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스포츠 교류 밑거름…한중일 최강전 전주에서
출처:뉴시스|2019-02-04
인쇄


남·북한의 정기적인 스포츠 교류에 밑거름이 될 ‘남·북한 프로복싱 세계챔피언 만들기 프로젝트‘의 전초전인 한중일 최강전이 전주에서 열린다.

4일 전주시에 따르면 오는 9일 오후 5시 어울림국민체육센터에서 ‘프로복싱 남북교류 전초전 시즌2, 한중일 최강전‘이 개최된다.

이날 경기는 아마추어 국가대표 출신 신동명(31, 성산효체육관) 선수의 프로데뷔 2차전을 포함해 한일전 4경기, 한중전 2경기 등이 펼쳐진다.

아마추어 전적 200전 175승(50KO·RSC) 25패로 화려한 전적을 가진 신 선수는 중국 가오 위핑(21)과 격돌한다. 황경민(20·산본뮤직복싱) 선수는 일본 마쓰자와 켄(28) 선수와 자웅을 겨룬다. 복싱 유망주 장민(19·장현신도체육관)은 중국의 중견복서 순 장궈(34)와 한판 승부를 펼친다.

남원의 천재복서 김종서(15·정용체육관) 선수는 일본의 히라이 유지(28)와, 전주의 파이터 정해명(28·진정식복싱클럽)는 일본 이케야 카즈키(31) 선수, 복싱M 슈퍼페더급 3위 이도진(19·프라임복싱클럽) 선수는 일본 다카시마 유키(32) 선수와 맞붙는다.

기량을 점검한 한국과 일본 선수들은 향후 전주에서 열리는 ‘남·북·일 프로복싱 최강전‘에 참여해 북한선수들과 함께 일전을 벌이게 된다.

또 두 차례의 전초전에서 두각을 보인 국내 선수 2명은 남한 대표로 선정돼 북한 프로복서 4명과 함께 국제경기에 출전할 예정이다. 이들은 프로복싱 남북교류의 주인공으로, 세계 타이틀에 도전할 때까지 지속적인 관리와 시합 기회가 주어진다.

이번 경기는 남북체육교류협회가 주관하고, 시 후원으로 마련됐다. 시는 남·북한 프로복싱 세계챔피언 만들기 프로젝트를 위해 지난해 12월 15일 열린 ‘복싱M 한일 최강전‘에 이은 2번째 전초전을 지원했다.

황권주 전주시 문화관광체육국장은 "대회가 한중일 삼국간의 친선교류전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남북교류 프로젝트 전초전으로 치러진다"면서 "남북간의 지속적인 스포츠 교류와 협력이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축구
  • 야구
  • 농구
'이강인 PSG 동료' 하키미, 아프리카 올해의 선수상 영예
'이강인 PSG 동료' 하키미, 아프리카 올해의 선수상 영예
프랑스 프로축구 리그1 파리 생제르맹(PSG)에서 이강인과 한솥밥을 먹고 있는 모로코 축구 대표팀 '에이스' 아슈라프 하키미가 2025 아프리카축구연맹(CAF) 올해의 선수상을 받...
'LA FC 복귀' 손흥민, SNS 통해 작별 인사! "팬들 덕분에 따뜻했던 캠프...내년에 새롭게 돌아오겠다"
'LA FC 복귀' 손흥민, SNS 통해 작별 인사!
LA FC로 복귀하는 손흥민이 11월 A매치 2연전 소집을 마친 뒤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은 18일(이하 한국시각) 서울월드컵경기장에...
"'포트2' 확정" FIFA 오피셜 11월 랭킹 공개, 홍명보호 22위 유지…일본, 이란 1계단 상승→호주 1계단 하락
11월 A매치를 2연승으로 마침표를 찍은 홍명보호가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22위를 유지하며 한국 축구 사상 첫 '2번 포트' 진입을 확정했다.FIFA는 20일(이하 한국시각...
“발레리나인 줄” 프리지아, 우아함 가득한 발레코어룩
“발레리나인 줄” 프리지아, 우아함 가득한 발레코어룩
유튜버 겸 인플루언서 프리지아(본명 송지아)가 발레 연습 현장을 담은 근황을 공개하며 시선을 사로잡았다.프리지아는 19일 오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것저것 모음. 담주는 크리스마...
치어리더 김현영, 원피스 핏 무슨 일? ‘볼륨감에 끈 끊어질 듯’
치어리더 김현영, 원피스 핏 무슨 일? ‘볼륨감에 끈 끊어질 듯’
치어리더 김현영이 대만의 한 브랜드 행사에 참석해 아름다운 미모와 몸매를 뽐냈다.김현영은 최근 자신의 SNS에 “오늘 신야에 와준 친구들 고마워요.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글...
한소희, 시스루 속 타투까지 관능적...‘갓벽 비주얼’
한소희, 시스루 속 타투까지 관능적...‘갓벽 비주얼’
배우 한소희가 근황을 전하며 다시 한 번 독보적인 비주얼을 입증했다.한소희는 18일 오후 자신의 SNS에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한소희는 화이트 튤 드레스부터...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