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획했던 복귀예요" 오세근은 8주 후를 보고 수술대에 올랐다
출처:노컷뉴스|2019-03-15
인쇄


"수술할 때부터 계획하고 있었어요."

KGC 오세근은 1월4일 오리온전에서 스크린을 걸다가 김강선과 충돌하며 오른쪽 무릎을 다쳤다. 1월6일 LG전까지 뛰었지만, 통증은 가라앉지 않았다. 결국 수술대에 올랐고, 시즌 아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하지만 오세근은 14일 DB전을 통해 복귀했다. 8주 진단이 나온 대로 정확히 8주가 흐른 뒤 코트로 돌아왔다.

철저한 계획에 따른 복귀다.

오세근은 무릎 수술을 받으면서 연골은 건드리지 않았다. 반월판의 통증만 잡는 수술을 했다. 시즌 아웃 전망에도 8주 후 복귀가 가능했던 이유다.

특히 수술이 끝나자마자 재활에 매달렸다. 하루도 빠지지 않고, 재활에 전념했다. 수술 후 14일 DB전을 복귀 시점으로 잡았기에 팀 동료들도 매일 같이 "몸은 괜찮냐. 14일 복귀하냐"고 물으면서 오세근을 기다렸다. 정확히 홈 4연전 첫 경기를 복귀 시점으로 잡은 것은 재활이 수월하기 때문.

기다렸던 복귀전. 오세근은 11분14초를 뛰며 6점 1리바운드를 기록했다.

기록은 의미가 없었다. 존재만으로도 힘이 됐다. 김승기 감독도 "이렇게 쉬고 바로 뛰는 것도 오세근이니까 가능한 일"이라면서 "도움 수비나 센스 등은 정말 대단하다. 다리 하나로도 농구를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웃었다.

문성곤도 "같이 코트에 있으면 느낌이 다르다"면서 "몸만 봐도 든든하다"고 강조했다.

오세근은 "뛸 수 있는 정도다. 수술 할 때 연골은 안 건드리고, 반월판 통증만 없앴다. 그래서 복귀할 수 있었다"면서 "통증보다는 오랜 만에 경기를 해 다리에 힘이 빠졌다. 다음 경기부터 시간을 늘리겠다. 멀리 튀는 리바운드를 무리하게 잡거나, 스크린 할 때 상대와 부딪히는 것 외에는 괜찮다"고 말했다.

이어 "연골 수술은 시간이 오래 걸린다"면서 "지금도 재활 중이고, 계속 재활을 하려고 한다. 시즌 후 쉬는 기간 없이 집중적으로 재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오세근 부상 전 KGC는 17승14패를 기록 중이었다. 3~5위를 왔다갔다 했다. 하지만 오세근 부상 후 5승14패에 그치며 6강 탈락 위기에 놓였다. 오세근 복귀까지 버티기가 힘들었다. 그래도 오세근은 동료들과 약속대로 코트로 돌아왔다.

일단 DB전 승리로 실낱 같은 희망은 살렸다.

오세근은 "부상 당하기 전까지 잘했는데 연패를 당했다. 미안하고, 걱정도 됐다"면서 "나보다 후배들이 내 몸을 걱정해줬다. 하루도 안 쉬고 운동을 했다. 엄청난 활약보다 경기를 조율하고, 코트에 있는 것만으로도 힘이 되고 싶다"고 설명했다.

KGC는 3경기가 남았다. 3경기를 다 이기고, 오리온이 2경기를 다지면 6강 진출이 가능하다. 16일 오리온전이 더 중요한 이유다. 게다가 오리온과 상대 전적은 5전 전패.

오세근은 "1경기만 지면 끝"이라면서 "다음 경기가 오리온전인데 모든 것을 걸어야 한다. 팀 분위기는 나쁘지 않다. 해보자는 의욕이 있다. 힘들겠지만, 한 번 해보겠다"고 마지막 각오를 다졌다.

  • 축구
  • 야구
  • 기타
[메이저 리그 사커 프리뷰] 인터 마이애미 CF VS 뉴욕 시티 FC
[메이저 리그 사커 프리뷰] 인터 마이애미 CF VS 뉴욕 시티 FC
[인터 마이애미 CF의 유리한 사건]1.공격수 리오넬 메시 선수가 지난 FC 신시내티전에서 1골 3도움을 기록하며 팀의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그가 최근 4경기에서 6골 4도움을 완...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AC 밀란 VS SS 라치오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AC 밀란 VS SS 라치오
[AC 밀란의 유리한 사건]1.AC 밀란은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25점으로 2위에 있지만 1위팀보다 승점 2점차로 뒤쳐져 있습니다. AC 밀란은 1위로 올라서기 위해 꼭 승점 3...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VS 레알 오비에도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VS 레알 오비에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유리한 사건]1.공격수 훌리안 알바레스 선수가 올 시즌 리그에서 7골을 넣었습니다(팀내 1위).2.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올 시즌 컨디션이 좋아서 리그 홈 7...
원진서, 결혼 하루 앞두고 "오지 않을 것만 같았던 그날이 다가와"
'윤정수♥' 원진서, 결혼 하루 앞두고
원진서(개명 전 원자현)가 결혼을 하루 앞둔 소감을 전했다.29일 원진서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D-1"이라며 "살면서 과연 내 삶에도 결혼이라는 순간이 올까? 막연히만 생각했던 ...
이다혜, '교복룩 여신' 등장…니삭스 아래 꿀벅지에 눈 둘 곳이 없네
이다혜, '교복룩 여신' 등장…니삭스 아래 꿀벅지에 눈 둘 곳이 없네
치어리더 이다혜가 일상 속 다양한 매력을 담은 사진으로 팬들과 소통했다.이다혜는 지난 27일 자신의 SNS에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하며 근황을 전했다.공개된 사진에서 그는 야시장,...
신수지, 묵직한 볼륨감에 내려갈까 불안한 오프숄더…아찔한 '청순 글래머'
신수지, 묵직한 볼륨감에 내려갈까 불안한 오프숄더…아찔한 '청순 글래머'
신수지가 청순 글래머 자태를 과시했다.지난 28일 신수지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뷰티 브랜드 팝업 스토어를 방문한 사진 여러 장을 업로드했다. 신수지는 기기를 직접 얼굴에 대...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