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텐 하흐 경질되면, 그도 끝" '775억' 잘못된 영입, 끊이지 않는 논란…인터 밀란 "다시 돌아와"
출처:스포츠조선|2023-10-15
인쇄



 

안드레 오나나(27·맨유) 논란은 계속되고 있다.

맨유는 여름이적시장에서 알렉스 퍼거슨 전 감독의 마지막 유산이던 다비드 데 헤아와 결별했다. 에릭 텐 하흐 감독은 아약스 사령탑 시절 함께했던 오나나를 다시 품에 안았다.

인터 밀란은 지난해 7월 아약스에서 6시즌 보낸 오나나를 FA(자유계약 선수)로 영입했다. 그리고 한 시즌 만에 이적료 4710만파운드(약 775억원)를 받고 맨유로 이적시켰다.

그러나 오나나는 현재까지 함량미달의 활약으로 텐 하흐 감독을 곤혹케하고 있다. 그는 올 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전경기인 8경기에 출전했다.

하지만 ‘클린시트(무실점)‘는 단 경기에 불과하다. 오나나는 12실점을 허용했는데 결정적인 실수가 계속해서 도마에 오르고 있다.

인터 밀란의 CEO인 주세페 마로타가 오나나의 복귀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아 화제가 되고 있다. 그는 14일(한국시각) 이탈리아의 ‘가제타 델로 스포르트‘를 통해 "미래를 예측할 수는 없지만 축구에서는 어떤 일이든 일어날 수 있다. 분명한 것은 오나나와 우리와의 관계는 훌륭한 장이었다. 그를 무료로 계약하고 이적료를 받고 이적시킨 것도 성공적인 거래였다"고 밝혔다.

오나나는 인터 밀란에서 유럽챔피언스리그에서 준우승을 하는 등 성공적인 시즌을 보냈다. 텐 하흐 감독은 발밑 기술이 뛰어난 오나나가 데 헤아보다 낫다고 판단해 영입했지만 인터 밀란 시절의 감동이 재연되지 않고 있다.

시선도 곱지 않다. EPL에서 수문장으로 오랫동안 활약한 마크 슈워처는 "텐 하흐가 아약스에서 함께 했던 선수들을 줄기차게 영입해 흥미로웠다"며 운을 뗀 후 "난 지난 몇 년간 오나나를 꽤 많이 봐 왔다. 지난 시즌 인터 밀란에서 좋은 활약을 펼쳤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그가 얼마나 좋은 골키퍼인지 항상 의문이었다"고 말했다.

그리고 "오나나가 위기에서 스스로 빠져나올 수 있을지 모르겠다. 내 생각에는 텐 하흐가 경질되면, 오나나도 끝날 것 같다"고 강조했다.

크리스 서튼은 ‘잘못된 영입‘이라고 못박았다. 그는 "오나나는 팀 전체에 점점 더 큰 압박을 가하고 있다. 그는 발이 괜찮다고 생각하지만 결국에는 손을 써야 하는데 충분치 않다"며 "그는 맨유에 적합하지 않다. 오나나를 영입한 것은 큰 실수였다"고 덧붙였다.

  • 야구
  • 농구
  • 기타
SSG닷컴, SSG랜더스와 협업한 유니폼 900장 한정 판매
‘평균 29.6득점’ 클리블랜드 미첼, 종아리 부상으로 결장...감독은 “모두가 힘을 합쳐야”
신세계그룹 계열 전자상거래 플랫폼 SSG닷컴(쓱닷컴)은 프로야구팀 SSG랜더스와 협업해 제작한 '24시즌 SSG.COM 유니폼 및 모자'를 한정 판매한다고 14일 밝혔다.이번 상품...
'부활 기미' 삼성 오재일, 부진 털고 반등할 수 있을까
'킹' 제임스 아들 브로니, 건강 이상 無…NBA 드래프트 도전
부활을 예고한 삼성 라이온즈의 '거포' 오재일(37)이 반등을 노린다.2024시즌 초반 오재일은 극심한 부진에 시달렸다. 개막 이후부터 4월 5일까지 11경기에서 타율 0.167(...
펜스 충돌 이정후 ‘어깨 탈구’…10일짜리 부상자 명단 올라
우리도 홈에서 강하다···인디애나, 닉스에 32점차 대승, PO 준결승 2승2패 ‘원점’
수비 도중 펜스와 출동에 어깨 통증을 호소했던 이정후(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부상자 명단에 포함됐다.샌프란시스코 구단은 14일(한국시각) “이정후를 10일짜리 부상자명단(IL)에...
소이현 고혹적 드레스 자태, 변함없는 여신 비주얼
‘인교진♥’ 소이현 고혹적 드레스 자태, 변함없는 여신 비주얼
배우 소이현이 고혹적인 드레스 자태를 공개했다.소이현은 5월 12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전주국제영화제~ 많이 환영해주셔서 감사했어용. 오랜만에 전주에서 너무나 행복한 시간"이라는...
화사, 홍콩서 파격 노출…과감한 브래지어룩 ‘아찔’
화사, 홍콩서 파격 노출…과감한 브래지어룩 ‘아찔’ [DA★]
마마무 화사가 파격적인 섹시미를 뽐냈다.화사는 지난 1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HONG KONG! 귀한 시간이었어. 잊지 못할 거야"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
권은비, 홀터넥 입고 글래머 자랑…워터밤 여신의 자태
권은비, 홀터넥 입고 글래머 자랑…워터밤 여신의 자태
가수 권은비가 볼륨 몸매를 뽐냈다.권은비는 11일 자신의 계정에 백 스테이지에서 촬영한 사진을 여러장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권은비는 무대를 앞두고 백 스테이지에서 다채로운 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