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아무도 영입하려 하지 않아" 토트넘 캡틴의 눈물, PSG행 좌절→이별도 어렵다
출처:스포츠조선|2023-08-02
인쇄







‘캡틴‘ 위고 요리스(36)가 갈 곳이 없어 방황하고 있다.

영국의 ‘인디펜던트‘는 1일(이하 한국시각) ‘요리스가 토트넘과의 결별이 쉽지 않다. 파리생제르맹(PSG)이 31일 나이 어린 아라나우 테나스(22)를 영입하며서 요리스의 잠재적인 길이 또 하나 막혀버렸다‘고 보도했다.

요리스는 신임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과의 면담 끝에 호주, 태국, 싱가포르로 이어진 아시아 투어에 불참했다. 새로운 둥지를 찾고 싶다는 뜻을 밝혔고, 포스테코글루 감독도 충분히 그럴 자격이 있다고 허락했다.

토트넘은 요리스의 대체 자원으로 굴리엘모 비카리오를 영입했다. 비카리오의 백업은 프레이저 포스터가 계속해서 그 자리를 지키는 그림다. 그러나 정작 요리스가 여전히 탈출구를 찾지 못하고 있다.

최악의 경우 요리스는 한 시즌 토트넘과 더 함께해야 한다. 그는 지난해 1월, 2년 재계약에 사인해 계약기간은 2024년 6월까지다.

씁쓸한 뒷 모습이다. 그는 2012년 토트넘에 둥지를 틀었다.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 시절인 2015년 토트넘의 주장에 선임됐다.

토트넘의 산역사다. 11시즌을 보낸 요리스는 토트넘에서 447경기에 출전했다. 토트넘 역대 8번째의 출전 기록이다.

하지만 세상에 영원한 것은 없다. 요리스는 지난 시즌 결정적인 실수가 가장 많은 수문장의 불명예를 안았다. 부상도 떠나지 앗았다. 무릎부상으로 8주간 전력에서 이탈한 데 이어 4월 뉴캐슬전에선 경기 시작 21분 만에 5골을 허용한 후 후반 시작과 함께 교체됐다. 엉덩이를 다친 그는 시즌 ‘아웃‘ 판정을 받았다.

토트넘은 일찌감치 새로운 골키퍼를 물색하며, 요리스와의 이별을 기정사실화 했다. 계약기간이 1년 남았지만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도록 했다. 요리스는 사우디아라비아의 러브콜을 받았지만 유효한지는 미지수다.

요리스는 레전드다. 프랑스대표팀의 간판 수문장으로도 한 시대를 풍미했다. A매치 145경기에 출전한 그는 릴리앙 튀랑(142경기)을 넘어 프랑스 역대 A매최 최다 출전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역대 최장수 주장도 그의 역사다. 2010년 남아공월드컵을 필두로 4차례 월드컵에 출전했고, 2018년 러시아에선 월드컵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2022년 카타르월드컵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그는 올초 프랑스대표팀에서 은퇴했다. 그러나 요리스의 시대도 저물고 있다.

  • 야구
  • 농구
  • 기타
'日열도 대흥분' 일본인 최초 사이영상 주인공 탄생할 수 있다 '미친 ERA 0점대+무패 질주'
[NBA] '오리무중' 레이커스 차기 감독... 후보 1순위는 경험 없는 초짜 해설자
이마나가 쇼타(31)가 일본인 메이저리거 역사상 최초 사이영상 수상을 향해 힘찬 발걸음을 내딛고 있다. 올 시즌 아직 패배가 없는 가운데, 5승을 기록 중인 이마나가는 평균자책점도...
이정후, ‘구조적 손상’ 확인...류현진 어깨 고친 의사 만나 2차 소견 듣는다
‘5년 7억원’ FA 최대어의 ‘초스피드’ 재계약…DB에 남은 강상재 “원주에서 다시 한 번 행복한 농구 하고 싶었습니다”
왼어깨 탈구 진단을 받은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외야수 이정후, 부상 정도가 가볍지않다.자이언츠 구단은 15일(한국시간) 이정후에 대한 새로운 소식을 전했다.이에 따르면, 이정후는 ...
선발진 구멍에 흔들리는 수비와 불펜, 타선도 주춤...위기의 1등 감독, 어떻게 헤쳐나갈까?
‘평균 29.6득점’ 클리블랜드 미첼, 종아리 부상으로 결장...감독은 “모두가 힘을 합쳐야”
어떻게 위기를 헤쳐나갈까?KIA 타이거즈가 선두 수성에 빨간불이 켜졌다. 지난 14일 두산 베어스와의 2024 프로야구 광주경기에서 5-8로 무릎을 꿇고 2연패를 당했다. 여전히 ...
시스루 비키니 입고 아찔한 몸매 뽐낸 치어리더
시스루 비키니 입고 아찔한 몸매 뽐낸 치어리더
김한나 치어리더가 아찔한 섹시함을 뽐냈다.김한나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시스루 비키니를 입고 있었으며, 미모와 몸매까지 시선을 끌었다.
기은세 수영복 자태+존재감 남달라…美할머니도 쳐다볼 정도
기은세 수영복 자태+존재감 남달라…美할머니도 쳐다볼 정도
배우 기은세가 남다른 휴양지 패션을 뽐냈다.기은세는 14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샌디에이고 파크하얏 리조트에 도착. 전날부터 다리에 병이 난 나는 골프를 치러 간 커플과 떨어져 나 ...
천우희, 뜻밖의 볼륨 몸매 자랑...‘백상 히어로’
천우희, 뜻밖의 볼륨 몸매 자랑...‘백상 히어로’
배우 천우희가 뜻밖의 볼륨 몸매를 뽐냈다.천우희는 지난 7일 개인 채널에 “백상 나들이. 오늘 참석하신 모든 분들 축하드립니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올렸다.그는 이날 서울 강남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