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김민재 욕할 때는 언제고?” 다이어 부진하자 獨언론 “KIM 다시 주전 복귀한다”
출처:OSEN|2024-03-21
인쇄



‘철벽’ 김민재(28, 뮌헨)가 바이에른 뮌헨 주전 수비수로 복귀한다.

바이에른 뮌헨은 16일(한국시간) 독일 다름슈트타의 머크-슈타디온 암 뵐렌팔토어에서 열린 2023-2024시즌 분데스리가 26라운드 SV 다름슈타트 98과의 맞대결에서 5-2로 역전승했다.

2위 뮌헨(승점 60점)은 선두 레버쿠젠(승점 70점)과 격차가 10점으로 여전히 우승은 쉽지 않다. 분데스리가 12연패를 노리는 뮌헨의 아성이 토마스 투헬 감독 시대에 종말을 맞을 전망이다. 투헬 감독은 이미 시즌 종료와 동시에 뮌헨을 떠나기로 합의가 된 상황이다.



뮌헨이 대승을 거뒀지만 경기였다. 뮌헨이 리그 18위로 강등권인 꼴찌 다름슈타트에게 두 골이나 줬기 때문이다. 특히 다이어가 치명적 실수를 두 번이나 범하면서 뮌헨 수비가 와르르 무너진 장면이 종종 나왔다.

다이어는 전반 29분 첫 실수를 했다. 다름슈타트의 선제골은 다이어의 실수가 원인이었다. 다이어가 머리로 걷어낸다는 것이 그만 상대 선수인 마티아스 혼자크에게 공을 흘렀다. 팀 슈카르케가 정확한 오른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다이어의 태도도 문제였다. 실점 후 다이어는 동료들에게 강하게 화를 냈다. 방귀 뀐 놈이 성내는 격이었다. 뮌헨 동료들도 다이어의 신경질에 이해할 수 없다는 반응을 보였다. 다이어는 뮌헨의 조직력까지 무너뜨리고 있다. 토트넘에서 이미 종종 있던 일이지만 뮌헨에서는 처음이다.



다이어의 대안으로 3경기 연속 벤치에서 쉬었던 김민재가 복귀해야 한다는 주장이 설득력을 얻고 있다. ‘바이에른 스트라이크스’는 20일 “김민재가 더 이상 뮌헨에서 베스트11을 빼앗기는 것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김민재가 주전 수비수로 복귀할 것이다. 토마스 투헬은 다이어와 더 리흐트 선수 조합이 꾸준함을 보일 것이라 기대했지만 기대에 못 미쳤다”고 보도했다.

최근 김민재는 특별한 부진이 없었는데도 3경기 연속 벤치로 밀렸다. 김민재를 밀어내고 선발로 나선 에릭 다이어와 마타이스 더 리흐트가 나쁘지 않은 경기력을 보였다. 하지만 다이어의 치명적 실수로 수정이 불가피하다.

결국 토마스 투헬 감독은 A매치가 끝나고 붙는 31일 도르트문트전에 김민재를 선발로 복귀시키기로 마음을 먹은 것으로 보인다. 묵묵히 기회를 기다린 김민재가 결국 최종 승자가 됐다.



김민재는 벤치행에 대해 “처음 경험하는 일이지만 이를 통해서 배울 수 있다. 내가 완전히 밀렸다는 뜻은 아니다. 운동장에 돌아가면 보여줄 수 있다는 자신감은 항상 있다. 지금까지는 내가 많이 뛰었지만 뮌헨에는 좋은 선수가 많다. 내가 못 뛰는 상황은 언제든 나올 수 있다”고 담담히 말했다.

결국 승자는 김민재가 될 전망이다. 다이어가 몇 경기를 잘할 수 있지만 ‘클래스’는 김민재를 넘지 못했다. 투헬 감독은 위기에서 다시 김민재에게 손을 내밀 전망이다. 김민재의 파트너가 다시 다요 우파메카노가 될지 아니면 더 리흐트가 될지는 지켜봐야 한다.



우선 김민재는 한국대표팀에서 뛰며 태국과 2연전을 준비한다. ‘태국 메시’ 송크라신 차나팁이 김민재를 상대로 골을 넣겠다며 자신하고 있다.

  • 야구
  • 농구
  • 기타
깨어난 '대장 호랑이'…선두 KIA, 나성범 날개를 달다
‘테이텀 트리플더블급 활약’ 보스턴, CLE 제압하고 동부 파이널 진출
올 시즌 초반 부상과 슬럼프로 마음고생하던 KIA 타이거즈 주장 나성범(35)이 가장 중요한 순간에 결승 홈런 포함 '3안타'를 몰아쳤다.나성범은 15일 광주-기아 챔피언스필드에서...
류현진 “데뷔전 몬스터의 탄생, 대단했다”
앤서니 에드워즈가 본 요키치
‘어른’이 되기 전의 마지막, 열아홉의 추억은 누구에게나 있다. 많은 프로야구 선수들에게도 만 열아홉살은 학교 야구의 울타리를 넘어 프로 무대에 입단, 사회에 발을 내딛는 출발선이...
김하성, 무안타 침묵…콜로라도 7연승 기세에 SD도 침묵
[NBA] '오리무중' 레이커스 차기 감독... 후보 1순위는 경험 없는 초짜 해설자
김하성이 침묵했다.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타선도 조용했다.김하성은 16일(한국시간) 미국 샌디에이고의 펫코파크에서 열린 메이저리그 콜로라도 로키스와 홈 경기에서 8번타자 유격수로 ...
솔로지옥 출연자의 인어공주 같은 비키니 자태
솔로지옥 출연자의 인어공주 같은 비키니 자태
리얼연애 프로그램 솔로지옥3 출연자 안민영이 화끈한 섹시함을 자랑했다.안민영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비키니를 입고 있었고, 뽀얀 속살과 글래머 몸...
'일반인 남편♥' 한예슬, 허니문 떠나더니..섹시한 비키니 몸매 인증
'일반인 남편♥' 한예슬, 허니문 떠나더니..섹시한 비키니 몸매 인증
한예슬이 신혼 여행을 떠나 섹시한 비키니 몸매를 인증해 화제다.16일 배우 한예슬은 자신의 채널 스토리를 통해 "with love"라는 글과 함께 근황을 담은 다수의 인증 사진을 ...
‘입은 거 맞죠?’ 이세영, 착시 부르는 비키니샷 공개
‘입은 거 맞죠?’ 이세영, 착시 부르는 비키니샷 공개
미국 하와이 와이키키 해변을 찾은 배우 이세영이 한껏 힐링 중인 근황을 전했다.이세영은 14일 자신의 채널에 파란 하늘 아래 야자수가 늘어서고 해변을 따라 빽빽한 요트가 들어찬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