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MLB 웨인라이트 "FA 시장 이대로라면 파업 불가피"
출처:MBC|2019-02-17
인쇄

 

미국프로야구(MLB)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의 베테랑 투수 애덤 웨인라이트(38)가 얼어붙은 FA 시장에 대해 우려의 목소리를 내며 파업 가능성을 언급했다.

17일(한국시간) 미국 일간 ‘USA투데이‘에 따르면 웨인라이트는 최근 인터뷰에서 "뭔가가 바뀌지 않으면 100% 파업이 일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30명의 구단주는 왜 최고의 선수들이 아직도 계약을 못 하고 있는지에 대해 대답해야 한다"며 "구단주들은 세이버 매트릭스라는 상자에 갇혀 있다.

숫자로 설명할 수 없는 것에 대해서는 고려하지 않는다. 이는 슬픈 일"이라고 덧붙였다.

웨인라이트는 그 예로 브라이스 하퍼와 매니 마차도를 꼽았다.

FA 최대어로 나란히 꼽히는 하퍼와 마차도는 구단들이 거액 투자를 꺼리면서 현시점까지 새로운 계약을 체결하지 못하고 있다.

웨인라이트는 "하퍼가 10년 계약을 원하고 있다고 해서 그가 리그 최우수선수(MVP)를 10번 차지할 것이라는 말은 아니다. 하지만 그는 적어도 3∼4번은 MVP에 오를 것이다. 매니 마차도 역시 마찬가지다. 이 선수들은 슈퍼스타"라고 했다.

웨인라이트는 FA 시장에 대한 선수들의 불만이 임계점을 넘어서면 시즌 도중에 파업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지적했다.

하퍼, 마차도를 비롯해 2015년 사이영상 수상자 댈러스 카이클, 리그 정상급 마무리 투수 크레이그 킴브렐 등 여러 유명 선수가 새 팀을 찾지 못하면서 FA 시장에 대한 선수들의 불만은 극에 달했다.

휴스턴 애스트로스의 에이스 저스틴 벌랜더는 "시스템이 붕괴했다"며 "구단들은 리빌딩을 말하지만 헛소리다. 하퍼와 마차도와 10년짜리 계약을 하는 게 진짜 리빌딩의 시작"이라고 강조했다.

‘USA투데이‘는 "올 시즌 중에 실제로 파업이 일어날 것 같지는 않다"며 "하지만 현 메이저리그 노사 협약이 만료되는 2021년 12월 1일 이후에는 파업이 일어날 수 있다"고 지적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레알 마드리드 CF VS 유벤투스 FC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레알 마드리드 CF VS 유벤투스 FC
[레알 마드리드 CF의 유리한 사건]1. 레알 마드리드 CF는 지금까지 UEFA 챔피언스리그 경기에서 2승을 거두었습니다. 이번에는 컨디션이 좋지 않은 유벤투스 FC를 홈으로 맞이...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스포르팅 CP VS 올림피크 마르세유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스포르팅 CP VS 올림피크 마르세유
[스포르팅의 유리 사건]1. 스포르팅은 최근에 홈에서 발휘가 안정해 이번에 홈에서 전의가 강합니다.2. 루이스 수아레스는 지난 UEFA CL 경기에서 1골을 넣었습니다. 그는 본 ...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갈라타사라이 VS FK 보되/글림트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갈라타사라이 VS FK 보되/글림트
[갈라타사라이의 유리한 사건]1. 갈라타사라이는 지난 리그 경기에서 라인업 로테이션을 실시했습니다. 지난 UEFA 챔피언스리그 경기에서 승부차기 결승골을 넣은 공격수 빅터 오시멘은...
ITZY 채령, ‘청순 글래머’ 매력 터졌다
ITZY 채령, ‘청순 글래머’ 매력 터졌다
걸그룹 ITZY(있지) 채령이 팬심을 제대로 저격하는 일상 사진을 대방출했다. 채령은 20일 자신의 SNS에 여러 장의 사진을 올리며 근황을 전했다.공개된 사진 속 채령은 무대 위...
츄, 민소매 패션으로 드러낸 볼륨 몸매 공개
츄, 민소매 패션으로 드러낸 볼륨 몸매 공개
가수이자 배우인 츄가 최근 자신의 SNS를 통해 근황을 전하며 팬들의 이목을 끌었다. 그녀는 해변가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는 모습을 담은 사진을 게재했고, 이와 함께 “바람은 나...
차영현, 비키니 몸매 과시 ‘시선 강탈’
차영현, 비키니 몸매 과시 ‘시선 강탈’
치어리더 차영현이 탄탄한 몸매를 자랑하며 시선을 사로잡았다.차영현은 20일 자신의 SNS 계정에 “더 추워지기 전에”라는 멘트와 함께 해외 휴양지에서 찍은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