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m 이상도 뛸 수 있다' 프로농구, 키 제한 폐지
출처:스포티비뉴스|2019-02-12
인쇄



오랫동안 프로농구의 뜨거운 감자였던 외국인 선수 키 제한이 없어졌다.

KBL(한국프로농구연맹)은 11일 오후 서울 강남구 KBL 센터에서 제24기 제2차 임시총회 및 제3차 이사회를 개최하고 2019-2020시즌부터 3시즌 간 유지될 외국인 선수 제도를 확정했다.

먼저 외국인 선수 출전 가능 쿼터가 현행 6개 쿼터에서 4개 쿼터로 줄었다. 지금은 1, 2, 3쿼터 가운데 2개 쿼터에 한해 외국인 선수 2명을 동시에 기용할 수 있다. 하지만 2019-2020시즌부터는 팀당 외국인 선수 수는 최대 2명으로 유지하되 모든 쿼터에 한 명씩만 기용할 수 있도록 했다.

신장 제한도 전면 폐지했다. KBL은 2018-2019시즌에 외국인 선수를 장신, 단신으로 나눴다. 장신 외국인 선수의 신장은 200㎝, 단신 선수는 186㎝ 이상으로 뽑을 수 없었다.

이로써 팬들의 거센 질타를 받았던 외국인 선수 키 제한은 1시즌 만에 역사 속으로 사라졌다.

KBL은 또 현행 미국프로농구(NBA)에 최근 3시즌 간 10경기 이상 출전한 선수는 KBL에서 뛸 수 없다는 경력 제한도 없앴다.

외국인 선수 샐러리캡은 2명을 보유하는 팀은 70만 달러(1인 최대 50만 달러), 1명만 보유한 팀은 50만 달러(이상 플레이오프 급여 및 인센티브 포함)로 정했다. 재계약 시 10% 이내에서 인상이 가능하다.

한편 이번 시즌 플레이오프는 6강 경기를 3월 23일부터 4월 1일까지 진행하고, 4강전은 4월 3일부터 12일까지 모두 5전 3승제로 진행한다.

7전 4승제인 챔피언결정전은 4월 15일에 시작할 예정이나 4강 플레이오프가 일찍 끝날 경우 13일 또는 14일로 1차전 일정을 앞당길 수 있도록 했다.

플레이오프 경기는 평일 오후 7시 30분, 토요일 오후 2시 30분, 일요일은 오후 7시에 시작한다.

  • 축구
  • 야구
  • 기타
女 축구 대표팀 '또 부상 악재'…전유경, 동아시안컵 중도 하차
女 축구 대표팀 '또 부상 악재'…전유경, 동아시안컵 중도 하차
20년 만의 2025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챔피언십(이하 동아시안컵) 우승에 도전하는 '신상우호' 여자 축구 대표팀에 또 부상 악재가 덮쳤다.대한축구협회는 11일 "전...
[공식발표] 수원FC, 여름 이적시장 화룡점정! '플레이메이커' 안드리고 영입
[공식발표] 수원FC, 여름 이적시장 화룡점정! '플레이메이커' 안드리고 영입
수원FC가 안양과 전북에서 활약한 안드리고(OLIVEIRA DE ARAUJO Andrigo)를 영입하며 후반기 반등을 위한 그림에 마지막 점을 찍었다. K리그에서 이미 검증된 외국...
나폴리 회장, 대놓고 '탈맨유 효과 때문에' 가르나초 영입 선언 "맨유 나오면 2배로 잘할 것"
나폴리 회장, 대놓고 '탈맨유 효과 때문에' 가르나초 영입 선언
아우렐리오 데 라우렌티스 나폴리 회장이 알레한드로 가르나초를 향한 러브콜을 보냈다.영국 '데일리 메일'은 10일(한국시간) "라우렌티스 회장은 가르나초에 대한 관심을 보이면서 맨유...
미미, 물 떨어지기 0.1초전…수영복에 넘치는 건강美 행복美
미미, 물 떨어지기 0.1초전…수영복에 넘치는 건강美 행복美
그룹 오마이걸 멤버 미미가 청량한 여름날을 공개했다.10일 미미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즐겁다"라는 글과 함게 다수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미미는 짙은 네이비톤의 수영복...
김윤희, 아침부터 헬스장에서 몸매 가꾸기…글래머의 일상
김윤희 아나운서, 아침부터 헬스장에서 몸매 가꾸기…글래머의 일상
김윤희 아나운서가 운동으로 가꾼 몸매를 뽐냈다.최근 김윤희가 자신의 SNS에 "아침 8시부터 카톡하고 헬스장"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과 영상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김윤희는 아침...
송지아, 이렇게 '뼈말라'인데…민소매에 꽉찬 볼륨감 도발적 섹시미
송지아, 이렇게 '뼈말라'인데…민소매에 꽉찬 볼륨감 도발적 섹시미
송지아가 아름다움에 감탄을 더한다.10일 송지아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체리, 하트' 등의 이모티콘과 함께 다수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송지아는 바디라인이 고스란히 드러...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