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콤비네이션 점프 실패' 유영, Jr 세계선수권 쇼트 11위
출처:뉴스엔|2019-03-09
인쇄



유영이 주니어 세계선수권 쇼트프로그램에서 부진했다.

유영(15 과천중)은 3월8일(이하 한국시간) 크로아티아 자그레브의 돔 스포르토바에서 열린 2018-19시즌 국제빙상경기연맹(ISU) 피겨스케이팅 ‘주니어 세계선수권 대회‘ 여자 싱글 쇼트프로그램에서 기술점수(TES) 29.30점, 구성점수(PCS) 26.32점, 합계 55.62점을 받았다.

유영은 총 출전 선수 46명 중 11위에 머물렀다.

올 시즌 초중반 슬럼프를 겪은 유영은 지난 1월 국내 대회 ‘KB금융 코리아 피겨스케이팅 챔피언십‘ 우승을 기점으로 완전 부활한 모습을 보였다.

지난 2월엔 국제 대회 ‘바바리안 오픈‘과 ‘동계 아시아 인터내셔널 유소년대회‘에서 연속 우승을 차지했다. ISU 공인 대회가 아니어서 공인 점수로 인정되진 않았지만, 동계 유소년대회에선 총점 205.82점을 받으며 처음으로 국제 대회에서 200점을 돌파했다.

하지만 이번 대회에선 상승세가 이어지지 않았다. ISU 공인 쇼트프로그램 최고점인 64.45점(주니어 그랑프리 1차)에도 미치지 못 했다.

‘Tango de Amor‘에 맞춰 쇼트프로그램을 시작한 유영은 점프 들어가는 속도를 평소대로 맞추지 못 해 트리플 러츠-트리플 토루프 콤비네이션 점프에 실패했다. 트리플 러츠 후 후속 점프를 붙이지 못 했다.

남은 트리플 플립과 더블 악셀은 큰 실수 없이 소화해 더욱 아쉬움이 남았다.

지난해 10월 주니어 그랑프리 6차 대회에서 깜짝 동메달을 땄던 이해인(14 한강중)은 이날 더블 악셀 점프를 싱글 악셀 처리하는 큰 실수를 범하면서 기술점수 27.58점, 구성점수 25.44점, 합계 53.02점을 받았다. 쇼트프로그램 순위 14위다.

여자 싱글 쇼트프로그램 선두는 안나 쉐르바코바(72.86점, 러시아)가 차지했다.

한편 유영과 이해인은 오는 10일 열리는 프리스케이팅에 출전한다.

  • 축구
  • 야구
  • 농구
[국제 친선경기 프리뷰] 멕시코 VS 한국
[국제 친선경기 프리뷰] 멕시코 VS 한국
[멕시코의 유리한 사건]1. 이번 멕시코 대표팀 명단에는 라울 히메네스, 헤수스 가야르도등 대회 경험이 풍부한 선수들이 다수 선정되었으며, 대표팀의 전반적인 전력을 과소평가해서는 ...
[월드컵 북아메리카 지역 예선 프리뷰] 볼리비아 VS 브라질
[월드컵 북아메리카 지역 예선 프리뷰] 볼리비아 VS 브라질
[볼리비아의 유리 사건]1. 볼리비아는 현재 남아메리카 지역 월드컵 예선 순위에서 8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7위 베네수엘라와는 단 1점 차이에 불과해 여전히 플레이오프 진출권을 노...
[월드컵 남아메리카 지역 예선 프리뷰] 페루 VS 파라과이
[월드컵 남아메리카 지역 예선 프리뷰] 페루 VS 파라과이
[페루의 유리한 사건]1. 페루는 이미 2026년 월드컵 본선과 플레이오프 진출에 실패했기에, 이번 경기는 명예를 걸고 치러야 할 경기였습니다. 마지막 홈 경기인 만큼, 페루는 팬...
“요즘 dump”…맹승지, 수영장 여운→여름 한가운데 휴식
“요즘 dump”…맹승지, 수영장 여운→여름 한가운데 휴식
투명한 수면 위로 잔잔하게 번지는 물빛 속, 한 사람이 여름의 한가운데를 조용히 유영하고 있었다. 맹승지는 수영장 끝에 살포시 몸을 기댄 채 긴 팔을 곧게 펴고 앉아, 뜨거운 해와...
'원빈 조카' 김희정, 수영복 터질 것 같은 볼륨감… 극세사 각선미에 "빛이 난다"
'원빈 조카' 김희정, 수영복 터질 것 같은 볼륨감… 극세사 각선미에
배우 김희정이 늘씬한 수영복 자태를 자랑했다.8일 김희정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나는 푸켓을 너무 사랑해”라는 게시글과 함께 근황이 담긴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김희정은 ...
치어리더 김현영, 비키니로 뽐낸 압도적 볼륨감+건강미 '美쳤다'
치어리더 김현영, 비키니로 뽐낸 압도적 볼륨감+건강미 '美쳤다'
치어리더 김현영이 글래머러스한 비키니 몸매를 과시했다.김현영은 지난 7일 자신의 SNS에 "아직 더워서 물놀이 너무 좋았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사진 속 그는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