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확 바꾼' 문선재, 경쟁 정면돌파... KIA '대표 외야수' 꿈꾼다
출처:스타뉴스|2019-02-05
인쇄


LG 트윈스를 떠나 고향팀 KIA 타이거즈에 입단한 문선재(29)가 새 팀에서 첫 스프링캠프에 나섰다. 바뀐 것은 팀만이 아니다. 라식 수술을 하면서 안경도 벗었다. 마음가짐도 완전히 달라졌다. KIA의 ‘주전 외야수‘를 꿈꾼다.

문선재는 1월 17일 트레이드를 통해 LG에서 KIA로 왔다. KIA는 좌완 정용운(29)을 내주고 문선재를 영입했다. 이를 통해 외야 보강에 성공했다.

스프링캠프 출국을 앞두고 만난 문선재는 다소 멋쩍은 미소를 지으며 "예전처럼 똑같이, 열심히 준비했다. 스프링캠프를 가서 준비한 만큼 성과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눈에 띄는 것은 안경을 쓰지 않고 있는 모습이었다. 문선재는 "라식 수술을 했다. 3년 정도 고민했다. (트레이드가 되면서)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스스로 생각했다. 연장선에서 수술을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안경을 쓰면서 불편한 부분도 있었다. 아침에 일어나서 안경을 안 찾아도 되니 편하다. ‘검사‘ 별명이 있었지만, 지금은 새로운 팀에 와서 다시 시작한다. 거기에 의미를 두고 있다"며 웃었다.

2009년 LG에 입단한 문선재는 올해 프로 11년차다. 가능성을 보였지만, 오롯이 터지지는 못했다. 이제 새로운 팀에서 다시 시작한다. 문제는 험난한 경쟁이 예상된다는 점이다. 주포지션이라 할 수 있는 외야나 1루 모두 주인이 있는 상태. 그래도 문선재는 각오를 다졌다.

문선재는 "경쟁은 어느 팀에서나 다 있다. 당연히 쉽지 않다. 이겨서 살아남아야 한다. 외야는 좌익-중견-우익수 모두 가능하다. 1루도 경험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KIA 외야수라고 하면 문선재‘로 되고 싶은 마음이다"라며 각오를 다졌다.

냉정히 말해 녹록하지는 않다. 중견수는 제레미 해즐베이커(32)가 유력하며 코너 외야에는 이명기(32), 최형우(36)라는 확실한 주전이 있다. 일단 시작은 백업이 될 전망이다.

하지만 문선재도 새롭게 각오를 다지고 있는 상황이다. 고향팀에서 자신의 능력을 모두 발휘해 팀의 기대를 충족시키는 활약을 펼친다면, 주전이 되지 말라는 법도 없다. 문선재의 2019년이 어떻게 펼쳐질지 관심이 쏠린다.

  • 축구
  • 농구
  • 기타
日 열도 오열! '미토마 바이에른 뮌헨 이적' 하루 만에 대위기...'공신력 최상' 獨 매체 보도 "뮌헨, 레앙도 영입 추진"
日 열도 오열! '미토마 바이에른 뮌헨 이적' 하루 만에 대위기...'공신력 최상' 獨 매체 보도
하루 만에 이적설이 끝날 위기다.독일판 ‘스카이스포츠’의 플로리안 플라텐버그 기자는 24일(한국시간) “바이에른 뮌헨의 킹슬리 코망과 르로이 사네가 팀을 떠난다면, 바이에른 뮌헨은...
‘뭐해? 당장 진행시켜!’ 英 매체, 토트넘에 손흥민 벽화 남길 것 제안했다...“지난날에 대한 보상 받아야”
‘뭐해? 당장 진행시켜!’ 英 매체, 토트넘에 손흥민 벽화 남길 것 제안했다...“지난날에 대한 보상 받아야”
현지에서 ‘레전드’로 거듭난 손흥민을 향해 확실히 보답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토트넘 홋스퍼 소식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스퍼스 웹’은 24일(이하 한국시간) “토트넘이 마침내 트로피...
[K리그1 라이브] "동아시안컵? 나도 욕심난다" 포항 이호재의 각오…"일단 소속팀에서 더 잘하겠다"
[K리그1 라이브]
포항스틸러스 주축 공격수 이호재가 동아시안컵에 대한 욕심을 드러냈다.포항은 23일 오후 7시 30분 안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1 2025' 15라운드에서 안양에 2-...
‘대세모델’ 송주아, 거부할 수 없는 시선!
‘대세모델’ 송주아, 거부할 수 없는 시선!
수많은 러브콜로 ‘대세모델’로 불리는 파워 인플루언서 겸 모델 송주아가 강렬한 레드 수영복 스타일로 시선을 집중시켰다. 송주아는 최근 자신의 SNS에 레드 수영복을 입고 매력을 발...
한소희, 칸의 여신 인정! ‘고혹美로 시선 압도’
한소희, 칸의 여신 인정! ‘고혹美로 시선 압도’
배우 한소희가 칸에서의 일상을 공유했다.한소희는 지난 18일 자신의 SNS에 별다른 문구 없이 명품 주얼리 브랜드의 계정을 태그하며 프랑스 칸에서 찍은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공...
갤럭시와 아모레를 사랑하는 ‘지구상 가장 섹시한 배우’ 시드니 스위니, 핑크빛 란제리로 전 세계 남성 저격해
갤럭시와 아모레를 사랑하는 ‘지구상 가장 섹시한 배우’ 시드니 스위니, 핑크빛 란제리로 전 세계 남성 저격해
현 시점 할리우드에서 가장 섹시한 배우로 불리는 시드니 스위니가 환상의 란제리 패션으로 전 세계 남성팬들을 저격했다.스위니는 최근 자신의 SNS에 세계적인 언더웨어 업체인 ‘새비지...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