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뮌헨서 첫 경기 마친 케인 "새로운 적응, 힘들지만 재밌어…독일어 배울 것"
출처:뉴스1|2023-08-14
인쇄

DFL 슈퍼컵으로 데뷔…팀은 라이프치히에 0-3 패

 

토트넘 홋스퍼(잉글랜드)에서 독일 바이에른 뮌헨(독일)으로 이적, 새 팀에서 첫 경기를 마친 해리 케인(30)이 적응하느라 힘들지만 재미있다는 소감을 전했다.

케인은 지난 12일(이하 한국시간) 토트넘에서 바이에른 뮌헨 유니폼으로 갈아입었다. 2009년 토트넘 유스에서 축구를 시작한 뒤 임대 기간을 제외하면 줄곧 토트넘에서 활약, 435경기 280골로 구단 통산 최다 득점 기록을 보유한 그에게는 의미가 큰 이적이다.

케인은 이적 발표 하루 뒤인 13일 곧바로 RB라이프치히와의 독일축구협회(DFL) 슈퍼컵에 뛰었는데, 이렇다 할 활약을 보여주지 못한 채 0-3 패배를 지켜봐야 했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최고 골잡이에겐 혹독한 신고식이기도 했다. 하지만 케인은 "(바이에른 뮌헨으로의) 이적을 후회하지 않는다. 새로운 적응은 힘들지만 재미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그는 "그동안 내 커리어 전부를 잉글랜드에서 보냈는데, 다른 리그를 경험하지 못한 것을 후회하며 선수 생활을 마감하고 싶지는 않았다"고 이적을 결정한 이유를 밝혔다.

새로운 리그 환경, 수비 스타일, 독일의 문화 등 많은 것들에 적응해야 하는 케인은 "독일에 빨리 적응하기 위해서는 언어가 중요하다. 적어도 일주일에 한 번은 독일어 수업을 들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DFL 슈퍼컵을 다소 아쉽게 마친 케인은 오는 19일 베르더 브레멘과의 분데스리가 개막전을 준비, 본격적인 도전을 시작한다.

케인은 "사람들이 바이에른 뮌헨의 당연한 우승을 기대한다는 것을 잘 알고 있지만, 경쟁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 (패했던) DFL 슈퍼컵에서 봤듯이 이곳에는 훌륭한 팀들이 많다"면서 "하지만 그것은 내게 진정한 의미의 도전이 될 것"이라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 야구
  • 농구
  • 기타
SSG닷컴, SSG랜더스와 협업한 유니폼 900장 한정 판매
‘평균 29.6득점’ 클리블랜드 미첼, 종아리 부상으로 결장...감독은 “모두가 힘을 합쳐야”
신세계그룹 계열 전자상거래 플랫폼 SSG닷컴(쓱닷컴)은 프로야구팀 SSG랜더스와 협업해 제작한 '24시즌 SSG.COM 유니폼 및 모자'를 한정 판매한다고 14일 밝혔다.이번 상품...
'부활 기미' 삼성 오재일, 부진 털고 반등할 수 있을까
'킹' 제임스 아들 브로니, 건강 이상 無…NBA 드래프트 도전
부활을 예고한 삼성 라이온즈의 '거포' 오재일(37)이 반등을 노린다.2024시즌 초반 오재일은 극심한 부진에 시달렸다. 개막 이후부터 4월 5일까지 11경기에서 타율 0.167(...
펜스 충돌 이정후 ‘어깨 탈구’…10일짜리 부상자 명단 올라
우리도 홈에서 강하다···인디애나, 닉스에 32점차 대승, PO 준결승 2승2패 ‘원점’
수비 도중 펜스와 출동에 어깨 통증을 호소했던 이정후(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부상자 명단에 포함됐다.샌프란시스코 구단은 14일(한국시각) “이정후를 10일짜리 부상자명단(IL)에...
거품 속 비키니 입고 볼륨 몸매 보인 여배우
거품 속 비키니 입고 볼륨 몸매 보인 여배우
배우 이은샘이 반전 매력을 뽐냈다.이은샘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거품 속 풀장에 있는 그녀는 비키니를 입고 있었고, 청순 미모에 글래머 몸매를 자랑했다.
대 놓고 볼륨 몸매 뽐낸 개그우먼의 원피스 자태
대 놓고 볼륨 몸매 뽐낸 개그우먼의 원피스 자태
개그우먼 맹승지가 과감한 글래머 몸매를 뽐냈다.맹승지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푹 파인 원피스를 입었고, 그 와중에 글래머 몸매가 드러났다.
'남희두♥' 이나연, 이렇게 글래머였나? 비키니 입고 태국 5성급 호텔 힐링
'남희두♥' 이나연, 이렇게 글래머였나? 비키니 입고 태국 5성급 호텔 힐링
이나연 아나운서가 글래머 몸매를 자랑했다.13일 이나연은 자신의 계정에 "일단 올리고 눈치보기"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공개했다.이나연은 태국 방콕의 5성급 호텔에서 힐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