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 웰컴저축은행, 또 파이널 전 흑역사. 블루원에 1승 4패, 왜.
출처:마니아타임즈|2023-02-22
인쇄

웰컴저축은행은 최강 전력이다. 절대 강자 쿠드롱을 비롯 위마즈, 서현민, 김예은 등 4명의 챔피언이 팀을 이끌고 있다.



강하면서도 고른 전력으로 3년 연속 정규 리그 1위를 차지하며 팀리그 파이널전을 치뤘다.
1위에서 기다리고 있다가 플레이오프전을 거쳐 올라 온 팀과 싸우므로 늘 유리한 고지에 이었다. 그러나 결과는 1승 2패, 지난 해만 겨우 우승했다.

팀리그 첫 해였던 2021년엔 TS샴푸에게 잡혔다. 카시도코스타스와이미래가 앞장 선 TS는 준플레이오프전에서 SK렌터카, 플레이오프전에서 크라운해태를 꺾은 후 파이널에서 웰컴저축은행까지 무너뜨렸다.

웰뱅은 만만한 상대에게 느닷없이 나가 떨어져 충분한 실력자임에도 원년 챔피언 자리를 놓쳤다.

애를 먹었지만 지난 해는 성공했다. 역시 정규 리그 1위였다. 블루원이 NH농협카드, 크라운해태를 물리치고 올라왔지만 4승 3패로 저지했다.

어드밴티지 1승이 없었다면 3승 3패의 박빙 승부였으나 어쨋든 첫 우승을 차지했다.

3년 연속 파이널이자 2년 연속 우승을 노린 올 시즌. 상대는 지난 해 이긴 바 있고 올 시즌 정규 리그에서 연파했던 ‘만만한블루원’이었다.

웰뱅은 1라운드 첫 경기에서만 블루원에게 졌을 뿐 이후 5경기를 모두 이겨 5연승 했다.

1위 팀의 어드밴티지 1승이 없어졌지만 그다지 염두에 두지 않았다. 만나면 언제든지 이길 수 있는 상대였다. 하지만 1승 후 내리 4패, 참담하게 무너졌다.

철석같이 믿었던 쿠드롱이 흔들리면서 김예은, 위마즈, 서현민도 제 몫을 다해주지 못한 탓이었다.

쿠드롱은 단식에선 4승 1패를 작성, 나쁘지 않았으나 기선을 잡은 1 세트 남자 복식전에서 전패 했다. 정규리그에선 첫 주자로 나와 퍼펙트 큐를 날렸던 그였지만 시종 무기력했다.

그의 난조는 뱅킹에서 먼저 나타났다. 사파타와의 뱅킹 싸움에서 계속 졌고 선공을 못하면서 1 세트를 사파타-엄상필에게 모두 내주었다.

매 게임 역전 드라마를 써야 하는 상황. 1차전은 그가 2패를 했음에도 위마즈와 김예은이 4승을 한 덕분에 이겼지만 그 한 번이 마지막이었다.

위마즈, 특히 그의 영향을 많이 받는 김예은의 컨디션이 뚝 떨어지면서 고비를 넘지 못했다.

최강 전력 웰뱅의 파이널 전 흑역사.

단기전은 어느 스포츠든 평소와 다르고 당구는 더 더욱 알 수 없는 것이어서 그럴 수 있지만 자칫 프로야구 첫 20 년 간의 삼성처럼 습관이 되면 큰 일이다.

  • 축구
  • 야구
  • 농구
친정 전북의 배려로 컨디션 끌어올리는 손준호…이적시장 흔들 최대어
친정 전북의 배려로 컨디션 끌어올리는 손준호…이적시장 흔들 최대어
중국 당국에 구금됐다가 10개월여 만에 풀려난 국가대표 출신 미드필더 손준호(32)가 컨디션을 조금씩 회복, K리그 여름 이적시장 최대어로 떠오르고 있다.중국 산둥 타이산에서 활약...
호랑이굴로 가는 ‘6연속 무패’ 김천, 울산 상대 홈 개막전 패배 설욕 다짐
호랑이굴로 가는 ‘6연속 무패’ 김천, 울산 상대 홈 개막전 패배 설욕 다짐
6경기 무패(3승 3무)를 달리는 김천상무가 울산 HD에 설욕을 다짐한다.김천은 오는 12일 오후 4시 30분 울산과 하나은행 K리그1 2024 12라운드 원정 경기를 치른다. 지...
레알 마드리드, 뮌헨 꺾고 UCL 결승행…통산 15번째 우승 도전
레알 마드리드, 뮌헨 꺾고 UCL 결승행…통산 15번째 우승 도전
레알 마드리드(스페인)가 호셀루의 '연속 극장골'을 앞세워 바이에른 뮌헨(독일)에 역전승을 거두고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결승에 올랐다.뮌헨의 '철기둥' 김민...
정다은 아나, 너무 섹시한 비키니 자태..조우종도 안절부절하겠네
정다은 아나, 너무 섹시한 비키니 자태..조우종도 안절부절하겠네
아나운서 정다은이 섹시한 비키니 몸매를 공개, 팬들을 사로잡았다.9일 정다은은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이사하면서 애정하는 수영복이 사라졌어요... 급히 10년 단골집인 수영복 ...
고개 살짝 숙이다 글래머 몸매 자랑한 여배우
고개 살짝 숙이다 글래머 몸매 자랑한 여배우
배우 고아라가 반전 섹시함을 뽐냈다.고아라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청자켓 안에 나시티를 입었고, 그 와중에 글래머 몸매를 과시했다.
‘견미리 딸’ 이유비, 두바이 야경과 어우러진 美친 비주얼
‘견미리 딸’ 이유비, 두바이 야경과 어우러진 美친 비주얼
배우 이유비가 근황을 전했다.9일 견미리 딸 이유비는 개인 채널에 "#dubai"라는 글과 함께 두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이유비는 두바이의 화려한 야경을 배경으로 오렌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