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막 3연승·단독 1위' 전자랜드, 심상치 않은 초반 기세
출처:뉴스1코리아|2018-10-19
인쇄

SK·삼성·KCC 상대로 3경기 연속 완승

 

 

개막 전까지 큰 주목을 받지 못했던 인천 전자랜드가 개막 3연승을 달리며 다크호스로 떠올랐다.

전자랜드는 19일 인천 삼산체육관에서 열린 2018-19 SKT 5GX 프로농구 전주 KCC와 홈 경기에서 91-76, 15점 차 승리를 거뒀다.

올 시즌 상위권 전력으로 평가받고 있는 KCC를 상대로도 시종 우위를 점하며 승리했다. 14일 서울 SK전 101-66, 16일 서울 삼성전 86-68 승리에 이어 3경기 연속 완승이다.

이로써 전자랜드는 3승으로 단독 1위로 치고 올라섰다. 우승후보 울산 현대모비스가 2승으로 그 뒤를 쫓고 있다. 아직 초반이긴 하지만 전자랜드의 기세가 예사롭지 않다.

새롭게 선발한 외국인 선수 2명이 모두 기대 이상의 활약을 펼쳐주고 있다. 머피 할로웨이(20.6득점 14.3리바운드 이하 평균 수치)가 골밑을 지키고 기디 팟츠(23.3득점에 3점슛 2.7개)는 외곽을 책임진다.

국내 선수들도 기세가 좋다. 박찬희(8어시스트), 정효근(11.3득점 5.3리바운드), 차바위(9득점 4.3리바운드), 강상재(8.3득점 3리바운드)가 두 외국인 선수와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

올 시즌 논란 끝에 도입된 외국인 선수 신장 제한이 전자랜드에게는 호재로 작용하고 있다. KBL은 김영기 전 총재의 주도 아래 외국인 선수의 신장 제한을 기존 ‘장신 무제한, 단신 193㎝ 이하‘에서 ‘장신 200㎝, 단신 186㎝‘로 바꿨다.

외국인 선수의 신장이 전체적으로 낮아지면서 전자랜드의 장신 포워드 정효근(202㎝), 강상재(200㎝), 차바위(192㎝)의 활동 반경이 넓어졌다. 장신 외국인을 ‘정통 센터‘인 할로웨이(196㎝)로 선발한 전략도 지금까지는 성공이다.

 

 

개막 후 3경기에서 모두 완승을 거둔 것이 전자랜드의 올 시즌 기대감을 높여주고 있다. 특히 국내 최장신 센터 하승진(221㎝)을 보유한 KCC를 상대로도 골밑에서 밀리지 않았다는 점은 의미가 크다.

그동안 전자랜드는 포워드 농구로 한계를 드러내왔다. 외국인 선수로 정통 빅맨보다 테크니션을 선발하는 경우가 많았고, 이는 골밑 경쟁력 약화로 이어졌다. 플레이오프에는 꾸준히 진출했지만 우승을 노릴 힘은 없었다.

물론 아직 3경기를 치렀을 뿐이다. KCC전 막판 발목 부상을 입은 할로웨이의 몸상태도 지켜봐야 한다. 그러나 전자랜드의 전력 구성이 예년과 달라진 점만은 분명하다. ‘6강 단골‘이면서도 챔피언결정전에는 한 번도 나가본 적이 없는 전자랜드가 그 한을 올 시즌에는 풀 수 있을지 주목된다.

  • 축구
  • 야구
  • 기타
[EPL 프리뷰] 크리스탈 팰리스 FC VS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EPL 프리뷰] 크리스탈 팰리스 FC VS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크리스탈 팰리스 FC의 유리 사건]1. 크리스탈 팰리스 FC는 최근 홈에서 꽤 안정적이어서, 지난 3번의 홈 경기에서 무패를 기록하며 뚜렷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2. 크리스탈...
[EPL 프리뷰] 첼시 FC VS 아스날 FC
[EPL 프리뷰] 첼시 FC VS 아스날 FC
[첼시 FC의 유리 사건]1. 경기 전 기자회견에서 엔조 마레스카 감독은 팀 공격라인 핵심인 콜 팔머가 부상에서 회복되었다고 확인했습니다. 그는 아스날을 상대로 선발 출전이 가능합...
"아스널 대신 첼시 간 이유? 모든 것에는 이유가 다 있어"… 카이세도, 첼시행 선택에 대만족, "모름지기 때가 있다"
첼시 핵심 미드필더 모이세스 카이세도가 아스널의 제안을 거절하고 첼시 유니폼을 택한 결정에 만족감을 드러냈다.카이세도는 영국 매체 <데일리 메일>과의 인터뷰에서 지난 2023년 아...
리사, 중요 부위만 살짝 가린 시스루 전신 보디 수트… "몸의 반이 노출"
리사, 중요 부위만 살짝 가린 시스루 전신 보디 수트…
그룹 블랙핑크 멤버 리사가 무대 비하인드 사진을 공개했다.29일 리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월드 투어 비하인드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리사는 가죽 벨트 형식의 크롭 상의와...
미스맥심 연수, 깜찍한 루돌프 변신…맥심 12월호 크리스마스 화보 공개
미스맥심 연수, 깜찍한 루돌프 변신…맥심 12월호 크리스마스 화보 공개
미스맥심 연수가 크리스마스 분위기 가득한 화보로 시선을 사로잡았다.남성지 맥심 12월호는 연수의 단독 화보를 공개했다. 2022 미스맥심 콘테스트를 통해 맥심 모델로 데뷔한 연수는...
'발리 정착' 허가윤, 그림 같은 수영복 자태…누구나 꿈꾸는 삶
'발리 정착' 허가윤, 그림 같은 수영복 자태…누구나 꿈꾸는 삶
포미닛 출신 허가윤이 발리에서의 여유로운 일상을 공개했다.허가윤은 29일 자신의 SNS에 “평범한 일상 속 순간들”이라는 짧은 글과 함께 근황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 속 허가윤은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