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바리니 감독, 김연경과 함께 도쿄행 확정지을까
출처:STN스포츠|2019-01-26
인쇄



한국 여자배구대표팀이 사상 첫 외국인 사령탑인 스테파노 라바리니(40, 이탈리아) 감독과 함께 도쿄올림픽행 준비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대한민국배구협회는 지난 25일 "스테파노 라바리니 감독과의 구체적인 협상 절차에 들어가게 된다"고 밝혔다.

기본적인 사항까지는 합의가 된 것으로 알려졌다. 마지막으로 구체적인 조건 확인과 함께 공식 계약 체결만을 남겨놨다. 임기는 2020 도쿄올림픽 예선전까지다.

협회는 같은 날 STN스포츠와의 인터뷰를 통해 "보수나 근무 조건, 차, 집 등 기본적인 내용에 대한 확인서를 받았다"면서 연봉에 대해서는 "크게 힘들지는 않았다"고 밝혔다. 

2019년은 한국 여자배구대표팀에 중요한 해다. ‘캡틴‘이자 ‘에이스‘ 김연경에게 마지막일지도 모르는 도쿄올림픽 출전권이 걸려있기 때문.

현재 브라질 미나스를 이끌고 있는 라바리니 감독 역시 대표팀 감독은 처음이다. 2020 도쿄올림픽을 바라보고 한국행을 택했다.

당초 차기 사령탑 자리를 두고 현역 감독까지 거론되곤 했다. 그만큼 자원이 부족했다. 이에협회는 외국인 감독까지 고려했다. 마침내 라바리니 감독이 한국의 제안을 받아들였다.

협회는 "에이전트를 통해 연락을 했다. 이 감독에 대한 평도 좋다"며 기대감을 표했다.

그도 그럴 것이 라바리니 감독이 이끄는 브라질의 미나스는 2018 국제배구연맹(FIVB) 세계클럽선수권대회 2위를 차지했다. 당시 김연경이 소속된 엑자시바시는 4강에서 탈락의 고배를 마셨다. 이에 "최근 세계의 배구 흐름에 대해 잘 안다. 또 열정적이다"며 그의 선임 배경에 대해 밝혔다.

더군다나 여자 배구는 FIVB 랭킹 9위의 팀이다. 도쿄행 가능성이 높은 가운데 라바리니 감독 역시 감독으로서 올림픽 무대에 오르겠다는 의지가 강하다.

다만 코치진 구성과 라바리니 감독의 합류 시기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협회는 그동안 축적해온 데이터 및 영상 등을 감독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표팀 분위기가 어수선한 가운데 새 출발을 알린 여자배구다. 라바리니 감독과 주장 김연경은 올해 도쿄행을 확정짓겠다는 각오다.

  • 축구
  • 야구
  • 기타
[메이저 리그 사커 프리뷰] 인터 마이애미 CF VS 뉴욕 시티 FC
[메이저 리그 사커 프리뷰] 인터 마이애미 CF VS 뉴욕 시티 FC
[인터 마이애미 CF의 유리한 사건]1.공격수 리오넬 메시 선수가 지난 FC 신시내티전에서 1골 3도움을 기록하며 팀의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그가 최근 4경기에서 6골 4도움을 완...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AC 밀란 VS SS 라치오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AC 밀란 VS SS 라치오
[AC 밀란의 유리한 사건]1.AC 밀란은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25점으로 2위에 있지만 1위팀보다 승점 2점차로 뒤쳐져 있습니다. AC 밀란은 1위로 올라서기 위해 꼭 승점 3...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VS 레알 오비에도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VS 레알 오비에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유리한 사건]1.공격수 훌리안 알바레스 선수가 올 시즌 리그에서 7골을 넣었습니다(팀내 1위).2.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올 시즌 컨디션이 좋아서 리그 홈 7...
원진서, 결혼 하루 앞두고 "오지 않을 것만 같았던 그날이 다가와"
'윤정수♥' 원진서, 결혼 하루 앞두고
원진서(개명 전 원자현)가 결혼을 하루 앞둔 소감을 전했다.29일 원진서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D-1"이라며 "살면서 과연 내 삶에도 결혼이라는 순간이 올까? 막연히만 생각했던 ...
이다혜, '교복룩 여신' 등장…니삭스 아래 꿀벅지에 눈 둘 곳이 없네
이다혜, '교복룩 여신' 등장…니삭스 아래 꿀벅지에 눈 둘 곳이 없네
치어리더 이다혜가 일상 속 다양한 매력을 담은 사진으로 팬들과 소통했다.이다혜는 지난 27일 자신의 SNS에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하며 근황을 전했다.공개된 사진에서 그는 야시장,...
신수지, 묵직한 볼륨감에 내려갈까 불안한 오프숄더…아찔한 '청순 글래머'
신수지, 묵직한 볼륨감에 내려갈까 불안한 오프숄더…아찔한 '청순 글래머'
신수지가 청순 글래머 자태를 과시했다.지난 28일 신수지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뷰티 브랜드 팝업 스토어를 방문한 사진 여러 장을 업로드했다. 신수지는 기기를 직접 얼굴에 대...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