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햄스트링 부상' 이기제 훈련 제외…GK 김준홍은 바로 훈련 합류
출처:뉴스1|2024-01-23
인쇄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에서 2경기 연속 선발 출전한 이기제(수원)가 훈련에서 제외됐다. 햄스트링 부상을 당한 이기제는 당분간 치료와 재활에 전념할 예정이다.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23일(한국시간) 카타르 도하의 알에글라 트레이닝 센터에서 훈련을 진행했다.

25일 말레이시아와 조별리그 최종전을 남겨둔 한국은 22일 훈련없이 휴식을 한 뒤 이날부터 다시 훈련한다.

대부분의 선수들이 밝은 얼굴로 훈련장에 나타났는데, 이기제는 보이지 않았다. 이기제는 지난 20일 요르단과의 조별리그 2차전에 선발 출전했으나 오른쪽 햄스트링에 불편함을 느껴 후반 시작과 함께 김태환(전북)과 교체된 바 있다.

대표팀 관계자는 "이기제는 햄스트링 부상으로 훈련에서 빠지고 숙소에서 치료에 전념하고 있다. 복귀에 시간이 필요해 보인다"면서 "말레이시아전 출전은 힘들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기제는 빠졌지만 부상이 우려됐던 김태환과 그동안 부상으로 고생한 김진수(전북), 황희찬(울버햄튼)은 훈련에 참가했다.

김태환은 요르단전 이후 오른쪽 종아리에 통증을 느껴 지난 21일 훈련에 참가하지 않고 휴식을 취한 바 있다.

최근 축구화를 신었던 김진수는 이날 초반 팀 훈련에 모두 참가하면서 전과 비교해 좋아진 모습을 보였다. 훈련 강도를 계속해서 높이고 있는 황희찬도 정상적으로 훈련에 합류했다.

미드필더 박진섭(전북)은 "부상을 당했던 (김)진수 형과 (황)희찬)이의 회복 속도가 예상보다 빠르다. 팀에 합류하면 분명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면서 부상자들의 복귀 가능성을 언급했다.


더불어 ‘새로운 얼굴‘ 김준홍(김천)이 합류했다. 오른쪽 무릎 십자인대 부상으로 소집 해제된 김승규(알샤밥)를 대신해 훈련 파트너로 합류한 김준홍은 이날 카타르에 도착한 뒤 바로 훈련에 참가했다.

지난해 9월과 10월 두 차례 A대표팀에 소집돼 클린스만호에 익숙한 김준홍은 동료들과 밝은 얼굴로 이야기를 나누면서 훈련에 나섰다. 훈련 초반 스트레칭을 할 때는 ‘주장‘ 손흥민(토트넘)이 짝을 이뤄 몸을 푸는 등 적응을 도왔다.

박진섭은 "대표팀 모두 우승을 의심하지 않고 있다. 우승만 바라보고 있다"면서 "대표팀 분위기가 차분해졌는데, 다시 활기를 찾을 것"이라며 클린스만호의 분위기를 전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깨어난 '대장 호랑이'…선두 KIA, 나성범 날개를 달다
‘테이텀 트리플더블급 활약’ 보스턴, CLE 제압하고 동부 파이널 진출
올 시즌 초반 부상과 슬럼프로 마음고생하던 KIA 타이거즈 주장 나성범(35)이 가장 중요한 순간에 결승 홈런 포함 '3안타'를 몰아쳤다.나성범은 15일 광주-기아 챔피언스필드에서...
류현진 “데뷔전 몬스터의 탄생, 대단했다”
앤서니 에드워즈가 본 요키치
‘어른’이 되기 전의 마지막, 열아홉의 추억은 누구에게나 있다. 많은 프로야구 선수들에게도 만 열아홉살은 학교 야구의 울타리를 넘어 프로 무대에 입단, 사회에 발을 내딛는 출발선이...
김하성, 무안타 침묵…콜로라도 7연승 기세에 SD도 침묵
[NBA] '오리무중' 레이커스 차기 감독... 후보 1순위는 경험 없는 초짜 해설자
김하성이 침묵했다.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타선도 조용했다.김하성은 16일(한국시간) 미국 샌디에이고의 펫코파크에서 열린 메이저리그 콜로라도 로키스와 홈 경기에서 8번타자 유격수로 ...
'일반인 남편♥' 한예슬, 허니문 떠나더니..섹시한 비키니 몸매 인증
'일반인 남편♥' 한예슬, 허니문 떠나더니..섹시한 비키니 몸매 인증
한예슬이 신혼 여행을 떠나 섹시한 비키니 몸매를 인증해 화제다.16일 배우 한예슬은 자신의 채널 스토리를 통해 "with love"라는 글과 함께 근황을 담은 다수의 인증 사진을 ...
‘입은 거 맞죠?’ 이세영, 착시 부르는 비키니샷 공개
‘입은 거 맞죠?’ 이세영, 착시 부르는 비키니샷 공개
미국 하와이 와이키키 해변을 찾은 배우 이세영이 한껏 힐링 중인 근황을 전했다.이세영은 14일 자신의 채널에 파란 하늘 아래 야자수가 늘어서고 해변을 따라 빽빽한 요트가 들어찬 하...
시스루 비키니 입고 아찔한 몸매 뽐낸 치어리더
시스루 비키니 입고 아찔한 몸매 뽐낸 치어리더
김한나 치어리더가 아찔한 섹시함을 뽐냈다.김한나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시스루 비키니를 입고 있었으며, 미모와 몸매까지 시선을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