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K리그1 31R] ‘행운의 자책골’ 전북, 광주에 1-0 승리로 5연속 무승 탈출… 6위에서 5위 상승
출처:스포탈코리아|2023-09-24
인쇄

 

전북현대가 리그 6경기 만에 승리하며, 급한 불을 껐다.

전북은 24일 오후 2시 광주축구전용구장에서 열린 광주FC와 하나원큐 K리그1 2023 31라운드 홈 경기에서 1-0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5연속 무승에서 벗어나 승점 46점으로 6위에서 5위에 올라섰다. 반면 광주는 승점 48점으로 3위를 유지했지만, 11연속 무패 행진을 이어가지 못했다.

홈 팀 광주는 4-4-2로 나섰다. 투톱에 토마스와 허율이 짝을 지었고, 측면과 중원에는 엄지성, 이순민, 베카, 아사니가 출전했다. 포백 수비는 두현석-안영규-아론-이상기, 골문은 김경민이 책임졌다.

원정 팀 전북도 4-4-2로 맞섰다. 아마노 준과 쿠스타보가 투톱에 앞장섰고, 문선민과 안현범이 측면에 퍼졌다. 류재문과 이수빈이 중원을 형성했다. 김진수-홍정호-정태욱-구자룡이 포백 수비에서 나란히 했고, 정민기가 골문 앞에 섰다.

전반전은 광주의 일방적인 흐름이었다. 엄지성이 전반 2분, 7분 연속으로 오른발 중거리 슈팅을 때렸으나 빗나가거나 정민기 선방에 걸렸다.

 

 

광주의 기세는 멈출 줄 몰랐다. 이상기가 전반 23분 때린 오른발 중거리 슈팅이 정민기 손 맞고 흘러나왔고, 허율이 바로 잡아 아사니에게 패스했다. 아사니의 왼발 감아 찬 슈팅은 정민기 품에 안겼다.

광주는 1분 뒤 결정적 기회를 맞이했다. 두현석이 때린 오른발 슈팅이 크로스바를 강타했다. 전반 30분 아사니의 왼발 프리킥은 옆그물을 때렸다.

고전하던 전북은 전반 31분 반격에 나섰다. 정태욱이 시도한 오른발 중거리 슈팅은 빗나갔다.

 

 

후반전에도 광주의 공세는 계속됐다. 엄지성이 후반 14분 두현석의 패스를 인사이드 킥으로 때렸으나 높이 솟구쳤다. 김한길이 후반 21분 왼 측면에서 온 토마스의 크로스를 쇄도하면서 헤더 했지만 정민기 정면으로 향했다.

광주는 득점을 위해 이강현과 이건희를 투입하며 승부를 걸었다.

계속 밀리던 전북이 행운의 선제골로 앞서갔다. 안현범이 후반 27분 경합 과정에서 흘러나온 볼을 왼발로 때렸다. 두현석이 머리로 걷어내려도 오히려 골문 안으로 들어갔다. 두현석의 자책골로 기록됐다.

 

 

다급해진 광주는 왼발 킥이 좋은 이으뜸 카드를 꺼내며 동점골을 노렸다. 이으뜸이 후반 41분 왼측면에서 정민기가 나온 걸 보고 기습적으로 때렸다. 정민기는 간신히 볼을 골대 위로 넘겼다.

광주는 남은 시간 맹공세를 펼치며 동점골을 노렸지만, 내려서 지킨 전북의 수비를 뚫지 못했다. 결국, 전북이 1-0 승리로 웃었다.

  • 야구
  • 농구
  • 기타
'日열도 대흥분' 일본인 최초 사이영상 주인공 탄생할 수 있다 '미친 ERA 0점대+무패 질주'
[NBA] '오리무중' 레이커스 차기 감독... 후보 1순위는 경험 없는 초짜 해설자
이마나가 쇼타(31)가 일본인 메이저리거 역사상 최초 사이영상 수상을 향해 힘찬 발걸음을 내딛고 있다. 올 시즌 아직 패배가 없는 가운데, 5승을 기록 중인 이마나가는 평균자책점도...
이정후, ‘구조적 손상’ 확인...류현진 어깨 고친 의사 만나 2차 소견 듣는다
‘5년 7억원’ FA 최대어의 ‘초스피드’ 재계약…DB에 남은 강상재 “원주에서 다시 한 번 행복한 농구 하고 싶었습니다”
왼어깨 탈구 진단을 받은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외야수 이정후, 부상 정도가 가볍지않다.자이언츠 구단은 15일(한국시간) 이정후에 대한 새로운 소식을 전했다.이에 따르면, 이정후는 ...
선발진 구멍에 흔들리는 수비와 불펜, 타선도 주춤...위기의 1등 감독, 어떻게 헤쳐나갈까?
‘평균 29.6득점’ 클리블랜드 미첼, 종아리 부상으로 결장...감독은 “모두가 힘을 합쳐야”
어떻게 위기를 헤쳐나갈까?KIA 타이거즈가 선두 수성에 빨간불이 켜졌다. 지난 14일 두산 베어스와의 2024 프로야구 광주경기에서 5-8로 무릎을 꿇고 2연패를 당했다. 여전히 ...
시스루 비키니 입고 아찔한 몸매 뽐낸 치어리더
시스루 비키니 입고 아찔한 몸매 뽐낸 치어리더
김한나 치어리더가 아찔한 섹시함을 뽐냈다.김한나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시스루 비키니를 입고 있었으며, 미모와 몸매까지 시선을 끌었다.
기은세 수영복 자태+존재감 남달라…美할머니도 쳐다볼 정도
기은세 수영복 자태+존재감 남달라…美할머니도 쳐다볼 정도
배우 기은세가 남다른 휴양지 패션을 뽐냈다.기은세는 14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샌디에이고 파크하얏 리조트에 도착. 전날부터 다리에 병이 난 나는 골프를 치러 간 커플과 떨어져 나 ...
천우희, 뜻밖의 볼륨 몸매 자랑...‘백상 히어로’
천우희, 뜻밖의 볼륨 몸매 자랑...‘백상 히어로’
배우 천우희가 뜻밖의 볼륨 몸매를 뽐냈다.천우희는 지난 7일 개인 채널에 “백상 나들이. 오늘 참석하신 모든 분들 축하드립니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올렸다.그는 이날 서울 강남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