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도 미투' 신유용 분노 "상식적으로 만16세에 코치와 사랑해서 성관계 맺을 수 있다고 생각하나"
출처:스포츠조선|2019-01-14
인쇄

 

심석희 빙상계 미투에 이어 신유용의 유도계 미투가 폭로됐다.

유도 선수 출신 신유용은 1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성폭행 미투 고발에 "연인관계였다"고 주장하고 있는 코치의 해명에 "상식적으로 만16세에 코치랑 사랑해서 성관계 맺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 거냐"라고 분노했다.

이날 한겨례는 신유용의 미투 인터뷰를 단독 보도했다. 신유용은 인터뷰에서 "고등학생 1학년인 2011년 유도 코치에게 성폭행을 당했다"며 "얼마나 많은 17살 유용이가 있을지 참담한 심정으로 고소장 낸다"고 폭로 이유를 전했다.

5살부터 유도를 시작한 신유용은 초등학교 때 전라북도 대회에서 입상하는 등 재능을 보이자 고창 영선중에서 그를 스카우트했고, 그 학교에서 ㄱ 코치를 만나 성폭행을 당했다고 털어놨다.

고1이던 2011년, 영선고 유도부에서 ‘따까리‘라고 불리는 코치의 숙소 청소를 전담했던 신유용은 청소 때문에 오라는 줄 알고 갔다가 코치 숙소에서 성폭행을 당했다는 것. 코치는 "이걸 발설하면 너와 나는 유도계를 떠나야 한다. 같이 한강 가야 한다"고 협박했고, 인생에 유도밖에 없었던 신유용은 침묵했다. 그러자 ㄱ 코치가 불러내는 횟수는 더 잦아졌고 고등학교를 졸업한 뒤인 2015년까지 이런 일은 20차례 정도 반복됐다고 주장했다.

더욱이 자신의 아내에게 신유용과의 관계를 의심당하자 50만원을 줄 테니 "아니다"라고 말하라고 회유했다는 것. 진정 어린 사과도 없이 회유로 일관해 고소를 결심하자 코치로부터 500만원에 회유가 들어왔다. 신유용은 지난해 3월 경찰에 고소했지만 경찰은 증인을 요구했고, 증언을 해주겠다던 유도계 지인들이 침묵하며 수사가 진척 없는 상태에 머물러 있다.

신유용은 "2011년 12월 제주도에서 열린 탐라기 유도 대회에서 컨디션이 좋지 않아 3위에 그치자 ㄱ 코치는 생리 여부를 물었다. 생리가 없다고 하자 임신 테스트기 2개를 주면서 해보라고 했다"면서 "테스트 결과 ‘비임신‘이 나왔지만, ㄱ코치는 그런데도 다음달인 2012년 1월 고창에 있는 한 산부인과로 데려가 초음파 검사를 하도록 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ㄱ코치는 "연인관계였다"고 주장하면서 돈으로 회유한 정황과 산부인과 카드 결제 내역 등에 대해서는 "아내가 신유용이랑 사귀었냐고 물어서 아내가 알면 안 되니까 (신유용에게) 50만원을 받고 아니라고 하라고 말한 것뿐"이라고 했다. 500만원을 추가로 전달하려고 한 것에 대해선 "(성폭행으로) 고소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변호사를 찾아갔더니 (화를) 풀어주고 고소를 안 하게 하는 게 제일 좋다고 했다. 그래서 500만원 주고 마무리하려 한 것이지 성폭행을 무마하려고 한 게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하지만 신유용은 "그 사람과 연애하는 모습을 찍은 사진이나 그런 내용의 메시지가 있다면 내 잘못이라고 하겠다. 하지만 그런 게 단연코 절대 없다"고 반박했다.

한편 신유용은 "난 유도계를 나와서 미투했지만, 심석희는 현역 최고의 선수가 폭로한 것"이라며 "용기를 얻어 실명으로 폭로하게 됐다. 제 2의 17세 신유용이 더는 없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축구
  • 야구
  • 농구
'이강인 PSG 동료' 하키미, 아프리카 올해의 선수상 영예
'이강인 PSG 동료' 하키미, 아프리카 올해의 선수상 영예
프랑스 프로축구 리그1 파리 생제르맹(PSG)에서 이강인과 한솥밥을 먹고 있는 모로코 축구 대표팀 '에이스' 아슈라프 하키미가 2025 아프리카축구연맹(CAF) 올해의 선수상을 받...
'LA FC 복귀' 손흥민, SNS 통해 작별 인사! "팬들 덕분에 따뜻했던 캠프...내년에 새롭게 돌아오겠다"
'LA FC 복귀' 손흥민, SNS 통해 작별 인사!
LA FC로 복귀하는 손흥민이 11월 A매치 2연전 소집을 마친 뒤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은 18일(이하 한국시각) 서울월드컵경기장에...
"'포트2' 확정" FIFA 오피셜 11월 랭킹 공개, 홍명보호 22위 유지…일본, 이란 1계단 상승→호주 1계단 하락
11월 A매치를 2연승으로 마침표를 찍은 홍명보호가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22위를 유지하며 한국 축구 사상 첫 '2번 포트' 진입을 확정했다.FIFA는 20일(이하 한국시각...
“발레리나인 줄” 프리지아, 우아함 가득한 발레코어룩
“발레리나인 줄” 프리지아, 우아함 가득한 발레코어룩
유튜버 겸 인플루언서 프리지아(본명 송지아)가 발레 연습 현장을 담은 근황을 공개하며 시선을 사로잡았다.프리지아는 19일 오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것저것 모음. 담주는 크리스마...
치어리더 김현영, 원피스 핏 무슨 일? ‘볼륨감에 끈 끊어질 듯’
치어리더 김현영, 원피스 핏 무슨 일? ‘볼륨감에 끈 끊어질 듯’
치어리더 김현영이 대만의 한 브랜드 행사에 참석해 아름다운 미모와 몸매를 뽐냈다.김현영은 최근 자신의 SNS에 “오늘 신야에 와준 친구들 고마워요.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글...
한소희, 시스루 속 타투까지 관능적...‘갓벽 비주얼’
한소희, 시스루 속 타투까지 관능적...‘갓벽 비주얼’
배우 한소희가 근황을 전하며 다시 한 번 독보적인 비주얼을 입증했다.한소희는 18일 오후 자신의 SNS에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한소희는 화이트 튤 드레스부터...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