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다저스 선발 ERA 2.03 압도적 1위, "커쇼-뷸러 없어도 돼"
출처:OSEN|2019-03-19
인쇄



LA 다저스 에이스 클레이튼 커쇼의 개막전 선발은 거의 물건너갔다. 2선발 워커 뷸러도 시즌 준비 과정이 늦다. 사실상 원투펀치가 시즌 시작부터 함께할 수 없는 상황이지만 다저스는 흔들리지 않는다. 대체 선발이 풍부한 만큼 충분히 버틸 수 있을 것이란 자신감이 있다.

미국 ‘USA 투데이 스포츠’는 19일(이하 한국시간) 다저스가 커쇼와 뷸러의 부상에도 당황하지 않는다며 선발진의 힘을 조명했다. 어깨 염좌로 커쇼와 뷸러가 아직 실전에서 단 하나의 공도 던지지 않았다. 개막 로테이션 합류가 불투명하다. 다른 팀이라면 초비상이지만 다저스는 다르다.

실제 커쇼와 불러가 한 경기도 던지지 않았지만 다저스의 시범경기 선발투수 성적은 6승1패 평균자책점 2.03, 30개팀 중에서 유일한 2점대 평균자책점이다. 2위 워싱턴 내셔널스(3.11)와 비교해도 1점 이상 낮을 마큼 압도적이다. 류현진(1.80) 로스 스트리플링(2.08) 마에다 겐타(2.70) 리치 힐(3.27) 모두 안정적이다.

USA투데이는 ‘뉴욕 메츠의 제이콥 디그롬과 노아 신더가드, 휴스턴 애스트로스의 저스틴 벌랜더와 개릿 콜, 클리블랜드 인디언스의 코리 클루버와 트레버 바우어가 없다고 생각하면 그 공포와 불행을 상상할 수 있는가?’라며 ‘다저스는 커쇼와 뷸러가 시범경기 내내 자리를 비운 것을 몰랐을 정도로 투수력이 깊다’고 평가했다.

올해 다저스에 합류한 구원투수 조 켈리는 “솔직히 이번 봄 내내 커쇼와 뷸러가 등판하지 않은 것을 깨닫지 못했다. 다른 선수들의 재능이 워낙 뛰어나 알아차리지 못했다”며 “1~2선발이 빠지면 트레이너와 코치들이 당황했을 것이다. 프런트 오피스는 선수가 더 필요하다고 했을 것이다. 하지만 아무도 눈을 깜빡이지 않는다. 지금까지 그런 것을 본 적이 없다”고 다저스의 여유에 놀라워했다.

USA 투데이는 ‘다저스는 리치 힐, 류현진, 마에다, 스트리플링을 데리고 있다. 시범경기에서 9이닝 1실점 9탈삼진으로 선풍적인 활약을 한 훌리오 유리아스도 불펜으로 밀려날 수 있다’며 ‘15이닝 무실점을 합작한 더스틴 메이와 토니 곤솔린까지 유망주도 있다’고 설명했다. 곤솔린은 9이닝 무실점, 메이는 6이닝 무실점으로 시범경기에서 호투 행진 중이다.

베테랑 내야수 데이비드 프리스는 “우린 닷새마다 커쇼의 이름을 라인업 카드에 넣고 싶지만 그가 준비될 때까지 지금 선수만으로도 충분히 좋다”고 자신했다. 데이브 로버츠 다저스 감독도 “우리는 긴 안목을 갖고 10월까지 경기해야 한다. 우리가 갖고 있는 깊이를 생각하면 충분히 견딜 수 있을 것이다”며 긍정적으로 해석했다.

10월 포스트시즌까지 생각하면 커쇼와 뷸러의 늦은 출발을 전화위복으로 삼을 수 있다는 생각이다. 원투펀치 없어도 걱정하지 않을 만큼 다저스 선발진은 든든하다.

  • 축구
  • 농구
  • 기타
日 열도 오열! '미토마 바이에른 뮌헨 이적' 하루 만에 대위기...'공신력 최상' 獨 매체 보도 "뮌헨, 레앙도 영입 추진"
日 열도 오열! '미토마 바이에른 뮌헨 이적' 하루 만에 대위기...'공신력 최상' 獨 매체 보도
하루 만에 이적설이 끝날 위기다.독일판 ‘스카이스포츠’의 플로리안 플라텐버그 기자는 24일(한국시간) “바이에른 뮌헨의 킹슬리 코망과 르로이 사네가 팀을 떠난다면, 바이에른 뮌헨은...
‘뭐해? 당장 진행시켜!’ 英 매체, 토트넘에 손흥민 벽화 남길 것 제안했다...“지난날에 대한 보상 받아야”
‘뭐해? 당장 진행시켜!’ 英 매체, 토트넘에 손흥민 벽화 남길 것 제안했다...“지난날에 대한 보상 받아야”
현지에서 ‘레전드’로 거듭난 손흥민을 향해 확실히 보답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토트넘 홋스퍼 소식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스퍼스 웹’은 24일(이하 한국시간) “토트넘이 마침내 트로피...
[K리그1 라이브] "동아시안컵? 나도 욕심난다" 포항 이호재의 각오…"일단 소속팀에서 더 잘하겠다"
[K리그1 라이브]
포항스틸러스 주축 공격수 이호재가 동아시안컵에 대한 욕심을 드러냈다.포항은 23일 오후 7시 30분 안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1 2025' 15라운드에서 안양에 2-...
‘대세모델’ 송주아, 거부할 수 없는 시선!
‘대세모델’ 송주아, 거부할 수 없는 시선!
수많은 러브콜로 ‘대세모델’로 불리는 파워 인플루언서 겸 모델 송주아가 강렬한 레드 수영복 스타일로 시선을 집중시켰다. 송주아는 최근 자신의 SNS에 레드 수영복을 입고 매력을 발...
한소희, 칸의 여신 인정! ‘고혹美로 시선 압도’
한소희, 칸의 여신 인정! ‘고혹美로 시선 압도’
배우 한소희가 칸에서의 일상을 공유했다.한소희는 지난 18일 자신의 SNS에 별다른 문구 없이 명품 주얼리 브랜드의 계정을 태그하며 프랑스 칸에서 찍은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공...
갤럭시와 아모레를 사랑하는 ‘지구상 가장 섹시한 배우’ 시드니 스위니, 핑크빛 란제리로 전 세계 남성 저격해
갤럭시와 아모레를 사랑하는 ‘지구상 가장 섹시한 배우’ 시드니 스위니, 핑크빛 란제리로 전 세계 남성 저격해
현 시점 할리우드에서 가장 섹시한 배우로 불리는 시드니 스위니가 환상의 란제리 패션으로 전 세계 남성팬들을 저격했다.스위니는 최근 자신의 SNS에 세계적인 언더웨어 업체인 ‘새비지...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