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현 이후 23년' 21살 백두장사 나왔다
출처:CBS 노컷뉴스|2019-02-06
인쇄

오정민, 설날 생애 첫 황소 트로피

 

 

씨름에서 23년 만에 갓 약관의 백두장사가 탄생했다. 실업 2년차 오정민(울산동구청)이 그 주인공이다.

오정민은 5일 전북 정읍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 ‘위더스제약 2019 설날장사씨름대회‘ 백두장사(140kg 이하) 결정전(5전3승제)에서 정창조(수원시청)를 3 대 0으로 완파했다. 지난해 실업 무대에 데뷔한 이후 첫 장사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특히 만 21세의 나이로 최연소 백두장사 타이를 이뤘다. 천하장사 출신 이태현 용인대 감독이 1996년 만 21세로 백두장사에 오른 이후 23년 만이다.

지난해 오정민은 문창고 졸업과 함께 울산동구청에 입단해 기대를 모았다. 지난해 실업 무대에 적응한 뒤 올해 첫 대회에서 곧바로 꽃가마를 타며 가능성을 입증했다.

오정민의 기세는 거침이 없었다. 4강에서 백두장사 2회에 빛나는 37살 베테랑 손명호(의성군청)에 2 대 1 역전승을 거둔 상승세가 이어졌다.

결승 상대는 2015년 천하장사 정창조. 197cm의 장신으로 쉽지 않은 상대였다. 그러나 오정민은 첫 판을 배지기로 따내며 기선을 제압했다.

둘째 판에서도 오정민은 시작 4초 만에 정창조를 들배지기로 눕히며 기세를 올렸다. 벼랑에 몰린 정창조는 셋째 판에서 큰 키와 다리를 이용해 반격에 나섰다. 그러나 오정민은 유연하게 공격을 피하며 들배지기로 되치며 경기를 마무리했다.

▶ 위더스제약 2019 설날장사씨름대회 백두급(140kg이하) 경기결과

백두장사 오정민(울산동구청)

2위 정창조(수원시청)

3위 손명호(의성군청)

4위 서남근(연수구청)

5위 서경진(창원시청)

6위 조현욱(부산갈매기)

7위 김찬영(연수구청)

8위 박정석(구미시청)

  • 축구
  • 야구
  • 농구
[J1리그 프리뷰] FC 마치다 젤비아 VS 요코하마 FC
[J1리그 프리뷰] FC 마치다 젤비아 VS 요코하마 FC
[마치다 젤비아의 유리 사건]1. 마치다 젤비아는 리그 우승을 얻을 가능성이 있어서 이번에 홈에서 전의가 강합니다.2. 마치다 젤비아는 지난 경기에서 3명 선수가 득점을 완성했습니...
[J1리그 프리뷰] 비셀 고베 VS 가시와 레이솔
[J1리그 프리뷰] 비셀 고베 VS 가시와 레이솔
[비셀 고베의 유리한 사건]1. 양팀은 지금 같은 승점을 얻어서 다 리그 우승을 쟁취하기 위해 노력하니까 전의가 강합니다.2. 공격수 오사코 유야가 지난 경기가 골을 넣어서 발감각...
[중국 슈퍼리그 프리뷰] 상하이 하이강 VS Yunnan Yukun
[중국 슈퍼리그 프리뷰] 상하이 하이강 VS Yunnan Yukun
중국 슈퍼리그 연봉,중국 슈퍼리그 일정,중국 슈퍼리그 결과,중국 슈퍼리그 순위,중국 슈퍼리그 외국인 선수,중국 슈퍼리그 예매,중국 슈퍼리그 우승 상금,중국 2부리그 순위,축구 슈퍼리그,중국 축구 리그,
김희정, 앞치마 아니고 수영복…남다른 건강미 자랑
김희정, 앞치마 아니고 수영복…남다른 건강미 자랑
연기자 김희정이 남다른 건강미를 과시했다.김희정은 지난 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현지 언어로 “나는 푸켓을 너무 사랑해”라고 남기며 여행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그는 앞치마 느낌...
'대만 홀렸다' 이다혜 치어리더, 아찔한 모노키니 뒤태 '헉'
'대만 홀렸다' 이다혜 치어리더, 아찔한 모노키니 뒤태 '헉'
이다혜 치어리더가 아찔한 수영복 자태를 뽐냈다.이다혜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수영복을 입고 해변가에서 촬영한 사진을 업로드했다.공개된 사진에서 이다혜는 파격적인 디자인의 수영복...
“요즘 dump”…맹승지, 수영장 여운→여름 한가운데 휴식
“요즘 dump”…맹승지, 수영장 여운→여름 한가운데 휴식
투명한 수면 위로 잔잔하게 번지는 물빛 속, 한 사람이 여름의 한가운데를 조용히 유영하고 있었다. 맹승지는 수영장 끝에 살포시 몸을 기댄 채 긴 팔을 곧게 펴고 앉아, 뜨거운 해와...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