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바리니 감독, 김연경과 함께 도쿄행 확정지을까
출처:STN스포츠|2019-01-26
인쇄



한국 여자배구대표팀이 사상 첫 외국인 사령탑인 스테파노 라바리니(40, 이탈리아) 감독과 함께 도쿄올림픽행 준비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대한민국배구협회는 지난 25일 "스테파노 라바리니 감독과의 구체적인 협상 절차에 들어가게 된다"고 밝혔다.

기본적인 사항까지는 합의가 된 것으로 알려졌다. 마지막으로 구체적인 조건 확인과 함께 공식 계약 체결만을 남겨놨다. 임기는 2020 도쿄올림픽 예선전까지다.

협회는 같은 날 STN스포츠와의 인터뷰를 통해 "보수나 근무 조건, 차, 집 등 기본적인 내용에 대한 확인서를 받았다"면서 연봉에 대해서는 "크게 힘들지는 않았다"고 밝혔다. 

2019년은 한국 여자배구대표팀에 중요한 해다. ‘캡틴‘이자 ‘에이스‘ 김연경에게 마지막일지도 모르는 도쿄올림픽 출전권이 걸려있기 때문.

현재 브라질 미나스를 이끌고 있는 라바리니 감독 역시 대표팀 감독은 처음이다. 2020 도쿄올림픽을 바라보고 한국행을 택했다.

당초 차기 사령탑 자리를 두고 현역 감독까지 거론되곤 했다. 그만큼 자원이 부족했다. 이에협회는 외국인 감독까지 고려했다. 마침내 라바리니 감독이 한국의 제안을 받아들였다.

협회는 "에이전트를 통해 연락을 했다. 이 감독에 대한 평도 좋다"며 기대감을 표했다.

그도 그럴 것이 라바리니 감독이 이끄는 브라질의 미나스는 2018 국제배구연맹(FIVB) 세계클럽선수권대회 2위를 차지했다. 당시 김연경이 소속된 엑자시바시는 4강에서 탈락의 고배를 마셨다. 이에 "최근 세계의 배구 흐름에 대해 잘 안다. 또 열정적이다"며 그의 선임 배경에 대해 밝혔다.

더군다나 여자 배구는 FIVB 랭킹 9위의 팀이다. 도쿄행 가능성이 높은 가운데 라바리니 감독 역시 감독으로서 올림픽 무대에 오르겠다는 의지가 강하다.

다만 코치진 구성과 라바리니 감독의 합류 시기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협회는 그동안 축적해온 데이터 및 영상 등을 감독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표팀 분위기가 어수선한 가운데 새 출발을 알린 여자배구다. 라바리니 감독과 주장 김연경은 올해 도쿄행을 확정짓겠다는 각오다.

  • 축구
  • 야구
  • 기타
‘볼보이 논란’ 전북, 제재금 1000만 원 · ‘심판 판정 항의’ 안양 유병훈 감독, 500만 원 · ‘욕설 논란’ 박동진, 250만원
‘볼보이 논란’ 전북, 제재금 1000만 원 · ‘심판 판정 항의’ 안양 유병훈 감독, 500만 원 · ‘욕설 논란’ 박동진, 250만원
한국프로축구연맹이 10일 제6차 상벌위원회를 열어 전북현대, FC안양 유병훈 감독, 김포FC 박동진에 대한 징계를 결정했다.전북에 제재금 1,000만 원을 부과했다. 이는 지난달 ...
'차세대 축구황제' 야말 립서비스에 중국 화들짝 "中 주목받아 꿈 이뤄졌다"
'차세대 축구황제' 야말 립서비스에 중국 화들짝
라민 야말의 중국 발언이 화제가 되는 중이다.세계 최고의 슈퍼스타로 성장 중인 야말은 최근 중국에 방문했다. 중국은 전국 청소년 캠퍼스 축구리그 고교그룹(CHFL) 대회를 치르고 ...
'장례식 노쇼→댄스 삼매경' 리버풀 "인간 이하" 공격수, 구단에 '최후통첩'까지 날렸다! "임금+합당한 대우 요구"
'장례식 노쇼→댄스 삼매경' 리버풀
해도 해도 너무하다. 루이스 디아스가 지속된 기행으로 리버풀의 분위기를 해치고 있다.현재 리버풀은 디오구 조타를 슬픔 속에서 프리시즌 훈련에 돌입했다. 그렇지만 다음 시즌 프리미어...
제시 파격 비키니...여유로운 근황
제시 파격 비키니...여유로운 근황
가수 제시가 해변에서 여유로운 근황을 전했다.제시는 지난 8일 인스타그램에 “I don’t catch feelings, I catch flights(나는 감정을 잡지 않고 자유를 ...
서동주, 깊게 파인 수영복 입고 몸매 자랑..넘사벽 글래머
서동주, 깊게 파인 수영복 입고 몸매 자랑..넘사벽 글래머
방송인 서동주가 수영복을 입고 몸매를 자랑했다.10일 서동주는 자신의 채널에 선베드에 앉아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서동주는 사진과 함께 “발리는 오늘 하루종일 맑음”이라고 글을 남...
설인아 “모든 건 기세다” 파격 수영복 입고 뽐낸 글래머 몸매, 숨길 수 없어
설인아 “모든 건 기세다” 파격 수영복 입고 뽐낸 글래머 몸매, 숨길 수 없어
배우 설인아가 물오른 미모를 자랑했다.설인아는 7월 9일 개인 소셜미디어에 "여름여름여름여름이니까 초여름부터지금까지 그리고 앞으로"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시했다.공개된 사진 속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