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찬성 "로드리게스, 70kg 계약체중 경기 제안했었다"
출처:노컷뉴스|2018-11-10
인쇄



격투기 선수에게 감량은 숙명이다. 피하고 싶지만 피할 수 없는 고통이다. ‘코리안 좀비‘ 정찬성(31)과 야이르 로드리게스(25, 멕시코)도 예외는 아니다.

결전을 하루 앞둔 정찬성과 로드리게스는 10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덴버 매리어트 웨스트 호텔에서 열린 UFC 파이트 나이트 139 페더급(한계체중 145파운드·65.77kg) 계체를 통과했다.

로드리게스는 145.5파운드(65.99kg)로 체중계를 내려왔고, 정찬성은 체중계 오차를 고려해 허용하는 146파운드(66.23kg)를 딱 맞췄다.

정찬성은 이날 계체 통과 후 인터뷰에서 "원래 어제(9일) 하룻동안 남은 체중 6kg을 다 뺐어야 하는데 체중계 오작동 때문에 오늘 일어나보니 200g이 남아 있었다. 아침에 빼느라 힘들었다"고 말했다.

대회 2주 전 UFC로부터 프랭키 에드가 대신 뛰어달라는 요청을 받고 덴버로 달려온 로드리게스도 감량에 어려움을 겪기는 마찬가지였다.

로드리게스는 이날 계체가 한참 진행된 후에야 등장해 체중계에 올랐다. 계체에 성공한 뒤 "감량이 수월했다"고 큰소리쳤지만 실상은 달랐다.

정찬성은 "로드리게스 측이 1주일 전에 ‘70kg 계약체중으로 시합하자‘고 제안했다. ‘시합을 못할 수도 있겠구나‘라는 생각에 스트레스가 심했다. 로드리게스가 감량에 성공해서 다행"이라고 했다.

‘로드리게스가 8일 공개훈련 후 치즈버거와 맥주를 먹었다‘는 한 해외매체 기자의 발언도 낭설인 것으로 드러났다.

로드리게스는 "내가 치즈버거를 먹은 건 이틀 전이 아니고 2주 전 사촌 생일파티 때다. 당시 치즈버거를 먹던 중에 UFC로부터 ‘정찬성과 싸우지 않겠느냐‘는 전화를 받았다. 버거 하나를 다 먹으면 안 되겠다는 생각이 들어 반만 먹었다"고 웃었다.

체중과의 전쟁에서 나란히 승리한 정찬성과 로드리게스는 11일 덴버 펩시센터에서 진짜 전쟁을 벌인다.

  • 축구
  • 야구
  • 농구
[분데스리가 프리뷰] FC 하이덴하임 VS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분데스리가 프리뷰] FC 하이덴하임 VS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FC 하이덴하임의 유리한 사건]1. FC 하이덴하임은 이번에 홈에서 경기를 치르며, 시즌 첫 승리를 따내겠다는 의지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FC 하이덴하임의 불리한 사건]1....
[라리가 프리뷰] 세비야 FC VS 엘체 CF
[라리가 프리뷰] 세비야 FC VS 엘체 CF
[세비야 FC의 유리한 사건]1. 공격수 이삭 로메로가 지난 라운드가 골을 넣어서 발휘가 좋습니다.2. 루벤 바르가스가 지난 라운드가 2도움을 기록해서 발휘도 좋습니다.3. 세비야...
[아르헨티나 프리메라 디비시온 프리뷰] CA 벨그라노 VS 산마르틴 산후안
[아르헨티나 프리메라 디비시온 프리뷰] CA 벨그라노 VS 산마르틴 산후안
[CA 벨그라노의 유리한 사건]1. CA 벨그라노는 현재 리그 A조에서 하위 4위를 기록 중입니다. B조 9위인 산마르틴 산후안을 상대로, CA 벨그라노는 상대 전적 우위를 바탕으...
심멎 주의! '울산 여신' 서여진 치어리더, 완벽 비키니 자태
심멎 주의! '울산 여신' 서여진 치어리더, 완벽 비키니 자태
서여진 치어리더가 파격적인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서여진 치어리더는 최근 자신의 SNS에 여름휴가를 즐기는 사진을 업로드했다.사진 속 서여진은 베이지 컬러 비키니 패션으로 완벽한 S...
노윤서, 비키니+S라인 뒤태 공개 ‘반응 뜨겁네’
노윤서, 비키니+S라인 뒤태 공개 ‘반응 뜨겁네’
배우 노윤서가 비키니 몸매를 공개했다.노윤서는 10일 자신의 개인 SNS에 “때는 바야흐로 재작년 푸켓”라는 말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노윤서는 수영장과 해변을...
‘이탈리아 축구여신 파격노출’ 딜레타, 휴가지에서 과감한 거품목욕
‘이탈리아 축구여신 파격노출’ 딜레타, 휴가지에서 과감한 거품목욕
이탈리아 축구여신이 제대로 휴가를 즐겼다.이탈리아의 미녀리포터 딜레타 레오타(34)는 만인이 사랑하는 여신이다. 그녀는 최근 7년간 DAZN에서 ‘매치오브더데이’를 진행하며 ‘축구...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