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균 득점 9위' 잭 라빈의 갈 길은 아직 멀고도 험하다
출처:스포티비뉴스|2018-11-06
인쇄



잭 라빈(시카고 불스)의 기세가 심상치 않다.

라빈은 이번 시즌 평균 26.6점 5.1리바운드 3.8어시스트 FG 46.8% 3P 34.4%를 기록 중이다. 개막 첫 4경기 연속 30점을 넘기면서 마이클 조던과 함께 프랜차이즈 역사상 두 번째 기록에 입맞춤하기도 했다.

일취월장한 기록이다. 그는 득점, 리바운드, 어시스트, 야투 성공률, 자유투 시도 모두 커리어 하이다. 특히 평균 득점은 리그 9위를 기록할 정도로 날카로운 공격력을 유감없이 발휘하고 있다.

돌파와 픽 앤드 롤 게임의 성장세가 뚜렷하다. 지난 시즌 돌파 야투 성공률 42.0%를 기록한 라빈은 올 시즌 49.1%를 올리고 있다. 2대2 게임 이후 골 밑 안쪽으로 들어가거나 과감하게 던지는 슈팅 자신감도 커졌다.

라빈은 덩크 콘테스트 우승자로 이름을 알렸다. 지난 2015년과 2016년 누구보다 화려한 덩크로 이름을 알렸다. 그러나 이후 활약은 주춤했다. 전방십자인대 파열이란 큰 부상 탓에 뛰는 경기가 많지 않았다. 2016-17시즌과 2017-18시즌 총 71경기 소화에 그쳤다.

그래서 이번 시즌 누구보다 열심히 노력했다. 라빈은 지난 10월 CBS 스포츠와 인터뷰에서 "더 강해지고 더 좋은 몸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쉽지 않았다. 부정적인 생각과 에너지를 떨치기 위해 노력했다. 물론 정신 무장을 쉽게 할 수 있었다. 코트에 얼른 복귀하고 싶었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그러나 아직 과제도 많다. 일단 안정감이 떨어진다. 어시스트(3.8개)와 턴오버(3.9개) 비율이 비슷하다. 경기를 안정적으로 이끄는 능력은 부족하다.

수비가 가장 큰 문제다. 자신의 수비수를 놓치거나 도움 수비 타이밍을 읽지 못하는 등 문제를 드러내고 있다. 기록을 보면 한눈에 알 수 있다. 그가 코트 위에 있을 때 시카고 수비 효율성이 114.7점인데, 그가 벤치에 있을 때 109.7점이다. 그가 없을 때 오히려 시카고 수비 지표가 좋아졌다는 뜻이다.

리그 전체로 봐도 기대 이하다. 평균 30분 이상 뛰고 있는 리그 84명 중 그의 수비 효율성이 리그 75위에 그칠 정도다.

라빈은 데뷔 후 수비 문제를 지적받았다. 그래서 이번 시즌 수비 발전을 이뤄내겠다는 뜻도 밝혔다. 그는 "수비는 집중력이다. 볼 흐름을 잘 읽어 수비하겠다"라고 밝혔다.

라빈의 활약에도 소속팀 시카고는 2승 8패로 동부 컨퍼런스 14위다. 아직 팀 승리를 이끌만한 리더십과 능력이 부족하다. 라빈도 이를 알고 있다. "승리를 이끌고, 더 좋은 팀을 만들기 위해 노력 중이다. 매일 혹독하게 훈련하고 있다"라며 의지를 밝혔다. 과연 라빈은 시카고 에이스를 넘어 리그 정상급 선수로도 성장할 수 있을까. 그의 경기력에 많은 팬들의 관심이 쏠릴 전망이다.

  • 축구
  • 야구
  • 기타
'이럴 수가' 故 조타 교통사고 원인, 알고 보니..."120km/h 도로서 과속→람보르기니 타이어 터졌다" 경찰 성명 발표
'이럴 수가' 故 조타 교통사고 원인, 알고 보니...
故 디오구 조타(향년 만 28세)의 비극적인 사망 원인이 밝혀졌다. 그가 사고 당시 직접 '과속' 운전을 했다는 정황이 포착됐다.영국 '스카이 스포츠'는 9일(한국시간) "스페인 ...
‘한국과 우승 경쟁’ 일본, 홍콩 6-1 대파…“한 번 훈련했는데 오늘 같은 경기력”
‘한국과 우승 경쟁’ 일본, 홍콩 6-1 대파…“한 번 훈련했는데 오늘 같은 경기력”
‘디펜딩 챔피언’ 일본 축구대표팀이 홍콩을 크게 이기며 쾌조의 출발을 알렸다.모리야스 하지메 감독이 이끄는 일본은 8일 용인 미르스타디움에서 열린 홍콩과의 2025 동아시아축구연맹...
'음주운전에 은폐까지' 불명예 방출 황현수, 1년 만에 복귀 시사 "다시 도전할 기회 찾아왔다"
'음주운전에 은폐까지' 불명예 방출 황현수, 1년 만에 복귀 시사
음주운전을 하다 적발된 뒤 은폐까지 시도하다 결국 '불명예 방출'을 당했던 황현수(30)가 그라운드 복귀를 시사했다. 지난해 프로축구 K리그1 FC서울과 계약이 해지된 뒤 1년여 ...
AOA 지민, 가녀린 팔에 타투 가득…비키니 입고 여유로운 휴가
AOA 지민, 가녀린 팔에 타투 가득…비키니 입고 여유로운 휴가
그룹 AOA 출신 지민이 휴가 근황을 전했다.지민은 6일 자신의 계정에 "어서오우야"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에는 지민이 강원도로 휴가를 떠난 듯한 근...
‘장성규 소속사 임원♥’ 서동주 우월 비키니 자태 “감회 새로운” 허니문 폭풍 업로드
‘장성규 소속사 임원♥’ 서동주 우월 비키니 자태 “감회 새로운” 허니문 폭풍 업로드
서동주가 신혼여행 중인 근황을 전했다.서동주는 7월 7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벌써 1년 반 정도 전인거 같아요 뮹뮹이랑 사귀고 얼마 안되서 둘이 발리에 왔었는데, 이제는 부부가 ...
"코피 터진다"…이솔이, 수영장 풀파티 완벽 적응 '비키니 자태'
개그맨 박성광의 아내이자 배우 출신 방송인 이솔이가 눈부신 비키니 자태로 시선을 사로잡았다.이솔이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야외 수영장에서 열린 풀파티 현장을 공개했다.사진...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