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FC 이어 UFC 해설까지…'종로 코뿔소'의 두 번째 도전
출처:SPOTV NEWS|2019-02-07
인쇄

 

‘종로 코뿔소‘ 김두환(30, 코리안탑팀/㈜성안세이브)이 TFC에 이어 UFC에서도 마이크를 잡는다.

지난 3일 UFC 파이트 나이트 144에서 첫 해설을 마친 김두환은 오는 10일 UFC 234에서도 중계석에 앉는다. 스포티비뉴스 이교덕 격투기 전문 기자, SPOTV 박찬웅 캐스터와 함께 깊이와 재미를 두루 갖춘 해설을 준비한다.

김두환은 "무엇보다 어릴 때부터 보면서 꿈을 키웠던 무대를 해설한다는 게 감회가 새롭다"라고 운을 뗀 뒤 "어떻게 보면 TFC보다 해설이 편한 감이 있다. TFC는 같이 운동하는 동료, 친한 선수가 나와서 감정을 배제하고 객관적으로 해설하는 게 조금 힘들었다. UFC는 그런 점이 없어서 편하다"라고 밝혔다.

이어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노력해서 마니아부터 ‘라이트팬‘까지 쉽고 재밌게 격투기를 이해할 수 있는 해설을 준비하겠다. 내가 해설하는 경기를 보며 꿈을 키우는 선수가 나올 수 있도록 좋은 해설을 들려드리겠다"고 덧붙였다.

 

 

여러 격투기 커뮤니티에서 김두환 해설 반응은 나쁘지 않다. 이해하기 쉬운 용어를 구사한다는 점에서 호평 받고 있다.

김두환은 2017년부터 남다른 분석과 톡톡 튀는 입담으로 해설위원으로서 자리를 잡았다.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현직 선수로서 많은 이가 공감할 수 있게 상세하면서도 알기 쉬운 내용 전달이 ‘해설위원 김두환‘ 장점이라고 평가했다. 안정적인 톤도 합격점.

김두환이 생중계하는 UFC 234는 오는 10일 오전 8시 30분부터 스포티비와 스포티비 온, 스포티비 나우에서 볼 수 있다. 대회 언더카드에 한국인 파이터가 둘이나 출전한다. 밴텀급 파이터 강경호와 라이트급 마동현이 옥타곤 문을 연다.

낮 12시부터 시작하는 메인카드는 스포티비 온과 스포티비 나우에서만 시청할 수 있다.

  • 축구
  • 야구
  • 농구
'이강인 PSG 동료' 하키미, 아프리카 올해의 선수상 영예
'이강인 PSG 동료' 하키미, 아프리카 올해의 선수상 영예
프랑스 프로축구 리그1 파리 생제르맹(PSG)에서 이강인과 한솥밥을 먹고 있는 모로코 축구 대표팀 '에이스' 아슈라프 하키미가 2025 아프리카축구연맹(CAF) 올해의 선수상을 받...
'LA FC 복귀' 손흥민, SNS 통해 작별 인사! "팬들 덕분에 따뜻했던 캠프...내년에 새롭게 돌아오겠다"
'LA FC 복귀' 손흥민, SNS 통해 작별 인사!
LA FC로 복귀하는 손흥민이 11월 A매치 2연전 소집을 마친 뒤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은 18일(이하 한국시각) 서울월드컵경기장에...
"'포트2' 확정" FIFA 오피셜 11월 랭킹 공개, 홍명보호 22위 유지…일본, 이란 1계단 상승→호주 1계단 하락
11월 A매치를 2연승으로 마침표를 찍은 홍명보호가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22위를 유지하며 한국 축구 사상 첫 '2번 포트' 진입을 확정했다.FIFA는 20일(이하 한국시각...
“발레리나인 줄” 프리지아, 우아함 가득한 발레코어룩
“발레리나인 줄” 프리지아, 우아함 가득한 발레코어룩
유튜버 겸 인플루언서 프리지아(본명 송지아)가 발레 연습 현장을 담은 근황을 공개하며 시선을 사로잡았다.프리지아는 19일 오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것저것 모음. 담주는 크리스마...
치어리더 김현영, 원피스 핏 무슨 일? ‘볼륨감에 끈 끊어질 듯’
치어리더 김현영, 원피스 핏 무슨 일? ‘볼륨감에 끈 끊어질 듯’
치어리더 김현영이 대만의 한 브랜드 행사에 참석해 아름다운 미모와 몸매를 뽐냈다.김현영은 최근 자신의 SNS에 “오늘 신야에 와준 친구들 고마워요.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글...
한소희, 시스루 속 타투까지 관능적...‘갓벽 비주얼’
한소희, 시스루 속 타투까지 관능적...‘갓벽 비주얼’
배우 한소희가 근황을 전하며 다시 한 번 독보적인 비주얼을 입증했다.한소희는 18일 오후 자신의 SNS에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한소희는 화이트 튤 드레스부터...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