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이급 2인자 조셉 베나비데즈, 챔피언 등극의 꿈 이룰까
출처:UFC|2019-01-16
인쇄


조셉 베나비데즈는 정상급 파이터지만 챔피언과 인연이 없었다. 밴텀급에서 경쟁하던 WEC 시절엔 도미닉 크루즈의 벽을 넘지 못했고, UFC에서는 드미트리우스 존슨에게 막혔다. 크루즈와 존슨에게 각각 두 번씩 졌다. 커리어에서 당한 5패 중 4패를 두 선수에게 당한 셈이다.

1984년생. 베나비데즈도 어느덧 30대 중반이 되면서 선수 생활의 황혼기를 맞고 있다. 하지만 정상 등극을 향한 그의 도전은 여전히 현재 진행형이다. 무엇보다 자신을 가로막았던 존슨이 타 단체로 이적하면서 어느 때보다 큰 희망을 느낀다. 존슨은 지난해 12차 방어전에서 세후도에게 타이틀을 빼앗긴 뒤 UFC를 떠난 바 있다.

현재 베나비데즈는 플라이급 랭킹 2위다. 헨리 세후도가 챔피언으로 있고, 주시에르 포미가에게 1위 자리를 내줬다.

베나비데즈의 정상 등극이 가능해 보이는 또 다른 이유는 이미 두 선수를 이긴 경험에 있다. 그는 2013년 UFC FIGHT NIGHT 28에서 포미가에게 1라운드 TKO승을 거뒀고, 2016년 TUF 24 피날레에선 세후도에게 판정승했다.

일단 다가오는 경기에서 승리하는 게 중요하다. 베나비데즈는 이번 주말 열리는 UFC FIGHT NIGHT on ESPN+ 1에서 더스틴 오티즈와 대결한다. 이 경기에서 이기면 타이틀샷을 얻을 가능성이 생긴다.

이 대회에서 타이틀전이 치러지는 것 역시 그에겐 긍정적이다. 타이틀전이 같은 시기에 치러졌다는 것은 다음 타이틀전 역시 자신의 출전 시기와 맞을 가능성이 크다고 해석할 수 있다. 가능성이 높아지는 셈이다.

세후도와 TJ 딜라쇼의 대결. 그는 이왕이면 헨리 세후도의 승리를 바랄지 모른다. 이미 세후도를 이긴 경험이 있는 만큼 2차전의 스토리를 만들어갈 수 있기 때문이다. 물론 세후도가 패해도 2차전이 가능한 상황이지만, 타이틀전이 아니면 그 경기에 큰 의미를 부여하기 어렵다.

한편 UFC FIGHT NIGHT on ESPN+ 1은 오는 20일(한국시간) 미국 뉴욕주 브루클린에서 열린다. ESPN이 UFC의 새로운 중계사가 된 뒤 치르는 첫 대회다. UFN에 이례적으로 타이틀매치가 배정됐고, 눈길을 끄는 경기가 많다.

  • 축구
  • 야구
  • 농구
[J1리그 프리뷰] FC 마치다 젤비아 VS 요코하마 FC
[J1리그 프리뷰] FC 마치다 젤비아 VS 요코하마 FC
[마치다 젤비아의 유리 사건]1. 마치다 젤비아는 리그 우승을 얻을 가능성이 있어서 이번에 홈에서 전의가 강합니다.2. 마치다 젤비아는 지난 경기에서 3명 선수가 득점을 완성했습니...
[J1리그 프리뷰] 비셀 고베 VS 가시와 레이솔
[J1리그 프리뷰] 비셀 고베 VS 가시와 레이솔
[비셀 고베의 유리한 사건]1. 양팀은 지금 같은 승점을 얻어서 다 리그 우승을 쟁취하기 위해 노력하니까 전의가 강합니다.2. 공격수 오사코 유야가 지난 경기가 골을 넣어서 발감각...
[중국 슈퍼리그 프리뷰] 상하이 하이강 VS Yunnan Yukun
[중국 슈퍼리그 프리뷰] 상하이 하이강 VS Yunnan Yukun
중국 슈퍼리그 연봉,중국 슈퍼리그 일정,중국 슈퍼리그 결과,중국 슈퍼리그 순위,중국 슈퍼리그 외국인 선수,중국 슈퍼리그 예매,중국 슈퍼리그 우승 상금,중국 2부리그 순위,축구 슈퍼리그,중국 축구 리그,
김희정, 앞치마 아니고 수영복…남다른 건강미 자랑
김희정, 앞치마 아니고 수영복…남다른 건강미 자랑
연기자 김희정이 남다른 건강미를 과시했다.김희정은 지난 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현지 언어로 “나는 푸켓을 너무 사랑해”라고 남기며 여행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그는 앞치마 느낌...
'대만 홀렸다' 이다혜 치어리더, 아찔한 모노키니 뒤태 '헉'
'대만 홀렸다' 이다혜 치어리더, 아찔한 모노키니 뒤태 '헉'
이다혜 치어리더가 아찔한 수영복 자태를 뽐냈다.이다혜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수영복을 입고 해변가에서 촬영한 사진을 업로드했다.공개된 사진에서 이다혜는 파격적인 디자인의 수영복...
“요즘 dump”…맹승지, 수영장 여운→여름 한가운데 휴식
“요즘 dump”…맹승지, 수영장 여운→여름 한가운데 휴식
투명한 수면 위로 잔잔하게 번지는 물빛 속, 한 사람이 여름의 한가운데를 조용히 유영하고 있었다. 맹승지는 수영장 끝에 살포시 몸을 기댄 채 긴 팔을 곧게 펴고 앉아, 뜨거운 해와...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