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X FC 권기섭·KTK 안찬주, AFC서 정면승부
출처:마이데일리|2019-01-24
인쇄


한국 입식격투기의 큰 축들이 한 자리에 모인다. MAX FC의 권기섭(20, IB짐)과 KTK의 안찬주(25, 대무팀카이저)가 정면승부를 벌인다.

권기섭, 안찬주는 오는 28일 오는 28일 신도림 테크노마트 특설 케이지에서 열리는 ‘AFC 10 – Wave of Change’에서 맞붙는다. AFC(엔젤스파이팅 챔피언십) 입식매치에서 신성들의 대결이 성사된 것이다.

권기섭은 MAX FC 최신 랭킹에서 라이트급 2위를 차지하고 있는 강자다. 최성혁, 최재욱을 연달아 제압하는 등 12승 1패를 달리고 있다. 지난 해 11월에는 라이트급 3위 송재완을 잡고 KMF 주니어 웰터급 타이틀을 차지했다.

권기섭의 특기는 셋업 없이 제자리에서 차 올리는 킥이다. 펀치로 사전동작을 하지 않고 순간적으로 튀어나오는 킥이 위력적이다. 최대 무기는 후반 운영이다. 송재완 전에서는 초반에 다운을 당하고도 체력과 콤비네이션을 앞세워 점수를 뒤집고 승리한 바 있다.

반면 안찬주는 13승 2패를 기록 중이며, KTK 슈퍼웰터급 랭킹 4위에 올라있다. 시원시원한 킥 콤비네이션이 주특기로, 큰 킥으로 몰아세우며 자기 페이스를 만드는 데 능하다. 특히 상대가 방어를 하든 말든 다리를 두들기는 ‘묻지마 로킥’이 전매특허다.

AFC 격투 서바이벌 프로그램 ‘엔젤스히어로즈’ 출연 당시에도 매서운 공격성과 채찍 같은 킥으로 주목 받았다. ‘킥이 좋은 선수는 펀치가 약하다’라는 편견과 달리, 주먹을 이용한 콤비네이션도 훌륭하다. 지난 7월 AFC에 출전해서는 주먹과 발의 적절한 조화를 선보이며 김주용을 판정으로 제압했다.

권기섭과 안찬주는 180cm의 장신에 원거리 공격을 선호한다. 이점으로 미뤄볼 때 이들의 대결에서는 화려한 킥대결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AFC 10에는 이상수의 무제한 헤비급 챔피언전, 前 URCC 페더급 챔피언 이도겸의 AFC 데뷔 전, ‘헬보이’ 장원준의 밴텀급 데뷔 전 등이 준비돼있다. 경기는 KBS N 스포츠 독점 생중계, 네이버 스포츠 LIVE 중계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축구
  • 야구
  • 농구
'이강인 PSG 동료' 하키미, 아프리카 올해의 선수상 영예
'이강인 PSG 동료' 하키미, 아프리카 올해의 선수상 영예
프랑스 프로축구 리그1 파리 생제르맹(PSG)에서 이강인과 한솥밥을 먹고 있는 모로코 축구 대표팀 '에이스' 아슈라프 하키미가 2025 아프리카축구연맹(CAF) 올해의 선수상을 받...
'LA FC 복귀' 손흥민, SNS 통해 작별 인사! "팬들 덕분에 따뜻했던 캠프...내년에 새롭게 돌아오겠다"
'LA FC 복귀' 손흥민, SNS 통해 작별 인사!
LA FC로 복귀하는 손흥민이 11월 A매치 2연전 소집을 마친 뒤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은 18일(이하 한국시각) 서울월드컵경기장에...
"'포트2' 확정" FIFA 오피셜 11월 랭킹 공개, 홍명보호 22위 유지…일본, 이란 1계단 상승→호주 1계단 하락
11월 A매치를 2연승으로 마침표를 찍은 홍명보호가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22위를 유지하며 한국 축구 사상 첫 '2번 포트' 진입을 확정했다.FIFA는 20일(이하 한국시각...
“발레리나인 줄” 프리지아, 우아함 가득한 발레코어룩
“발레리나인 줄” 프리지아, 우아함 가득한 발레코어룩
유튜버 겸 인플루언서 프리지아(본명 송지아)가 발레 연습 현장을 담은 근황을 공개하며 시선을 사로잡았다.프리지아는 19일 오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것저것 모음. 담주는 크리스마...
치어리더 김현영, 원피스 핏 무슨 일? ‘볼륨감에 끈 끊어질 듯’
치어리더 김현영, 원피스 핏 무슨 일? ‘볼륨감에 끈 끊어질 듯’
치어리더 김현영이 대만의 한 브랜드 행사에 참석해 아름다운 미모와 몸매를 뽐냈다.김현영은 최근 자신의 SNS에 “오늘 신야에 와준 친구들 고마워요.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글...
한소희, 시스루 속 타투까지 관능적...‘갓벽 비주얼’
한소희, 시스루 속 타투까지 관능적...‘갓벽 비주얼’
배우 한소희가 근황을 전하며 다시 한 번 독보적인 비주얼을 입증했다.한소희는 18일 오후 자신의 SNS에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한소희는 화이트 튤 드레스부터...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