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진 폭행 폭로 “쇼트트랙 폭행은 대물림…나도 심석희처럼 맞았다”
출처:스포츠경향|2018-12-21
인쇄

쇼트트랙 국가대표 심석희의 조재범 전 코치의 폭행 폭로에 이어 전 국가대표 선수가 같은 일을 당했다고 폭로해 파장이 일 것으로 보인다.

20일 JTBC <뉴스룸>에는 주민진 전 국가대표 쇼트트랙 선수가 전화 인터뷰를 통해 자신의 경험담을 고백했다. 주민진은 2002년 솔트레이크 동계 올림픽 금메달의 주인공이다. 주민진은 “빙상계 폭력은 제가 대표팀 선수 시절 전 부터 그래왔다. 굉장히 오래됐다”면서 “제가 당한 거랑 비슷했다. 머리채를 잡아서 흔든다거나 발로 찬다거나 손으로 머리를 계속해서 때린다든가, 독방에 들어가서 폭행을 당한 것 등 너무나 비슷한 일이 많았다”고 말했다.

주씨는 폭력이 주로 국제시합이나 외국 전지훈련 중에 이뤄졌다고 말했다.


주민진은 당시 폭행 사건이 외부에 알리지 못했던 이유에 대해 “어려서 아무것도 몰랐다. 코치와 감독님 말이라면 법으로 알던 시절이었다. 이유도 모른채 저희는 그래야 하는 줄 알았다”고 밝혔다.

그는 심석희 선수를 폭행한 조재범 전 코치에 대해서도 의견을 냈다. 그는 “항상 같이 힘들어해주고 다독여주던 선배였는데 폭력을 훈련의 수단으로 선택했다는게 안타까운 마음이 든다”고 했다.

주씨는 “폭행을 당하지 않았다면 성적을 못 냈을까”라는 질문에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면서 “폭행을 당하지 않아도 성적을 내는 선수가 있는가 하면, 폭행을 당하고도 성적이 나지 않는 선수가 있다. 좋은 기록을 내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폭행을 당해 선수 생활이 끝난 사람도 있다”고 폭로했다.

주민진은 이어 “폭력은 대물림 되는 것 같다”며 “똑같이 되지 않으려도 노력했다”고 말했다. 주씨는 쇼트트랙 대표팀 코치로 활동한 경력이 있다.

  • 축구
  • 야구
  • 농구
[A리그 멘 프리뷰] 퍼스 글로리 FC VS 브리즈번 로어 FC
[A리그 멘 프리뷰] 퍼스 글로리 FC VS 브리즈번 로어 FC
[퍼스 글로리 FC의 유리한 사건]1.퍼스 글로리 FC는 현재 5승1무6패 승점 16점으로 9위에 있습니다. 퍼스 글로리 FC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퍼스 글로리 FC는...
[세리에 A 프리뷰] 코모 1907 VS AC 밀란
[세리에 A 프리뷰] 코모 1907 VS AC 밀란
[코모 1907의 유리 사건]1. 헤수스 로드리게스는 연속 두 경기에서 도움을 기록하며 좋은 컨디션을 보여주고 있습니다.2. 코모 1907은 지난 리그 경기에서 볼로냐 FC 190...
[AFC U-23 아시안컵 프리뷰] 일본 (U23) VS 요르단 (U23)
[AFC U-23 아시안컵 프리뷰] 일본 (U23) VS 요르단 (U23)
[일본 (U23)의 유리한 사건]1. 일본 (U23)의 미드필더 사토 류노스케가 최근 3경기에서 3골을 기록하며 팀 내 최다 득점자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지난 경기에서는 교체 선수로...
‘역시 워터밤 여신 ’ 권은비, 24억 건물주의 아찔한 볼륨감
‘역시 워터밤 여신 ’ 권은비, 24억 건물주의 아찔한 볼륨감
가수 권은비가 2026년 새해를 맞아 지난 1년의 추억을 돌아봤다.최근 권은비는 개인 인스타그램에 "2025 잘가"라는 멘트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시했다. 공개된 사진 속 권...
'핑크빛 섹시미' 트와이스 모모, 원피스로 드러낸 완벽 바디라인
'핑크빛 섹시미' 트와이스 모모, 원피스로 드러낸 완벽 바디라인
트와이스 모모가 핑크빛 매력으로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모모는 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PINK"라는 짧은 코멘트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모모는 체리...
아이들 슈화, 초미니 흘러내릴 듯 아찔…청순글래머 매력
아이들 슈화, 초미니 흘러내릴 듯 아찔…청순글래머 매력
아이들 슈화가 청순글래머 매력을 뽐냈다.슈화는 최근 자신의 SNS를 통해 초미니 데님 원피스를 입은 채 찍은 사진을 여러장 공개했다. 카메라를 향해 환한 미소를 지으며 포즈를 취한...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