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첫 등판 만족감 드러낸 日87승 투수, 사령탑 평가는 어땠나
출처:스포티비뉴스|2023-03-06
인쇄

 

뉴욕 메츠 센가 코다이(30)가 첫 실전 등판을 마친 소감을 전했다. 벅 쇼월터 감독도 센가의 투구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센가는 6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더니든 로저 딘 셰보레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 메이저리그‘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와 시범경기에 선발 등판했다. 이날 2이닝 1피안타 1피홈런 2볼넷 1실점 2탈삼진을 기록했다.

메츠 유니폼을 입고 첫 등판에 나선 센가. 빠른공 최고구속은 98.6마일(158㎞)이 나왔고, 컷패스트볼과 슬라이더, 커브 등 다양한 구종을 소화했다. 경기를 마친 뒤 현지 언론과 인터뷰에 응한 센가는 "실전 경기에 참여하게 돼 기뻤다"며 소감을 남겼다.

메이저리그 공식홈페이지 MLB.com은 ‘센가의 첫 등판을 보기 위해 일본 취재진이 몰려들었다‘며 현장 분위기를 전했다. 그러면서 ‘센가는 피치 타이머도 신경을 써야 했다. 더구나 상대는 폴 골드슈미트, 놀란 아레나도 등이 있는 세인트루이스였다‘고 덧붙였다.

 

 

센가는 "세인트루이스 강타선을 상대하게 돼 기뻤다. 마운드에 오르기 전까지 즐거웠다. 그런데 마운드에 오르고 나니 원하는 만큼 즐길 수 없더라. 5초가 굉장히 급하게 느껴지지만, 꽤 긴 시간처럼 익숙해지고 있다"며 시범경기 첫 등판에서 느꼈던 점을 언급했다.

사령탑도 센가의 투구에 만족해했다. 쇼월터 감독은 "센가는 우리가 보고 싶었던 것들을 모두 보여줬다.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오프스피드 피칭도 좋았고, 프레이킹볼도 좋았다. 패스트볼을 소문대로 구위가 좋았다"며 엄지를 치켜세웠다.

센가가 피치 타이머도 빠르게 적응할 거라 내다봤다. 쇼월터 감독은 "그가 와인드업을 하는 데 느리다면 문제가 될 것이다. 속도를 늦추는 게 높이는 것보다 훨씬 쉽다. 센가는 조금씩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영리한 선수다"고 말했다.

첫 등판에서 합격점을 받은 센가다. 일본프로야구 통산 87승 44패 1세이브를 기록한 센가는 메츠와 5년 7500만 달러 계약을 맺고 빅리그에 입성했다.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고 있는 센가가 메츠에서 활약을 이어갈 수 있을지 주목된다.

  • 축구
  • 농구
  • 기타
귀네슈, 국가대표팀 차기 사령탑 유력···“최근 협상 급진척”
귀네슈, 국가대표팀 차기 사령탑 유력···“최근 협상 급진척”
세뇰 귀네슈(71·튀르키예) 전 베식타스 JK 감독이 한국 축구 대표팀 사령탑에 가까워지고 있다.축구계 사정에 정통한 한 관계자는 “대한축구협회(KFA)가 귀네슈 감독을 최우선 순...
"조작된 경기, 토트넘 승점 삭감하라!"…아스널 팬들 분노, "손흥민은 의도적으로 골키퍼 겨냥해 슈팅했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아스널 팬들의 '분노'가 하늘을 찌르고 있다. 그리고 분노를 풀 곳을 찾고 있다. 황당한 주장이 나오는 이유다. 아스널은 20년 만에 EPL 우승을 ...
‘이병’ 이동경 2회 연속 K리그 이달의선수상 수상
‘이병’ 이동경 2회 연속 K리그 이달의선수상 수상
군 입대 전 울산 HD에서 마지막 불꽃을 태운 뒤 김천 상무로 입대한 ‘이병’ 이동경이 역대 두번째로 프로축구 K리그 이달의 선수상을 2회 연속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다.한국프로축구...
솔로지옥 출연자의 인어공주 같은 비키니 자태
솔로지옥 출연자의 인어공주 같은 비키니 자태
리얼연애 프로그램 솔로지옥3 출연자 안민영이 화끈한 섹시함을 자랑했다.안민영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비키니를 입고 있었고, 뽀얀 속살과 글래머 몸...
'일반인 남편♥' 한예슬, 허니문 떠나더니..섹시한 비키니 몸매 인증
'일반인 남편♥' 한예슬, 허니문 떠나더니..섹시한 비키니 몸매 인증
한예슬이 신혼 여행을 떠나 섹시한 비키니 몸매를 인증해 화제다.16일 배우 한예슬은 자신의 채널 스토리를 통해 "with love"라는 글과 함께 근황을 담은 다수의 인증 사진을 ...
‘입은 거 맞죠?’ 이세영, 착시 부르는 비키니샷 공개
‘입은 거 맞죠?’ 이세영, 착시 부르는 비키니샷 공개
미국 하와이 와이키키 해변을 찾은 배우 이세영이 한껏 힐링 중인 근황을 전했다.이세영은 14일 자신의 채널에 파란 하늘 아래 야자수가 늘어서고 해변을 따라 빽빽한 요트가 들어찬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