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류현진-그레인키, 주목할 만한 개막전 선발 랭킹 5위
출처:뉴스1|2019-03-28
인쇄


한국인 선수로는 역대 두 번째로 메이저리그 개막전 선발에 나서는 류현진(32·LA 다저스)과 그의 상대 잭 그레인키(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의 대결이 매치업 랭킹 5위에 올랐다.

미국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엠엘비닷컴(MLB.com)은 지난 27일(한국시간) 가장 주목할 만한 개막전 선발 매치업을 평가하고 1~10위까지 순위를 매겼다.

류현진과 그레인키의 매치업은 5위에 올랐는데 이 둘은 오는 29일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리는 다저스와 애리조나의 개막전에서 나란히 선발 등판한다.

MLB.com은 "그레인키가 전 팀 동료인 클레이튼 커쇼를 상대하거나 혹은 워커 뷸러를 만났다면 더 흥미로웠을 것"이라면서도 "류현진 또한 자신이 맡은 역할 이상을 잘 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류현진은 같은 팀 선발진인 커쇼, 뷸러, 리치 힐이 모두 부상을 당하며 개막전 선발로 최종 낙점됐다. 한국인 선수가 메이저리그 개막전 선발로 등판하는 것은 2002년 박찬호(당시 텍사스 레인저스) 이후 17년 만이다. 커쇼는 2011년부터 8년 연속 개막전 선발을 맡았으나 올해는 어깨 부상으로 개막전 선발 자리를 내주게 됐다.

MLB.com은 "재미있는 사실은, 커쇼가 아닌 다른 선수가 개막전에 오른 가장 최근은 2010년이었다. 당시 비센테 파디야가 던졌으나 잘 되지 않았다"며 과거를 소개했다.

류현진과 그레인키는 다저스에서 한솥밥을 먹은 사이다. 류현진은 2013년 다저스에 입단했고 그레인키는 같은 해 다저스로 이적했다. 그러나 2016년 그레인키가 애리조나로 적을 옮기면서 이제는 적으로서 경쟁을 펼치게 됐다.

매치업 랭킹 1위에는 제이콥 디그롬(뉴욕 메츠)과 맥스 슈어저(워싱턴)의 맞대결이 올랐다.

2위는 저스틴 벌랜더(휴스턴)와 블레이크 스넬(탬파베이), 3위는 코리 클루버(클리블랜드)와 호세 베리오스(미네소타), 4위는 마일스 미콜라스(세인트루이스)와 줄리스 샤신(밀워키)이 꼽혔다.

  • 축구
  • 농구
  • 기타
日 열도 오열! '미토마 바이에른 뮌헨 이적' 하루 만에 대위기...'공신력 최상' 獨 매체 보도 "뮌헨, 레앙도 영입 추진"
日 열도 오열! '미토마 바이에른 뮌헨 이적' 하루 만에 대위기...'공신력 최상' 獨 매체 보도
하루 만에 이적설이 끝날 위기다.독일판 ‘스카이스포츠’의 플로리안 플라텐버그 기자는 24일(한국시간) “바이에른 뮌헨의 킹슬리 코망과 르로이 사네가 팀을 떠난다면, 바이에른 뮌헨은...
‘뭐해? 당장 진행시켜!’ 英 매체, 토트넘에 손흥민 벽화 남길 것 제안했다...“지난날에 대한 보상 받아야”
‘뭐해? 당장 진행시켜!’ 英 매체, 토트넘에 손흥민 벽화 남길 것 제안했다...“지난날에 대한 보상 받아야”
현지에서 ‘레전드’로 거듭난 손흥민을 향해 확실히 보답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토트넘 홋스퍼 소식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스퍼스 웹’은 24일(이하 한국시간) “토트넘이 마침내 트로피...
[K리그1 라이브] "동아시안컵? 나도 욕심난다" 포항 이호재의 각오…"일단 소속팀에서 더 잘하겠다"
[K리그1 라이브]
포항스틸러스 주축 공격수 이호재가 동아시안컵에 대한 욕심을 드러냈다.포항은 23일 오후 7시 30분 안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1 2025' 15라운드에서 안양에 2-...
‘대세모델’ 송주아, 거부할 수 없는 시선!
‘대세모델’ 송주아, 거부할 수 없는 시선!
수많은 러브콜로 ‘대세모델’로 불리는 파워 인플루언서 겸 모델 송주아가 강렬한 레드 수영복 스타일로 시선을 집중시켰다. 송주아는 최근 자신의 SNS에 레드 수영복을 입고 매력을 발...
한소희, 칸의 여신 인정! ‘고혹美로 시선 압도’
한소희, 칸의 여신 인정! ‘고혹美로 시선 압도’
배우 한소희가 칸에서의 일상을 공유했다.한소희는 지난 18일 자신의 SNS에 별다른 문구 없이 명품 주얼리 브랜드의 계정을 태그하며 프랑스 칸에서 찍은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공...
갤럭시와 아모레를 사랑하는 ‘지구상 가장 섹시한 배우’ 시드니 스위니, 핑크빛 란제리로 전 세계 남성 저격해
갤럭시와 아모레를 사랑하는 ‘지구상 가장 섹시한 배우’ 시드니 스위니, 핑크빛 란제리로 전 세계 남성 저격해
현 시점 할리우드에서 가장 섹시한 배우로 불리는 시드니 스위니가 환상의 란제리 패션으로 전 세계 남성팬들을 저격했다.스위니는 최근 자신의 SNS에 세계적인 언더웨어 업체인 ‘새비지...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