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승 진출' 조코비치, "아들이 내가 이길 것이라고 말해"
출처:테니스코리아|2019-01-26
인쇄



세계 1위 노박 조코비치(세르비아)와 세계 2위 라파엘 나달(스페인)의 결승 맞대결이 성사됐다.

1월 25일 호주 멜버른 파크에서 열린 호주오픈 남자단식 4강에서 톱시드 조코비치가 28번시드 루카스 포일(프랑스, 31위)을 1시간 23분만에 6-0 6-2 6-2로 물리치고 3년 만에 대회 결승에 진출했다.

조코비치는 이날 승리로 자신의 통산 그랜드슬램 24번째 결승에 올랐다. 호주오픈에서는 7번째이며 지난해 윔블던, US오픈에 이어 그랜드슬램 3회 연속 우승에 한 발짝 다가섰다.

조코비치는 “포일이 이번 대회를 통해 톱10의 자질이 있다는 것을 충분히 증명하였다. 아울러 그의 그랜드슬램 첫 4강을 축하한다. 경험이 쌓이면 더 좋은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라면서 지난 부진의 아픔을 딛고 3년 만에 대회 결승에 오른 것에 대해서는 “다시 잘할 수 있을 것이라는 믿음이 있었다. 이러한 믿음이 나를 다시 결승으로 이끌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 함께하지 못하고 집에서 자신을 응원한 가족에 대해서는 “경기 45분 전에 아들과 통화를 했다. 아들이 잘하라고 하면서 내가 이길 거라고 했다”고 웃은 뒤 “아내와 함께 한지 올해로 15년째다. 그리고 이제 우리 사이에 두 천사가 함께하고 있다. 이것이 바로 나에게 삶의 원동력이다”라며 가족에 대한 사랑을 드러냈다.

조코비치와 나달의 상대전적은 27승 25패로 조코비치가 근소하게 앞서 있다.

가장 최근 맞대결은 지난해 윔블던 4강이었으며 당시 5시간 15분의 접전 끝에 조코비치가 6-4 3-6 7-6(9) 3-6 10-8로 승리했다.
 
호주오픈에서의 맞대결은 지난 2012년 결승 이후 7년 만이다. 당시 이 경기는 테니스 역사상 명승부 중 하나로 꼽히는데 조코비치가 5시간 53분 만에 5-7 6-4 6-2 6-7(5) 7-5로 나달을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조코비치는 “이제 마지막 세트 타이브레이크가 생겨서 그렇게까지 길진 않을 것이다. 그 경기는 정말 삶에 한 번 나올까 말까 한 경기였다. 이번 결승의 결과 역시 그때와 같았으면 한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호주오픈 결승 승률 100%를 자랑하는 조코비치가 만약 나달을 꺾으면 7차례 정상에 올라 오픈시대 이전과 이후 통틀어 대회 최다 우승 신기록을 작성하게 된다. 현재 조코비치는 6회 우승으로 로저 페더러(스위스, 3위), 로이 에머슨(호주)과 함께 대회 최다 우승 부문 공동 1위에 올라있다.

  • 축구
  • 야구
  • 농구
'이강인 PSG 동료' 하키미, 아프리카 올해의 선수상 영예
'이강인 PSG 동료' 하키미, 아프리카 올해의 선수상 영예
프랑스 프로축구 리그1 파리 생제르맹(PSG)에서 이강인과 한솥밥을 먹고 있는 모로코 축구 대표팀 '에이스' 아슈라프 하키미가 2025 아프리카축구연맹(CAF) 올해의 선수상을 받...
'LA FC 복귀' 손흥민, SNS 통해 작별 인사! "팬들 덕분에 따뜻했던 캠프...내년에 새롭게 돌아오겠다"
'LA FC 복귀' 손흥민, SNS 통해 작별 인사!
LA FC로 복귀하는 손흥민이 11월 A매치 2연전 소집을 마친 뒤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은 18일(이하 한국시각) 서울월드컵경기장에...
"'포트2' 확정" FIFA 오피셜 11월 랭킹 공개, 홍명보호 22위 유지…일본, 이란 1계단 상승→호주 1계단 하락
11월 A매치를 2연승으로 마침표를 찍은 홍명보호가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22위를 유지하며 한국 축구 사상 첫 '2번 포트' 진입을 확정했다.FIFA는 20일(이하 한국시각...
“발레리나인 줄” 프리지아, 우아함 가득한 발레코어룩
“발레리나인 줄” 프리지아, 우아함 가득한 발레코어룩
유튜버 겸 인플루언서 프리지아(본명 송지아)가 발레 연습 현장을 담은 근황을 공개하며 시선을 사로잡았다.프리지아는 19일 오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것저것 모음. 담주는 크리스마...
치어리더 김현영, 원피스 핏 무슨 일? ‘볼륨감에 끈 끊어질 듯’
치어리더 김현영, 원피스 핏 무슨 일? ‘볼륨감에 끈 끊어질 듯’
치어리더 김현영이 대만의 한 브랜드 행사에 참석해 아름다운 미모와 몸매를 뽐냈다.김현영은 최근 자신의 SNS에 “오늘 신야에 와준 친구들 고마워요.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글...
한소희, 시스루 속 타투까지 관능적...‘갓벽 비주얼’
한소희, 시스루 속 타투까지 관능적...‘갓벽 비주얼’
배우 한소희가 근황을 전하며 다시 한 번 독보적인 비주얼을 입증했다.한소희는 18일 오후 자신의 SNS에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한소희는 화이트 튤 드레스부터...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