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전주성' 원정 나선 대구FC···파이널A 분수령 될 전북전
출처:대구MBC|2023-09-29
인쇄


2년 만에 파이널A 복귀를 꿈꾸는 대구FC가 순위 결정에 분수령에 될 전주 원정에 나섭니다.

대구FC는 9월 30일 오후 4시 반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펼쳐지는 하나원큐 K리그1 2023 전북현대와의 32라운드에서 7경기 연속 무패 행진과 함께 승점 사냥에 나섭니다.

부상으로 빠진 세징야와 아시안게임 대표팀 차출로 빠진 황재원의 빈자리에 중원에 희망으로 떠오른 벨톨라까지 퇴장 징계로 나서지 못하는 상황에서도 대구는 최근 3연승에 이어 포항전 무승부까지 좋은 흐름을 보여왔습니다.

팀 조직력이 단단해졌다는 평가 속에 승점 45점 6위인 대구는 승점 1점 차 전북을 잡고 순위 도약과 함께 파이널A에 한 걸음 더 다가가겠다는 각오입니다.

우승 후보로 꼽혔지만, 부진과 함께 시즌 중반 김상식 감독이 떠나고 루마니아 출신 단 페트레스쿠 감독이 지휘봉을 잡은 전북은 8월 6일 인천전 이후 5경기 동안 승리가 없다가 지난 라운드 광주전에서 상대 자책골로 간신히 1승을 추가했습니다.

주춤한 모습을 보이는 전북이지만, 대구FC는 전주 원정에서 승리 경험이 드물었다는 점에서 이번 라운드에 대한 부담이 적지 않습니다.

이번 시즌 첫 전주성 대결에서 0-1로 패했던 대구는 지난 2020년부터 이번 32라운드 전까지 6번의 전주 원정에서 1무 5패를 기록할 정도로 답답한 모습을 이어왔습니다.

지난 2019년 9월 25일 당시 31라운드 원정에서 거둔 2-0 승리 이후 승리가 없었을 정도로 대구FC는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고전을 면치 못해왔습니다.

중요한 경기를 앞둔 최원권 감독은 전북이 승점 1점을 위해 내려선 경기를 펼치면 쉽지 않겠지만, ‘전북의 축구로 나선다면 우리도 충분히 준비할 수 있고, 승산이 있다‘며 승점 3점을 가져오겠다는 각오를 다졌습니다.

전주성 원정에 이어 대구는 10월 8일 수원FC와의 홈 경기를 통해 최종 파이널 A와 B 사이 팀의 자리를 결정합니다.

  • 야구
  • 농구
  • 기타
'팬·기자단 투표 압도적' KIA 김도영, '홈런왕' 최정 제치고 첫 월간 MVP
요키치, 3번째 NBA 정규리그 MVP 선정
'제2의 이종범' 김도영(21·KIA 타이거즈)이 커리어 첫 KBO 리그 공식 월간 MVP에 선정됐다. 팬과 기자단 양쪽에서 모두 압도적인 득표율을 기록하며 KIA에 2년 만의 월...
‘무너진 류현진’ 한숨 나오는 한화, 어느새 롯데와 1게임 차
관중에게 공 던진 베벌리, 경찰 조사 착수
류현진(37·한화 이글스)이 또 무너졌다.류현진은 8일 부산 사직야구장에서 펼쳐진 ‘2024 신한 SOL Bank KBO리그’ 롯데 자이언츠전에 선발 등판, 5이닝 8피안타 7탈삼...
타격감 끌어올린 김하성…‘이틀 연속 안타’에 도루까지
[NBA PO] ‘브라운-화이트 투맨쇼’ 보스턴, 미첼 분전한 클리블랜드에 기선제압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김하성이 이틀 연속 안타를 쳐내며 타격감을 끌어올리고 있다.김하성은 9일(한국시각)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 리글리필드에서 열린 2024 메이저리그 시카고 컵스...
정다은 아나, 너무 섹시한 비키니 자태..조우종도 안절부절하겠네
정다은 아나, 너무 섹시한 비키니 자태..조우종도 안절부절하겠네
아나운서 정다은이 섹시한 비키니 몸매를 공개, 팬들을 사로잡았다.9일 정다은은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이사하면서 애정하는 수영복이 사라졌어요... 급히 10년 단골집인 수영복 ...
고개 살짝 숙이다 글래머 몸매 자랑한 여배우
고개 살짝 숙이다 글래머 몸매 자랑한 여배우
배우 고아라가 반전 섹시함을 뽐냈다.고아라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청자켓 안에 나시티를 입었고, 그 와중에 글래머 몸매를 과시했다.
‘견미리 딸’ 이유비, 두바이 야경과 어우러진 美친 비주얼
‘견미리 딸’ 이유비, 두바이 야경과 어우러진 美친 비주얼
배우 이유비가 근황을 전했다.9일 견미리 딸 이유비는 개인 채널에 "#dubai"라는 글과 함께 두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이유비는 두바이의 화려한 야경을 배경으로 오렌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