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LA 언론 "류현진, ML 최고 3선발+2점대 ERA 가능"
출처:OSEN|2019-02-12
인쇄



통계 예측 시스템들의 비관적인 예상과는 달리 류현진(32·LA 다저스)을 향한 긍정적인 전망도 있다.

LA 다저스 소식을 전문으로 다루는 다저네이션은 12일(이하 한국시간) "류현진이 (올 시즌) 메이저리그에서 최고의 3선발이 될 수 있다"고 전망했다.

다저스 경기를 중계하는 캐스터 조 데이비스는 최근 트위터에 "류현진은 지난해 정말 좋았다. 15경기에 선발로 나섰으나 평균자책점이 1.97이었다. 사이영상 수상자 2명만이 그보다 더 낮았다"고 칭찬했다. 이 트윗을 두고 다저네이션은 류현진의 지난해 성적을 82⅓이닝, 68피안타, 18실점, 15볼넷, 89탈삼진, WHIP 1.008, 9이닝당 피안타 7.4개, 9이닝당 피홈런 1.0개로 세세하게 들여다봤다.

매체는 "평균자책점 등 숫자들이 엄청나게 인상적이지만, 표본이 적다. 82이닝의 작은 샘플을 갖고 기록을 전적으로 판단하기는 위험하다. 평균자책점은 류현진의 커리어 중 가장 낮았지만, 더 주목하는 것은 탈삼진 숫자다"라고 언급했다. 이어 "류현진의 삼진 수가 투구 이닝보다 많았던 유일한 시즌이었다. 다저스 투수 스태프는 투수들이 타자로부터 더 많은 스윙과 미스를 얻는 방향을 강조한다. 류현진이 그 결과를 보여줬고, 올 시즌 더 좋아질 것이다"고 전망했다.

다저네이션은 "류현진이 지난해와 같은 숫자(평균자책점 등)를 기록할 것이냐고 묻는다면, 선수들이 대단한 기록을 세운 뒤에는 평균값으로 회귀하기 마련이다"고 언급했다. 매체는 하루 앞서 11일에는 "류현진이 올해는 작년처럼 1점대 평균자책점은 불가능하겠지만 2점대 평균자책점은 기록할 수 있다고 본다"고 전했다.

다저네이션은 "류현진이 메이저리그에서 최고의 3선발이 될 것이다"고 전망했다. 류현진은 클레이튼 커쇼, 워커 뷸러에 이어 선발 로테이션의 3번째 자리를 맡을 전망이다. 2013~14년 건강한 몸이었을 때 류현진은 2년 연속 14승을 기록하며 클레이튼 커쇼-잭 그레인키에 이은 3선발로 맹활약했다.

한편 다저네이션은 "류현진은 원정보다 홈에서 더 잘 던진다. 다저스가 전략적으로 류현진의 원정 등판을 몇 차례 쉬도록 전략적으로 로테이션을 운영한다면, 류현진은 더 위력적인 통계를 기록할 것이다"고 언급했다. 류현진은 지난해 홈 다저스타디움에서 5승 2패 평균자책점 1.15로 언터처블이었고, 원정에서 2승 1패 평균자책점 3.58을 기록했다.

이어 "다저스는 류현진이 주기적으로 쉬게 할 수 있는 뎁스를 가졌고, 그렇게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다저스는 클레이튼 커쇼, 워커 뷸러, 류현진, 리치 힐, 마에다 겐타, 훌리오 유리아스, 로스 스트리플링 등 선발 자원이 풍부하다. 최근 두 시즌은 부상자 명단을 활용해 선발 투수들에게 중간중간 휴식일을 주는 운영의 묘를 발휘하기도 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김민재 바르셀로나 이적 허용한다, 우파메카노는 불가'…'센터백 동반 이적설' 바이에른 뮌헨 결정
'김민재 바르셀로나 이적 허용한다, 우파메카노는 불가'…'센터백 동반 이적설' 바이에른 뮌헨 결정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명문 바르셀로나의 김민재 영입설이 주목받고 있다.독일 매체 메르쿠르는 11일 '바르셀로나는 바이에른 뮌헨의 김민재와 우파메카노에게 눈독을 들이고 있다'며 '바르...
손흥민 세계 1위! 그런데 대기록 와르르 무너지나…토트넘 드디어 복귀→'3년 1425억' 사우디행 본격 논의?
손흥민 세계 1위! 그런데 대기록 와르르 무너지나…토트넘 드디어 복귀→'3년 1425억' 사우디행 본격 논의?
손흥민이 현 소속팀인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홋스퍼 훈련장에 복귀했다.토트넘이 새 감독을 영입한 가운데 그의 거취가 주목받고 있다. 토트넘 팬들과 한국 축구팬이 주목하는 운명...
‘공식전 5연패’ 울산vs‘9경기 무승’ 대구, 위기 속 반등할 팀은?
‘공식전 5연패’ 울산vs‘9경기 무승’ 대구, 위기 속 반등할 팀은?
두 팀 모두 승리의 기억이 까마득하다. 오랫동안 승리를 거두지 못하며 위기에 빠진 울산과 대구가 반등을 위해 맞붙는다.울산 HD와 대구 FC는 11일 오후 7시 울산문수축구경기장에...
안지현, 대만+한국 바쁜 병행 활동 중 글래머러스한 비키니 몸매 공개
안지현, 대만+한국 바쁜 병행 활동 중 글래머러스한 비키니 몸매 공개
치어리더 겸 걸그룹 투에스(2S)의 멤버인 안지현이 비키니 몸매를 뽐냈다.안지현은 자신의 SNS 계정에 태양과 비키니, 하트 이모티콘을 달고 비키니를 입은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
신지민, 비키니 입고 셀카 ‘양 팔 가득 타투 눈길’
신지민, 비키니 입고 셀카 ‘양 팔 가득 타투 눈길’
그룹 AOA 출신 신지민이 여름 맞이 비키니 몸매를 자랑했다.신지민은 7일 자신의 SNS에 “어서오우야”라는 글과 함께 비키니 셀카를 공개했다.사진 속 신지민은 레드 컬러의 비키니...
효린, 원조 서머퀸 클래스…시원한데 화끈해
효린, 원조 서머퀸 클래스…시원한데 화끈해
가수 효린이 가장 효린다운 모습으로 돌아온다.효린(HYOLYN)은 지난 10일 자신의 SNS를 통해 디지털 싱글 ‘YOU AND I’(유 앤 아이)의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했...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