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강병현, “문태영 형과 죽자는 생각으로 수비했다”
출처:점프볼|2019-03-01
인쇄


“문태영 형과 죽자는 생각으로 수비에 임했다.”

창원 LG는 28일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18~2019 SKT 5GX 프로농구 서울 삼성과 원정경기에서 92-84로 이겼다. LG는 이날 승리로 25승 21패를 기록, 단독 3위 자리를 지켰다. 삼성은 35번째(11승) 패배를 당했다.

제임스 메이스는 24점 18리바운드 3어시스트로 활약했다. 김시래는 4쿼터에만 14점을 몰아치며 19점 4어시스트를 기록했다. 조쉬 그레이(17점 5리바운드 5어시스트)와 조성민(13점 3점슛 3개 5어시스트 2스틸), 김종규(13점 9리바운드 2어시스트 2스틸) 등도 두 자리 득점을 올렸다.

선수들의 고른 활약 속에 강병현은 수비로 승리에 힘을 보탰다.

LG 현주엽 감독은 이날 경기를 마친 뒤 “강병현이 문태영 수비를 잘 해줬다”고 강병현을 칭찬했다. 문태영은 이날 11점을 올렸지만, 야투성공률 33.3%(3/9)에 그쳤다. 문태영이 야투성공률 40% 미만으로 떨어진 건 8경기 만에 처음이다.

강병현은 이날 3점슛 7개를 던져 2개 성공하며 6점 5리바운드 3어시스트를 기록했다. 전반까지 슛 감이 좋지 않았지만, 달아나기 시작한 3쿼터에 3점슛 두 방을 터트렸다. 경기 막판 삼성의 추격에 쐐기를 박은 김시래의 3점슛을 강병현이 어시스트 했다.

강병현은 이날 경기 후 “연습할 때 슛 감이 좋았다. 볼을 제대로 잡지 못했을 때 3점슛 기회라서 던졌는데 (손에서 농구공이) 빠져서 두 번째 3점슛이 에어볼이 되었다”며 “큰일이라고 생각했지만, 그걸 잊고 수비부터 하려고 했다. 태영이 형이 최근 득점력이 좋았기에 태영이 형과 죽자는 생각으로 수비에 임했다”고 이날 경기를 돌아봤다.

강병현은 3쿼터 3점슛 두 방을 언급하자 “좀 더 넣었다면 좋았을 거다. 감은 좋았기에 찬스가 나면 던졌다. 자신있게 쏘려고 한다”며 “(수비에 더 집중해서) 힘이 좀 들기는 하지만, 제가 체력 관리를 잘 해야 한다”고 했다.

강병현은 문태영을 어떻게 수비를 했는지 묻자 “수비도 제가 잘 한 게 아니다. 김종규도, 박인태도 뒤에서 도와주는 팀 디펜스가 잘 되었다”고 팀 동료들에게 공을 돌렸다.

이어 “유진 펠프스 쪽으로 패스가 못 나가게 했다. 그 쪽으로 패스가 나가면 (문태영과) 2대2 플레이를 하거나 바로 공격이 이뤄지기 때문이다. 태영이 형이 왼쪽 드리블 후 점퍼가 좋아서 그것도 안 주려고 생각했다”며 “코치님께서 항상 태영이 형은 미드레인지 게임, 스크린을 받고 들어가서 점퍼가 좋다고 강조하신다. 최대한 볼을 잡지 못하도록 수비를 한 게 잘 되었다”고 덧붙였다.

LG는 3월 2일 안양 KGC인삼공사와 맞붙는다. 강병현은 “오세근이 없지만, KGC인삼공사에는 외곽슛이 좋은 선수들이 많다”며 “전 누구를 막더라도 수비부터 한다는 생각으로 경기에 임하고, 동료들을 살려주는 역할을 하겠다”고 다짐했다.

  • 축구
  • 야구
  • 기타
"의심의 여지 없이 PSG가 우승 후보!" 앨런 시어러의 클럽 월드컵 결승 예측
지난 시즌 말 UEFA(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챔피언과 유로파 컨퍼런스리그 챔피언이 세계 최강자리를 다툰다.6월 1일(한국 시간) 인터 밀란을 4-0으로 누르고 유럽 정상에 오...
메시, 미국 1부 최초 4경기 연속 멀티골... 마스체라노 “축구 역사상 최고의 선수”···“상상조차 못했던 일을 지금도 해낸다”
메시, 미국 1부 최초 4경기 연속 멀티골... 마스체라노 “축구 역사상 최고의 선수”···“상상조차 못했던 일을 지금도 해낸다”
리오넬 메시(38·인터 마이애미)는 여전히 ‘축구의 신’이다. 메시가 또 한 번 미국 무대를 뒤흔들었다.마이애미는 7월 10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매사추세츠주 폭스버러 질레트 스...
토트넘, 1025억원 이적료로 쿠두스 영입...손흥민 대체재?
토트넘, 1025억원 이적료로 쿠두스 영입...손흥민 대체재?
토트넘 홋스퍼가 가나 국가대표 공격수 모하메드 쿠두스를 영입하며 공격진을 강화했다.토트넘은 11일(한국시간)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웨스트햄유나이티드에서 활약하던 쿠두스의 영입...
모모, 옷 들어 올리고 몸매 자랑할 만…잘록 허리에 선명한 복근
아라타 모모, 옷 들어 올리고 몸매 자랑할 만…잘록 허리에 선명한 복근
아라타 모모가 선명한 복근을 자랑했다.지난 10일 아라타 모모가 자신의 SNS에 "헤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아라타 모모는 상의를 들어 올린 채 선명한 ...
이다혜, 야구장에 뜬 섹시 조교…볼륨감으로 팬들 '혼쭐'
이다혜, 야구장에 뜬 섹시 조교…볼륨감으로 팬들 '혼쭐'
대만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치어리더 이다혜가 파격적인 밀리터리룩을 선보이며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이다혜는 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차렷 충성"이라며 밀리터리룩...
미미, 물 떨어지기 0.1초전…수영복에 넘치는 건강美 행복美
미미, 물 떨어지기 0.1초전…수영복에 넘치는 건강美 행복美
그룹 오마이걸 멤버 미미가 청량한 여름날을 공개했다.10일 미미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즐겁다"라는 글과 함게 다수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미미는 짙은 네이비톤의 수영복...
  • 스포츠
  • 연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