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겨 차준환·임은수, 국가대표 최종 선발전서 '1인자 굳히기'
출처:연합뉴스|2019-01-09
인쇄


피겨스케이팅 ‘포스트 김연아‘의 선두 주자인 남자 싱글의 차준환(휘문고)과 여자 싱글의 임은수(한강중)가 한국 피겨 남녀 1인자 자리 굳히기에 나선다.

차준환과 임은수는 오는 11일부터 사흘간 서울 목동실내빙상장에서 열리는 KB금융 코리아피겨스케이팅 챔피언십 2019에 출전한다. 두 선수는 12일과 13일에 각각 쇼트 프로그램과 프리 스케이팅 연기를 펼친다.

이번 대회는 오는 3월 열리는 2019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세계선수권대회와 세계주니어선수권대회 대표 선발전을 겸하는 대회로, 지난해 12월 열린 회장배 랭킹대회의 결과와 합산해 남녀 대표선수를 선발한다.

1차 선발전이던 랭킹대회에선 차준환과 임은수가 각각 남녀 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ISU 그랑프리 파이널에서 한국 남자 선수 최초로 동메달을 목에 건 차준환은 쇼트 프로그램과 프리 스케이팅 합산 257.01점을 받으며 경쟁자들을 멀찌감치 따돌렸다.

2위 이준형(단국대)이 201.27점, 3위 차영현(대화중)이 193.14점으로, 차준환과는 격차가 커서 이변이 없는 한 이번에도 차준환의 독주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여자부는 그보다 치열하다.

임은수가 총점 196.79점으로 앞서 있고 유영(과천중)과 김예림(도장중)이 각각 183.53점, 181.44점으로 뒤쫓고 있다.

남자 싱글보다는 상대적으로 1∼3위 간의 격차가 크지 않다.

지난 1차 대회에선 임은수가 쇼트 1위를 차지했지만, 쇼트에서 부진했던 유영이 프리 스케이팅에서 임은수보다 높은 점수를 받으며 2위까지 추격한 상태다.

여기에 1차 대회에서 클린 연기를 놓쳤던 김예림 역시 칼을 갈고 있어 이번 대회에서도 세 선수의 접전을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다만 임은수·김예림보다 한 살이 어린 2004년생 유영은 아직 시니어 연령이 되지 않아 1위를 차지하더라도 세계선수권대회엔 출전할 수 없다.

임은수와 김예림이 세계선수권대회 출전권을 놓고 다투는 가운데 유영은 세계주니어선수권대회 출전권을 무난하게 거머쥘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세계선수권대회는 3월 18∼24일 일본 사이타마에서 열리며 우리나라는 남녀 싱글 1장씩의 출전권을 확보했다. 남녀 싱글 2장씩의 티켓이 있는 주니어선수권 대회는 그보다 앞선 3월 4∼10일 크로아티아 자그레브에서 열린다.

  • 축구
  • 야구
  • 농구
[J1리그 프리뷰] FC 마치다 젤비아 VS 요코하마 FC
[J1리그 프리뷰] FC 마치다 젤비아 VS 요코하마 FC
[마치다 젤비아의 유리 사건]1. 마치다 젤비아는 리그 우승을 얻을 가능성이 있어서 이번에 홈에서 전의가 강합니다.2. 마치다 젤비아는 지난 경기에서 3명 선수가 득점을 완성했습니...
[J1리그 프리뷰] 비셀 고베 VS 가시와 레이솔
[J1리그 프리뷰] 비셀 고베 VS 가시와 레이솔
[비셀 고베의 유리한 사건]1. 양팀은 지금 같은 승점을 얻어서 다 리그 우승을 쟁취하기 위해 노력하니까 전의가 강합니다.2. 공격수 오사코 유야가 지난 경기가 골을 넣어서 발감각...
[중국 슈퍼리그 프리뷰] 상하이 하이강 VS Yunnan Yukun
[중국 슈퍼리그 프리뷰] 상하이 하이강 VS Yunnan Yukun
중국 슈퍼리그 연봉,중국 슈퍼리그 일정,중국 슈퍼리그 결과,중국 슈퍼리그 순위,중국 슈퍼리그 외국인 선수,중국 슈퍼리그 예매,중국 슈퍼리그 우승 상금,중국 2부리그 순위,축구 슈퍼리그,중국 축구 리그,
김희정, 앞치마 아니고 수영복…남다른 건강미 자랑
김희정, 앞치마 아니고 수영복…남다른 건강미 자랑
연기자 김희정이 남다른 건강미를 과시했다.김희정은 지난 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현지 언어로 “나는 푸켓을 너무 사랑해”라고 남기며 여행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그는 앞치마 느낌...
'대만 홀렸다' 이다혜 치어리더, 아찔한 모노키니 뒤태 '헉'
'대만 홀렸다' 이다혜 치어리더, 아찔한 모노키니 뒤태 '헉'
이다혜 치어리더가 아찔한 수영복 자태를 뽐냈다.이다혜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수영복을 입고 해변가에서 촬영한 사진을 업로드했다.공개된 사진에서 이다혜는 파격적인 디자인의 수영복...
“요즘 dump”…맹승지, 수영장 여운→여름 한가운데 휴식
“요즘 dump”…맹승지, 수영장 여운→여름 한가운데 휴식
투명한 수면 위로 잔잔하게 번지는 물빛 속, 한 사람이 여름의 한가운데를 조용히 유영하고 있었다. 맹승지는 수영장 끝에 살포시 몸을 기댄 채 긴 팔을 곧게 펴고 앉아, 뜨거운 해와...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