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다 PO 진출?' LAC의 이상한 상승세
출처:루키|2019-03-04
인쇄

 

분명 추락할 것 같았다. 그런데 오히려 상승세를 타고 있다. 험난한 서부에서 여전히 플레이오프권에 올라 있는 LA 클리퍼스 이야기다.

4일(이하 한국시간) 기준으로 LA 클리퍼스는 36승 29패 승률 55.4%를 기록하며 서부지구 7위에 올라 있다. 9위 새크라멘토와의 승차는 3.5경기로 다소 여유 있게 벌려둔 상황이다. 오히려 6위 유타와의 승차가 1.5경기에 불과하다. 정규시즌 일정을 17경기만 남겨뒀는데 현재 페이스대로라면 플레이오프 진출 가능성이 적지 않다.

의아한 일이다. 지난 2월 7일 클리퍼스는 주전 포워드인 토바이어스 해리스를 보반 마르야노비치, 마이크 스캇과 함께 필라델피아로 트레이드했다. 그 대가로 윌슨 챈들러, 랜드리 샤밋, 마이크 무스칼라, 1라운드 지명권 2장, 2라운드 지명권 2장을 받아왔다. 누가 봐도 올 시즌 성적보다는 미래를 바라보는 트레이드였다. 현지 언론 역시 이 트레이드를 단행한 클리퍼스에 대해 ‘오는 여름 FA 시장에서 큰손이 될 준비를 마쳤다‘고 조명했다.

특히 55경기에서 평균 20.9점 7.9리바운드 야투율 49.6% 3점슛 성공률 43.4%를 기록한 해리스의 공백이 클 것으로 전망됐다. 전반기 활약만 놓고 보면 해리스는 올스타에 선정돼도 이상하지 않을 정도의 대활약을 펼친 선수였다.

하지만 클리퍼스는 아무런 일도 없었다는 듯이 트레이드 이후에도 순항을 이어가고 있다. 트레이드 이후 치른 10경기에서 7승 3패를 기록했다. 보스턴, 새크라멘토를 원정에서 잡아냈고 험난한 유타 원정 경기에서도 접전을 만들어냈다. 클리퍼스는 2월부터 12경기 중 10경기를 원정에서 치르는 끔찍한 일정을 소화했는데, 결국 이 일정을 8승 4패라는 좋은 성적으로 마무리했다. 그 결과 서부 6위 자리도 무난하게 지키는 중이다.

가장 큰 원동력은 로스터 뎁스다. 이적생 랜드리 샤밋과 이비차 쥬바치가 선발로 괜찮은 활약을 보이는 가운데 벤치에서 출전하는 루 윌리엄스와 몬트레즐 해럴이 여전히 막강한 득점력을 보여주고 있다. 선발과 벤치의 경기력 차이가 크지 않다 보니 경기의 어느 시점에도 상대를 괴롭힐 수 있다. 닥 리버스 감독의 용병술도 상승세를 이끄는 요인이다.

다닐로 갈리나리가 커리어에 남을 건강한 시즌을 보내며 구심점 역할을 훌륭히 소화하고 있는 부분도 인상적이다. 1월 중순부터 10경기 정도 부상으로 잇따라 결장했던 갈리나리는 이후 치른 9경기에서 평균 26.8분 출전해 18.0점 5.9리바운드를 기록 중이다. 야투 기복이 다소 있으나 이만하면 괜찮은 활약이다.

올스타 휴식기 이후 거세게 추격해올 것으로 예상됐던 중하위권 팀들의 페이스가 오히려 떨어져 있는 것도 클리퍼스에겐 호재다. 9위 새크라멘토(31승 31패, 현재 3연패), 10위 LA 레이커스(30승 33패, 현재 2연패), 11위 미네소타(29승 33패, 현재 2연패) 모두 현재 연패에 빠져 있다.

클리퍼스는 5일 스테이플스 센터에서 연고지 라이벌 LA 레이커스와 맞대결을 펼친다. 이 경기에서 승리할 경우 플레이오프 티켓 확보 가능성은 더 올라갈 전망이다.

 

  • 축구
  • 야구
  • 기타
"의심의 여지 없이 PSG가 우승 후보!" 앨런 시어러의 클럽 월드컵 결승 예측
지난 시즌 말 UEFA(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챔피언과 유로파 컨퍼런스리그 챔피언이 세계 최강자리를 다툰다.6월 1일(한국 시간) 인터 밀란을 4-0으로 누르고 유럽 정상에 오...
메시, 미국 1부 최초 4경기 연속 멀티골... 마스체라노 “축구 역사상 최고의 선수”···“상상조차 못했던 일을 지금도 해낸다”
메시, 미국 1부 최초 4경기 연속 멀티골... 마스체라노 “축구 역사상 최고의 선수”···“상상조차 못했던 일을 지금도 해낸다”
리오넬 메시(38·인터 마이애미)는 여전히 ‘축구의 신’이다. 메시가 또 한 번 미국 무대를 뒤흔들었다.마이애미는 7월 10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매사추세츠주 폭스버러 질레트 스...
토트넘, 1025억원 이적료로 쿠두스 영입...손흥민 대체재?
토트넘, 1025억원 이적료로 쿠두스 영입...손흥민 대체재?
토트넘 홋스퍼가 가나 국가대표 공격수 모하메드 쿠두스를 영입하며 공격진을 강화했다.토트넘은 11일(한국시간)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웨스트햄유나이티드에서 활약하던 쿠두스의 영입...
모모, 옷 들어 올리고 몸매 자랑할 만…잘록 허리에 선명한 복근
아라타 모모, 옷 들어 올리고 몸매 자랑할 만…잘록 허리에 선명한 복근
아라타 모모가 선명한 복근을 자랑했다.지난 10일 아라타 모모가 자신의 SNS에 "헤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아라타 모모는 상의를 들어 올린 채 선명한 ...
이다혜, 야구장에 뜬 섹시 조교…볼륨감으로 팬들 '혼쭐'
이다혜, 야구장에 뜬 섹시 조교…볼륨감으로 팬들 '혼쭐'
대만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치어리더 이다혜가 파격적인 밀리터리룩을 선보이며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이다혜는 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차렷 충성"이라며 밀리터리룩...
미미, 물 떨어지기 0.1초전…수영복에 넘치는 건강美 행복美
미미, 물 떨어지기 0.1초전…수영복에 넘치는 건강美 행복美
그룹 오마이걸 멤버 미미가 청량한 여름날을 공개했다.10일 미미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즐겁다"라는 글과 함게 다수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미미는 짙은 네이비톤의 수영복...
  • 스포츠
  • 연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