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내부 FA` 붙잡기 나선 kt, 선수-구단 견해차에 장기전 예상
출처:MK 스포츠|2018-12-30
인쇄

kt 위즈가 마지막 숙제인 집토끼 잡기에 나선다. 그러나 시간이 오래 걸릴 것으로 보인다.

kt는 28일 외인 타자 멜 로하스 주니어와 재계약 소식을 전했다. 팀의 주축 전력인 로하스를 잡아두면서 한시름 놓게 됐다.

문제는 내부 FA다. kt 관계자는 “당분간은 내부 FA와의 계약에 신경 쓸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당연히 외부 FA 영입은 뒷전이다. 사실상 생각하고 있지 않다.

 

 

kt에서 FA 자격을 행사한 이는 내야수 박경수, 좌완 금민철이다. 이번 시즌 둘의 활약은 나쁘지 않았다.

박경수는 이번 시즌 135경기에 출전해 타율 0.262 120안타 25홈런 74타점을 기록했다. 시즌이 끝날 무렵, 다소 부진한 기색이 있었으나 중요한 순간 제 몫을 해주던 캡틴이었다.

금민철 역시 2차 드래프트로 kt로 이적하더니 선발 한 자리를 차지하며 새롭게 변했다. 기복은 있었지만 29경기에 등판해 8승 12패 평균자책점 5.41을 기록하며 비어있던 선발 한 자리를 책임졌다.

그러나 계약 속도는 느리기만 하다. 선수와 구단의 입장차가 다르기 때문이다. 기간이나 금액 면에서 선수와 구단의 요구사항이 다르다. kt 관계자는 “계약 성사까지 꽤 시일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양의지(NC), 최정 이재원(SK) 등 이번 FA 시장에서 대어급으로 평가받던 이들의 계약은 해를 넘기지 않았다. 다만, 준척급 FA들의 계약 속도는 너무나도 느리다. 모창민(NC) 외엔 아무도 계약이 성사된 이가 없다.

분위기 자체가 비싼 돈을 들여 FA 영입을 해오기 보다, 유망주를 육성하겠다는 뜻을 밝히고 있다. 내부 FA와의 계약이라는 숙제를 남겨둔 kt가 어떤 결정을 내릴지 지켜볼 일이다.

  • 축구
  • 농구
  • 기타
'이제 제발 팔아라' 맨유, 음뵈모 영입 3차 제안 예정..."이번 주말 합의하길 기대"
'이제 제발 팔아라' 맨유, 음뵈모 영입 3차 제안 예정...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3차 제안을 앞두고 있다.영국 '스카이 스포츠'는 13일(한국시간) "맨유는 여전히 브라이언 음뵈모 영입에 대해 낙관적이다. 곧 더 나은 제안이 있을 것으로 ...
‘우승 목표’ 신상우 감독 “일본은 세계적인 강팀, 정예 멤버로 대만전 준비한다”
‘우승 목표’ 신상우 감독 “일본은 세계적인 강팀, 정예 멤버로 대만전 준비한다”
신상우 여자 축구대표팀 감독이 대만전에 임하는 각오를 전했다.신상우 감독이 이끄는 여자 축구대표팀은 13일 화성종합경기타운에서 열린 일본과 2025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
'왜 이렇게 애매한 시간에 하지?' 동아시안컵 한일전, 오후 7시 24분에 개최하는 이유
'왜 이렇게 애매한 시간에 하지?' 동아시안컵 한일전, 오후 7시 24분에 개최하는 이유
결국 동아시안컵 우승팀은 한일전 결과를 통해 가려지게 된 가운데 경기 시간을 두고 축구 팬들의 의문이 이어지고 있다.홍명보 감독이 지휘봉을 잡고 있는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은 15일 ...
최연수, 순백 웨딩드레스 자태 공개 후 해명?…"여러분 이겁니다"
'김태현♥' 최연수, 순백 웨딩드레스 자태 공개 후 해명?…
최현석 셰프 딸 최연수가 웨딩드레스 자태를 자랑했다.지난 13일 최연수가 자신의 SNS를 통해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콘텐츠를 진행했다.한 네티즌이 '나랑 결혼하자'라고 하자 최연...
이성경 맞아? 다른 디즈니 공주님 다 이기는 자스민 자태 "대기실 컷 긴급 공수"
이성경 맞아? 다른 디즈니 공주님 다 이기는 자스민 자태
이성경이 디즈니 공주님이 된 모습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13일 소속사 판타지오는 공식 인스타그램에 "오늘부터 블스민의 알라딘 부산 공연이 시작됩니다. 부산 첫공을 기념해 이성경 배...
수스, 거의 속옷만 입고 외출한 수준…과감한 초슬렌더
'박서준 열애설' 수스, 거의 속옷만 입고 외출한 수준…과감한 초슬렌더
유튜버 수스가 초슬렌더 몸매를 드러낸 노출룩을 선보였다.지난 12일 수스가 자신의 SNS에 "Happy 5anniversary"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수스...
  • 스포츠
  • 연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