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3강' 두산-SK-키움..4~5위는 엘롯기? 한화-삼성?
출처:OSEN|2019-03-12
인쇄



드디어 2019 프로야구 시범경기가 시작된다. 10개 구단은 스프링캠프에서 전력을 다졌고, 시범경기를 통해 실전 감각을 끌어올린다.

스프링캠프를 치르면서 야구 관계자들은 대부분 지난해 한국시리즈에서 격돌한 SK와 두산 그리고 키움을 3강으로 꼽았다. 포스트시즌 진출의 나머지 2자리는 선뜻 꼽지 못했다. 롯데, KIA, LG, 한화, 삼성이 치열한 중위권 다툼을 할 것으로 봤다. 이 같은 예상은 시범경기를 통해 각 팀의 장점과 부족한 점이 구체적으로 드러나면 변화가 생길 것이다.

SK는 지난해 우승 전력에서 외국인 에이스 켈리가 빠졌지만, 김광현이 건강한 몸으로 더 많은 경기와 이닝을 책임질 수 있다. 새 외국인 투수 다익손이 어느 정도 해줄지가 관건. 두산은 포수 양의지를 NC로 떠나보냈지만, 뎁스가 풍부하다. 지난해 팀에 거의 보탬이 되지 못한 외국인 타자가 평균적인 공격력만 보여줘도 플러스 효과다. 키움은 지난해 잔부상을 겪었던 박병호, 이정후, 서건창이 모두 건강하다. 조상우가 복귀하고, 이지영의 영입으로 포수진도 두터워졌다.

양상문 롯데 감독은 SK, 두산, 키움을 3강으로 꼽고 “나머지 7개팀이 2자리를 놓고 치열한 경쟁을 벌이는 시즌이 되지 않을까. 양의지가 가세한 NC, 이강철 감독이 부임한 KT도 만만찮을 것 같다”고 말했다.

염경엽 SK 감독은 “우리를 포함해 두산, 키움을 3강으로 보는데 그런 것 같다”며 “롯데가 괜찮은 전력으로 보인다. 타선은 뒤질게 없지 않은가”라며 투수력이 뒷받침된다면 상위권이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투수 출신인 양상문 감독이 사령탑으로 부임해 마운드 운영에 강점을 발휘할 수 있다.

스프링캠프에서 현장의 올 시즌 전망을 들어본 결과, 지난해 5강에 진출한 한화를 비롯해 롯데, KIA, LG, 삼성이 치열한 중위권 다툼을 할 것으로 봤다. 공통적으로 ‘마운드 약점’을 얼마나 보완하느냐에 달렸다.

한화는 토종 선발진이 물음표다. 김재영, 김성훈, 김범수, 김민우, 박주홍 등 신예들이 어떤 활약을 보여줄 지. 롯데도 박세웅의 부상 이탈로 토종 선발진을 가장 큰 고민으로 꼽았다. 김원중, 장시환, 윤성빈, 송승준 등으로 3~5선발진을 꾸려야 한다.

KIA는 캠프에서 윤석민, 한승혁, 김세현 등 투수진에서 부상자가 많았다. 시범경기에서 4~5선발을 결정해야 한다. 3루수 이범호도 햄스트링 부상으로 빠져 있다. LG는 김민성을 영입해 3루수를 보강했으나, 5선발과 불펜 약점을 얼마나 보완하느냐에 성적이 달려 있다. 김동엽, 이학주의 영입으로 타선은 좋아진 삼성은 양창섭이 팔꿈치 수술로 시즌 아웃됐다. 심창민이 군 입대했고, 최충연이 선발로 전환하면, 불펜은 지난해 필승조 2명의 공백이 생긴다.

양의지가 가세한 NC, 이대은을 영입한 KT는 지난해보다 전력은 보강됐다. 지난해 10~9위 순위에서 상승하려면, 외국인 선수들이 평균 이상의 성적을 보여줘야 한다.

  • 축구
  • 농구
  • 기타
日 열도 오열! '미토마 바이에른 뮌헨 이적' 하루 만에 대위기...'공신력 최상' 獨 매체 보도 "뮌헨, 레앙도 영입 추진"
日 열도 오열! '미토마 바이에른 뮌헨 이적' 하루 만에 대위기...'공신력 최상' 獨 매체 보도
하루 만에 이적설이 끝날 위기다.독일판 ‘스카이스포츠’의 플로리안 플라텐버그 기자는 24일(한국시간) “바이에른 뮌헨의 킹슬리 코망과 르로이 사네가 팀을 떠난다면, 바이에른 뮌헨은...
‘뭐해? 당장 진행시켜!’ 英 매체, 토트넘에 손흥민 벽화 남길 것 제안했다...“지난날에 대한 보상 받아야”
‘뭐해? 당장 진행시켜!’ 英 매체, 토트넘에 손흥민 벽화 남길 것 제안했다...“지난날에 대한 보상 받아야”
현지에서 ‘레전드’로 거듭난 손흥민을 향해 확실히 보답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토트넘 홋스퍼 소식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스퍼스 웹’은 24일(이하 한국시간) “토트넘이 마침내 트로피...
[K리그1 라이브] "동아시안컵? 나도 욕심난다" 포항 이호재의 각오…"일단 소속팀에서 더 잘하겠다"
[K리그1 라이브]
포항스틸러스 주축 공격수 이호재가 동아시안컵에 대한 욕심을 드러냈다.포항은 23일 오후 7시 30분 안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1 2025' 15라운드에서 안양에 2-...
‘대세모델’ 송주아, 거부할 수 없는 시선!
‘대세모델’ 송주아, 거부할 수 없는 시선!
수많은 러브콜로 ‘대세모델’로 불리는 파워 인플루언서 겸 모델 송주아가 강렬한 레드 수영복 스타일로 시선을 집중시켰다. 송주아는 최근 자신의 SNS에 레드 수영복을 입고 매력을 발...
한소희, 칸의 여신 인정! ‘고혹美로 시선 압도’
한소희, 칸의 여신 인정! ‘고혹美로 시선 압도’
배우 한소희가 칸에서의 일상을 공유했다.한소희는 지난 18일 자신의 SNS에 별다른 문구 없이 명품 주얼리 브랜드의 계정을 태그하며 프랑스 칸에서 찍은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공...
갤럭시와 아모레를 사랑하는 ‘지구상 가장 섹시한 배우’ 시드니 스위니, 핑크빛 란제리로 전 세계 남성 저격해
갤럭시와 아모레를 사랑하는 ‘지구상 가장 섹시한 배우’ 시드니 스위니, 핑크빛 란제리로 전 세계 남성 저격해
현 시점 할리우드에서 가장 섹시한 배우로 불리는 시드니 스위니가 환상의 란제리 패션으로 전 세계 남성팬들을 저격했다.스위니는 최근 자신의 SNS에 세계적인 언더웨어 업체인 ‘새비지...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