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최현일, 트리플A에서 6이닝 노 히터 1실점...제구 개선 숙제 남겨
출처:MK 스포츠|2024-05-05
인쇄

LA다저스 산하 트리플A 오클라호마시티에서 뛰고 있는 최현일이 승격 이후 가장 좋은 투구 내용을 보여주며 시즌 첫 승을 달성했다.

최현일은 5일(한국시간) 치카소우 브릭타운 볼파크에서 열린 솔트레이크 비스(LA에인절스 트리플A)와 홈경기 선발 등판, 6이닝 무피안타 4볼넷 3탈삼진 1실점 기록했다.

총 74개의 공을 던졌고 이중 45구가 스트라이크였다. 볼넷 4개에 사구까지 내줬지만, 대신 한 개의 안타도 허용하지 않았다.

 

 

1회 실점은 아쉬웠다. 선두타자 조르딘 애덤스를 볼넷으로 내보낸 이후 계속된 1사 2루에서 제이슨 마틴을 우익수 뜬공으로 잡았는데 2루 주자 애덤스가 홈까지 파고들었다.

타구 자체도 잘맞은 타구였지만, 우익수 크리스 오윙스의 대응도 아쉬운 부분이 있었다.

실점 이후 최현일은 잭 로페즈를 볼넷으로 내보내며 이닝이 길어지는 모습이었지만, 잭 험프리스를 직접 땅볼 아웃 처리하며 이닝을 끝냈다.

2회에는 브라이스 테오도시오를 사구, 랜든 월러스를 볼넷으로 내보내며 다시 2사 1, 2루에 몰렸지만 애덤스를 포수 파울플라이로 잡으면서 위기에서 벗어났다.

이후 안정을 찾았다. 3회 엘리엇 소토, 마틴을 연속 삼진으로 돌려세운 것을 시작으로 5회까지 한 명의 출루도 허용하지 않았다.

팀이 3-1로 역전한 6회초에는 마틴을 볼넷으로 내보냈으나 다음 타자 로페즈를 병살로 유도하며 이날 자신의 마지막 아웃을 마무리했다.

이번 시즌 최고 투구 내용 보여주며 평균자책점도 5.27로 남겼다. 볼넷을 줄여야한다는 숙제도 남긴 등판이었다.

승리투수 요건을 갖추고 내려왔으나 팀이 9회 동점을 허용하며 아쉽게 시즌 첫 승 달성은 좌절됐다.

  • 축구
  • 농구
  • 기타
'에이스' 이재성, 리그 최종전서 마인츠 잔류 이끌까
'에이스' 이재성, 리그 최종전서 마인츠 잔류 이끌까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 마인츠가 리그 최종전에서 잔류에 도전하는 가운데, 이재성의 활약 여부가 관심이다.마인츠는 18일 오후 10시30분(한국시각) 독일 볼프스부르크의 폴크스바겐...
'준비 완료' 린가드, 이번엔 진짜 돌아온다…대구전 '린가드 vs 세징야' 개봉박두
'준비 완료' 린가드, 이번엔 진짜 돌아온다…대구전 '린가드 vs 세징야' 개봉박두
제시 린가드(31·FC서울)의 복귀가 '초읽기'에 들어갔다.FC서울(이하 서울)은 19일 오후 4시 30분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대구FC(이하 대구)와 하나원큐 K리그1 2024 1...
SON의 실수, 마이클 조던도 소환됐다. 아르테타 아스널 감독의 SON 변호. "MJ도 위닝샷 많이 놓쳤다"
SON의 실수, 마이클 조던도 소환됐다. 아르테타 아스널 감독의 SON 변호.
손흥민의 '실수'에 마이클 조던이 소환됐다.영국 인디펜던트지는 18일(한국시각) '미켈 아르테타 아스널 감독은 손흥민이 아스널을 프리미어리그 우승으로 만들 수 있었던 유일한 선수라...
류다인 "명자은 맡게 돼 '운명이다' 생각..서사에 집중했다"
'피라미드 게임' 류다인
당당한 싱글들을 위한 즐거운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싱글즈'가 배우 류다인의 비주얼 화보를 공개했다.공개된 화보 속 류다인은 블랙 드레스를 입고 특유의 분위기와 카리스마가 느껴지는 ...
유빈, 너무 섹시한 글래머 상체..파격 또 파격
원더걸스 유빈, 너무 섹시한 글래머 상체..파격 또 파격
원더걸스 출신 가수 유빈이 섹시한 글래머 몸매를 자랑해 화제다.18일 유빈은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야외 활동하기 딱 좋은 요즘. 핫한 성수동에 더 핫한 팝업 매장이 오픈해서 ...
현아, 누가 뭐래도 섹시 마이웨이..아찔한 상체 노출
'용준형의 그녀' 현아, 누가 뭐래도 섹시 마이웨이..아찔한 상체 노출
가수 현아가 파격 노출 의상을 입고 섹시한 매력을 자랑했다.18일 현아는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귀여운 하트 모양 이모티콘과 함께 근황을 담은 다수의 인증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