21일까지 울산 종합운동장에서 마지막 소집훈련을 진행한다. 한국은 직전 대회 준우승 팀이자 역대 최다 우승(12회)국이다.

김 감독은 14일 훈련에 앞서 진행된 인터뷰에서 “한국이 이 대회에서 2012년 이후 우승이 없다. 1998년 선수로 참가해 우승을 해봤기 때문에 그때의 경험을 바탕으로 감독으로도 우승해보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총 16팀이 참가한 이번 대회에서 C조에 속한 한국은 오만(3월 2일), 요르단(5일), 타지키스탄(8일)과 차례로 만난다. 비교적 수월한 조에 편성된 만큼 각 조 상위 2팀에게 주어지는 8강 토너먼트 티켓은 무난하게 따낼 것으로 보인다.

문제는 8강이다. 8강에서 한국과 만나게 될 것으로 예상되는 팀은 D조의 사우디 아라비아 또는 일본이다. 특히 올해 5월 열리는 인도네시아 U-20 월드컵에 출전하려면 이번 대회에서 최소 준결승에 진출해야 하기 때문에 8강전은 반드시 승리해야 한다. 외나무다리에서 아시아 최강팀과 만날 가능성이 커진 것이다.

김 감독은 이에 대해 “한국이 더 잘 준비하면 일본, 사우디보다 강팀이라고 생각한다”며 “1차전 상대인 오만은 물론 8강에서 만날 상대에 대해서도 지금부터 준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번 대표팀에는 2019 폴란드 U-20 월드컵 당시의 이강인과 같은 특급 에이스는 없지만 다양한 선수 조합으로 경기를 풀어나가고 있다. 김 감독은 “오히려 그 점이 강점이 될 수 있다”며 “이번 대회가 진행되는 동안 한두 명이 아닌 여러 명의 에이스가 나올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더 좋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 감독은 지난달 말부터 이달 11일까지 진행한 스페인 전지훈련을 통해 자신이 추구하는 축구의 80% 정도를 완성시켰다고 밝혔다. 그는 “빠른 공수 전환과 역동적이고 공격적인 축구를 하려 한다”며 "체력적으로 미흡하지만 남은 기간을 잘 활용하면 체력도 100%로 올라올 것”이라고 기대했다. 김 감독은 이어 “경기 중에 흔들리는 상황을 짧게 끝낼 수 있도록 수비 안정화에 더욱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덧붙였다.

  • 야구
  • 농구
  • 기타
김하성, 무안타 침묵…콜로라도 7연승 기세에 SD도 침묵
[NBA] '오리무중' 레이커스 차기 감독... 후보 1순위는 경험 없는 초짜 해설자
김하성이 침묵했다.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타선도 조용했다.김하성은 16일(한국시간) 미국 샌디에이고의 펫코파크에서 열린 메이저리그 콜로라도 로키스와 홈 경기에서 8번타자 유격수로 ...
'2024시즌 첫 노히터' 블랑코, 이물질 사용 혐의로 경기 중 퇴장
‘5년 7억원’ FA 최대어의 ‘초스피드’ 재계약…DB에 남은 강상재 “원주에서 다시 한 번 행복한 농구 하고 싶었습니다”
이번 시즌 미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에서 첫 노히트 노런을 달성한 로넬 블랑코(휴스턴 애스트로스)가 '이물질 사용 혐의'로 10경기 출전 정지 징계를 받았다.MLB 사무국은 1...
'日열도 대흥분' 일본인 최초 사이영상 주인공 탄생할 수 있다 '미친 ERA 0점대+무패 질주'
‘평균 29.6득점’ 클리블랜드 미첼, 종아리 부상으로 결장...감독은 “모두가 힘을 합쳐야”
이마나가 쇼타(31)가 일본인 메이저리거 역사상 최초 사이영상 수상을 향해 힘찬 발걸음을 내딛고 있다. 올 시즌 아직 패배가 없는 가운데, 5승을 기록 중인 이마나가는 평균자책점도...
시스루 비키니 입고 아찔한 몸매 뽐낸 치어리더
시스루 비키니 입고 아찔한 몸매 뽐낸 치어리더
김한나 치어리더가 아찔한 섹시함을 뽐냈다.김한나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시스루 비키니를 입고 있었으며, 미모와 몸매까지 시선을 끌었다.
기은세 수영복 자태+존재감 남달라…美할머니도 쳐다볼 정도
기은세 수영복 자태+존재감 남달라…美할머니도 쳐다볼 정도
배우 기은세가 남다른 휴양지 패션을 뽐냈다.기은세는 14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샌디에이고 파크하얏 리조트에 도착. 전날부터 다리에 병이 난 나는 골프를 치러 간 커플과 떨어져 나 ...
천우희, 뜻밖의 볼륨 몸매 자랑...‘백상 히어로’
천우희, 뜻밖의 볼륨 몸매 자랑...‘백상 히어로’
배우 천우희가 뜻밖의 볼륨 몸매를 뽐냈다.천우희는 지난 7일 개인 채널에 “백상 나들이. 오늘 참석하신 모든 분들 축하드립니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올렸다.그는 이날 서울 강남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