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은수 세계선수권 톱10… 김연아 이후 첫 200점 돌파
출처:조선일보|2019-03-23
인쇄



한국 여자 피겨스케이팅의 기대주 임은수(16·신현고·사진)가 세계 ‘톱 10‘에 올랐다.

임은수는 22일 열린 ISU(국제빙상연맹) 세계선수권 여자 싱글 프리스케이팅(일본 사이타마)에서 시즌 최고점인 132.66을 기록하며, 앞서 쇼트프로그램 합산 총점 205.57로 10위를 차지했다. 한국 여자 선수가 ISU 공인 대회에서 200점을 넘은 건 ‘피겨 여왕‘ 김연아 이후 처음이다.

임은수는 김연아와 박소연(2014년 9위), 최다빈(2017년 10위)에 이어 세계선수권 10위 안에 든 네 번째 한국 여자 선수가 됐다.

임은수는 뮤지컬 ‘시카고‘ 주제곡에 맞춰 연기를 시작했다. 전반적으로 매끄럽게 경기를 이어간 그는 트리플(3회전) 플립 점프 착지 때 엉덩방아를 찧었다. 실수가 없었다면 더 높은 점수도 가능했다.

임은수는 믹스트존 인터뷰에서 "그동안 목표했던 점수를 얻어 기쁘면서도, 한 번도 실수한 적 없던 플립 점프에서 넘어져 아쉽다"며 "첫 시니어 시즌에 톱 스케이터들과 같은 조에서 연습하고 경기를 펼친 건 큰 경험"이라고 말했다.

러시아의 알리나 자기토바가 237.50점으로 금메달을 걸었다. 엘리자베스 투르신바예바(카자흐스탄)와 예브게니야 메드베데바(러시아)가 각각 2, 3위에 올랐다.

앞서 ‘고의 충돌‘ 논란을 빚은 머라이어 벨(미국)은 9위(208.07점)를 차지했다. 그는 이날 오전 연습 때 임은수를 찾아가 사과한 것으로 전해졌다.

  • 축구
  • 야구
  • 농구
[국제 친선경기 프리뷰] 멕시코 VS 한국
[국제 친선경기 프리뷰] 멕시코 VS 한국
[멕시코의 유리한 사건]1. 이번 멕시코 대표팀 명단에는 라울 히메네스, 헤수스 가야르도등 대회 경험이 풍부한 선수들이 다수 선정되었으며, 대표팀의 전반적인 전력을 과소평가해서는 ...
[월드컵 북아메리카 지역 예선 프리뷰] 볼리비아 VS 브라질
[월드컵 북아메리카 지역 예선 프리뷰] 볼리비아 VS 브라질
[볼리비아의 유리 사건]1. 볼리비아는 현재 남아메리카 지역 월드컵 예선 순위에서 8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7위 베네수엘라와는 단 1점 차이에 불과해 여전히 플레이오프 진출권을 노...
[월드컵 남아메리카 지역 예선 프리뷰] 페루 VS 파라과이
[월드컵 남아메리카 지역 예선 프리뷰] 페루 VS 파라과이
[페루의 유리한 사건]1. 페루는 이미 2026년 월드컵 본선과 플레이오프 진출에 실패했기에, 이번 경기는 명예를 걸고 치러야 할 경기였습니다. 마지막 홈 경기인 만큼, 페루는 팬...
“요즘 dump”…맹승지, 수영장 여운→여름 한가운데 휴식
“요즘 dump”…맹승지, 수영장 여운→여름 한가운데 휴식
투명한 수면 위로 잔잔하게 번지는 물빛 속, 한 사람이 여름의 한가운데를 조용히 유영하고 있었다. 맹승지는 수영장 끝에 살포시 몸을 기댄 채 긴 팔을 곧게 펴고 앉아, 뜨거운 해와...
'원빈 조카' 김희정, 수영복 터질 것 같은 볼륨감… 극세사 각선미에 "빛이 난다"
'원빈 조카' 김희정, 수영복 터질 것 같은 볼륨감… 극세사 각선미에
배우 김희정이 늘씬한 수영복 자태를 자랑했다.8일 김희정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나는 푸켓을 너무 사랑해”라는 게시글과 함께 근황이 담긴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김희정은 ...
치어리더 김현영, 비키니로 뽐낸 압도적 볼륨감+건강미 '美쳤다'
치어리더 김현영, 비키니로 뽐낸 압도적 볼륨감+건강미 '美쳤다'
치어리더 김현영이 글래머러스한 비키니 몸매를 과시했다.김현영은 지난 7일 자신의 SNS에 "아직 더워서 물놀이 너무 좋았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사진 속 그는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