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폭행 폭로’ 신유용, 가해 코치와 주고 받은 문자 메시지 공개
출처:스포츠경향|2019-01-15
인쇄

고교 시절 코치로부터 성폭행을 당했다고 폭로한 전 유도선수 신유용이 가해자인 ㄱ코치와 주고 받은 문자 메시지를 공개했다.

신유용은 14일 연합뉴스와의 인터뷰에서 ㄱ코치가 합의금을 주겠다고 말하는 대목이 담긴 문자 메시지를 공개했다.



신씨가 공개한 휴대폰에는 “이제와서야 늦게 깨달아 늦은 사과를 하는 선생님을 용서하라”면서 “유용이 니 마음이 이렇게라도 조금이나마 풀릴수 있을런지 모르겠지만 금전적으로 사죄를 구하고 싶다. 이곳저곳 다 끌어모아서 작지만 500만원이라는 돈을 만들었다”는 문자메시지가 적혀있다.

신유용은 앞서 이날 한겨레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영선고등학교에 다니던 시절인 2011년부터 5년간 20여 차례 성폭행을 당했다”고 폭로했다. 신씨는 또 그해 12월 제주도에서 열린 탐라기 유도 대회에서 컨디션이 좋지 않아 3위에 그치자 이에 코치가 “생리했냐?”고 물었고 “아직 안 했다”고 하자 코치가 임신 테스트기 2개를 주며 해보라고 하기도 했다고 말해 충격을 안겼다. 또 임신 테스트기 결과 2개 모두 ‘비임신’이 떴으나 코치는 다음달 산부인과로 데려가 초음파 검사를 시키기도 했다고 주장했다.

신유용은 “남교사 기숙사에서 성폭행을 당했다”면서 “코치님들의 빨래, 방 청소, 잔심부름을 담당했었는데 ㄱ코치가 어느 날 평소보다 이른 시간에 방 청소를 시켰고, 그 때 성폭행이 처음으로 이뤄졌다”고 주장했다.



신유용은 “처음 성폭행을 당한 뒤 1년 동안은 누구에게도 말하지 못했지만 이후 막내 여자 코치와 동기 한 명에게 사실을 털어놓았다. 지난해 피해 사실을 세상에 알려야겠다고 생각하고 두 사람에게 증언을 부탁했는데, 부탁을 들어주지 않았다. 코치님은 유도계에 몸담고 있어 힘들다고 하더라. 동기는 만나기로 한 당일 연락이 두절됐다”고 주장했다.

그는 “만약 성범죄 예방 교육을 받았고 범죄 피해 사실을 털어놓을 수 있는 창구가 있었다면 그곳에 도움을 청했을 것”이라면서 “선수 생활을 하면서 그런 교육은 단 한 번도 못 받았다. 만약 시스템이 갖춰져 있었다면 좀 더 일찍 용기를 낼 수 있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신유영은 지난해 3월, 고교시절 코치를 성폭형 혐의로 경찰에 고소했다. 그러나 관련자 증언이 이뤄지지 않아 사건 조사는 진척이 없었고, 익산경찰서는 지난해 10월 ‘혐의없음’으로 검찰에 송치했다.

신씨는 수사가 미진하자 11월 소셜미디어에 익명으로 인터뷰한 내용을 올리고, 비슷한 유형의 글을 공유하기도 했다. 대한유도회는 지난해 말 이 사건을 알게 됐지만 제대로 조사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실명 폭로로 사건을 송치 받은 검찰은 직접 수사에 착수했다. 이선봉 지청장은 “현재 고소인은 서울에 거주하고 있다. ‘생업 때문에 군산까지 와서 조사를 받기 힘들다는 요청이 있어 서울중앙지검에 고소인조사를 촉탁한 상태”라고 밝혔다.

한편 신씨를 성폭행했다고 알려진 ㄱ코치는 이를 전면 부인하며 “사귀었다가 헤어지고 다시 사귀고 그런 관계였다. (나중에도) 명절에 전화도 하고 돌잔치도 놀러 오고 그랬다. (성폭행이었으면) 이게 가능하겠냐”며 성폭행 사실을 부인했다.

  • 축구
  • 야구
  • 농구
[J1리그 프리뷰] FC 마치다 젤비아 VS 요코하마 FC
[J1리그 프리뷰] FC 마치다 젤비아 VS 요코하마 FC
[마치다 젤비아의 유리 사건]1. 마치다 젤비아는 리그 우승을 얻을 가능성이 있어서 이번에 홈에서 전의가 강합니다.2. 마치다 젤비아는 지난 경기에서 3명 선수가 득점을 완성했습니...
[J1리그 프리뷰] 비셀 고베 VS 가시와 레이솔
[J1리그 프리뷰] 비셀 고베 VS 가시와 레이솔
[비셀 고베의 유리한 사건]1. 양팀은 지금 같은 승점을 얻어서 다 리그 우승을 쟁취하기 위해 노력하니까 전의가 강합니다.2. 공격수 오사코 유야가 지난 경기가 골을 넣어서 발감각...
[중국 슈퍼리그 프리뷰] 상하이 하이강 VS Yunnan Yukun
[중국 슈퍼리그 프리뷰] 상하이 하이강 VS Yunnan Yukun
중국 슈퍼리그 연봉,중국 슈퍼리그 일정,중국 슈퍼리그 결과,중국 슈퍼리그 순위,중국 슈퍼리그 외국인 선수,중국 슈퍼리그 예매,중국 슈퍼리그 우승 상금,중국 2부리그 순위,축구 슈퍼리그,중국 축구 리그,
김희정, 앞치마 아니고 수영복…남다른 건강미 자랑
김희정, 앞치마 아니고 수영복…남다른 건강미 자랑
연기자 김희정이 남다른 건강미를 과시했다.김희정은 지난 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현지 언어로 “나는 푸켓을 너무 사랑해”라고 남기며 여행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그는 앞치마 느낌...
'대만 홀렸다' 이다혜 치어리더, 아찔한 모노키니 뒤태 '헉'
'대만 홀렸다' 이다혜 치어리더, 아찔한 모노키니 뒤태 '헉'
이다혜 치어리더가 아찔한 수영복 자태를 뽐냈다.이다혜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수영복을 입고 해변가에서 촬영한 사진을 업로드했다.공개된 사진에서 이다혜는 파격적인 디자인의 수영복...
“요즘 dump”…맹승지, 수영장 여운→여름 한가운데 휴식
“요즘 dump”…맹승지, 수영장 여운→여름 한가운데 휴식
투명한 수면 위로 잔잔하게 번지는 물빛 속, 한 사람이 여름의 한가운데를 조용히 유영하고 있었다. 맹승지는 수영장 끝에 살포시 몸을 기댄 채 긴 팔을 곧게 펴고 앉아, 뜨거운 해와...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