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뉴캐슬 스타 MF의 ‘괴상한 부상’→‘쿼드’를 다쳤다니 ‘황당’…'대퇴사두근'은 어느부위야→ 또 6주간 결장
출처:마이데일리|2024-01-13
인쇄


 

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 뉴캐슬이 또 다시 부상으로 타격을 입었다. 이미 대규모 부상자를 안고 있는 뉴캐슬인데 부상에서 돌아온 스타 미드필더가 ‘괴상한 부상’으로 인해 결장한다.

더 선은 12일 뉴캐슬의 미드필더 조엘린턴이 ‘괴상한‘ 부상으로 6주 동안 결장하면서 큰 타격을 입었다고 전했다. 이미 뉴캐슬에는 부상자가 대규모인데 조엘린턴마저 합류하게 됐다고 한다.

닉 포프, 조 윌록, 하비 반스, 맷 타겟, 제이콥 머피, 칼럼 윌슨 등 뉴캐슬에서 부상으로 빠진 선수들인데 여기에 조엘린턴도 부상으로 최소 6주동안 결장하게 됐다. 에디 하우 뉴캐슬 감독은 머리가 아플 수 밖에 없을 듯 하다.

언론이 괴상한 부상으로 표현한 것은 조엘린턴이 좀처럼 다치지 않는 부위 부상으로 한달보름간 뛸 수 없게 됐다는 것이다. 조엘린턴이 다친 부위는 쿼드(Quad)이다. 4자를 의미하는 접두어인데 이 부위를 다친 것이다.

퀴드는 ‘대퇴사두근’이다. 좀처럼 듣기 어려운 부위이다. 허벅지 앞쪽에 있는 네갈레 근육이라고 한다. 이곳을 다쳐 뛸 수 없는 선수는 좀 처럼보기힘들다. 허벅지 뒤쪽의 햄스트링이나, 발목, 무릎 등 축구 선수들이 많이 다치는 부위가 아니라 허벅지 앞쪽 근육으로 인해 경기에 뛸 수 있는 경우는 드물다. 그래서 언론이 괴상한 부상으로 표현한 것이다.

특히 하우는 14일 일요일에 맨체스터 시티와 대결하는 데 주전 미드필더가 빠져 힘든 경기가 예상된다. 조엘린턴이 다쳤다는 것을 현지시간 12일 아침이라고 한다.

하우 감독은 “조엘린턴이 앞으로 몇 주 동안 전망은 좋지 않다. 부상으로 인해 최소 6주 동안 결장하게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조엘린턴은 팀의 핵심 선수이기 때문에 우리에게는 큰 타격이다. 불행히도 그는 올 시즌 부상으로 쉬었다가 다시 뛰기 시작했는데 다시 부상으로 결장하게 됐다. 지난 해 매우 꾸준하게 출전했었는데 올해는 벌써 다른 문제로 인해 또 다시 결장하게 됐다”고 안타까워했다.

조엘린턴의 부상으로 인해 하우 감독은 머리가 아프다. 부상에서 회복한 선수는 없는데 다시 주전 미드필더가 빠졌기 때문이다. “큰일이다”라고 걱정할 만하다.

하우 감독은 “조엘린턴은 쿼드의 힘줄에 문제가 있다. 정말 부상을 입기 어려운 곳이다”며 “부상소식에 그는 매우 실망했다, 일어서서 균형을 잃는 바람에 당한 이상한 부상이다”라고 밝혔다.

조엘린턴은 올 시즌 현재까지 23경기에 출전해 3골 4도움을 기록중이다. 그는 지난 해 9월 햄스트링 부상으로 인해 몇 경기에 결장했지만 뉴캐슬 의 지난 12번의 프리미어리그 경기 중 10번 선발로 출전하는 등 정상적인 컨디션을 유지했다.

현재 뉴캐슬은 부진에 빠져있다. 프리미어 리그 최근 6경기중 5패를 당했다. 물론 지난 주말 FA컵에서는 선덜랜드를 3-0으로 꺾었다. 현재 프리미어 리그에서는 뉴캐슬은 9위에 올라있다.

  • 야구
  • 농구
  • 기타
‘36세 이닝이터’…잠들지 않는 대투수 양현종
요키치도 꿇린 ‘팬들의 기도’
양현종(36·KIA)은 지난 세 시즌 하향곡선을 그리는 듯했다. 2016년 200.1이닝을 던지고 2017년 20승을 거둬 KIA를 우승으로 이끈 뒤 2019년에는 184.2이닝을...
키움, 21일 NC전 시구·시타자로 코미디언 이혜지-정호철 부부 선정…“뜻깊고 소중한 기회”
레이커스 다음 감독? 르브론은 관여 안 한다
키움 히어로즈가 21일 오후 6시 30분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는 NC 다이노스와 경기에 부부의 날을 맞아 코미디언 이혜지, 정호철 부부를 시구, 시타자로 선정했다.이혜지, 정...
SF 이정후 빈자리 메운 마토스 펄펄 날았다…이주의 선수 선정
애틀랜타, 카펠라 트레이드 가능성 거론
어깨 부상으로 이탈한 이정후(26) 대신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중견수로 나서고 있는 루이스 마토스(24)가 최고의 한주를 보낸 선수로 뽑혔다.메이저리그(MLB) 공식 홈페이지 M...
시스루 비키니룩으로 '아찔' S라인 뽐낸 치어리더
시스루 비키니룩으로 '아찔' S라인 뽐낸 치어리더
김한나 치어리더가 아찔한 바캉스룩을 뽐냈다.김한나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시스루 비키니로 과즙미와 섹시함을 뽐내 시선을 끌었다.
가수 알리, 아들 낳고 언제 이렇게 복근을..치명적 비키니 몸매
가수 알리, 아들 낳고 언제 이렇게 복근을..치명적 비키니 몸매
알리가 미국에서 휴가를 즐기며 섹시한 비키니 몸매를 인증해 화제다.20일 가수 알리는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Small talk & fun(16살 아이들 참 이쁘대..좋을 때당...
‘오상진♥’ 김소영, 과감 허리 노출로 ‘핫걸’ 인증.. 군살 제로 수영복핏 ‘감탄’
‘오상진♥’ 김소영, 과감 허리 노출로 ‘핫걸’ 인증.. 군살 제로 수영복핏 ‘감탄’
김소영이 늘씬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김소영은 지난 19일 개인 채널에 “잘 놀고 집에 들어왔습니다. 수아가 짧은 여행을 너무 좋아해서 보람 있었어요”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