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뉴 선발듀오' 최충연 최채흥, '연패 탈출' 어깨가 무겁다
출처:스포츠조선|2019-04-01
인쇄

 

‘연패를 끊어라.‘

어깨가 무겁다. 삼성의 새내기 선발 듀오에게 특명이 떨어졌다. 불의의 3연패 흐름을 끊어줘야 할 임무다.

삼성은 주말 대구에서 열린 두산과의 홈 개막 3연전에서 충격의 스윕패를 당했다. 1~3선발이 모두 출격했지만 참사를 피하지 못했다.

개막 후 원정 5연전에서 투혼으로 만든 3승2패의 흑자 장부를 주말 새 다 까먹었다. 3승5패. 다시 시작해야 할 시점이다.

시급한 건 연패 탈출이다. 긴 시즌을 치르다 보면 언제든 스윕패를 당할 수 있다. 문제는 그 이후다. 어떤 모습으로 안 좋은 흐름에서 벗어나느냐가 중요하다.

삼성은 주중 홈에서 KIA를 만난다. 쉽지 않은 승부가 예상된다. KIA는 삼성과의 3연전에 윌랜드-김기훈-양현종이 차례로 선발로 나설 예정이다. 시즌 초 윌랜드가 출산휴가로 4번째 선발이 된 탓이다. 4,5선발 차례임에도 상대 팀 에이스 두명을 한꺼번에 만나게 된 셈. 살짝 부담스러운 매치업이다.

삼성이 내세울 연패 스토퍼는 최충연 최채흥이다. 올시즌 부터 선발 전환한 젊은 어깨들. 올시즌 라이온즈 선발 로테이션의 성공 가늠자다. 두 선수의 첫 등판일, 팀은 대승을 거두며 연승을 달렸다.

내용은 살짝 엇갈렸다. 최충연은 아쉬웠고, 최채흥은 만족스러웠다.

27일 사직 롯데전에 선발 등판한 최충연은 초반 제구 불안으로 고전했다. 선발 3이닝 홈런 포함, 5피안타 4볼넷으로 3실점. 패스트볼 최고 구속은 149㎞까지 찍혔지만 빠른 볼을 받쳐줄 슬라이더와 커브 등 변화구 제구가 썩 좋지 못했다. 전체 투구수 77개 중 스트라이크는 절반을 조금 넘는 40개에 불과했다. 아직까지 완전치 않은 밸런스임을 보여준 결과. 초반부터 타선이 대폭발했지만 아쉽게도 데뷔 첫 선발승은 다음 기회로 넘겨야 했다.

다음날인 28일 롯데전에 선발 등판한 좌완 최채흥은 시즌 첫 경기에서 인상적 피칭으로 승리를 따냈다. 삼성의 올시즌 유일한 선발승이다. 5이닝 4피안타 2볼넷으로 4실점(3자책). 최채흥은 안정된 제구력과 절묘한 완급조절로 롯데 타선을 압도했다. 빠른 투구모션과 팔을 감춰 나오는 디셉션이 인상적이었다 .최고 구속은 143㎞였지만 체감 스피드는 더 빠르게 느껴졌다. 구석구석을 찌르는 패스트볼과 오른손 타자 바깥쪽으로 떨어지는 절묘한 체인지업에 타자들이 타이밍을 잡는데 애를 먹었다. 불같은 강속구가 아님에도 탈삼진이 무려 8개나 됐던 이유.

두 투수가 나온 날 삼성 타선은 화끈하게 지원했다. 27일 8홈런 포함, 24안타 23득점, 28일에도 강민호의 홈런 2방 포함, 장단 12안타로 12득점을 올렸다. 이후 두산과의 3연전에 스윕패를 당했지만 타격 컨디션이 나쁜 편은 아니다. 주포 러프와 이원석이 복귀했고, 구자욱 강민호 김헌곤의 타격감도 좋다. 김동엽도 유인구를 골라내기 시작하면서 조금씩 반등할 기미를 보이고 있다.

선발이란 새 옷을 꺼내 입고 희망차게 출발한 삼성의 미래들. 최충연 최채흥이 초반 위기에 빠진 팀을 멋지게 구해낼 수 있을까. 상대 팀, 상대 투수보다 자신의 투구에 얼마나 집중할 수 있느냐가 성패를 좌우할 것으로 보인다.

  • 축구
  • 농구
  • 기타
'김민재 바르셀로나 이적 허용한다, 우파메카노는 불가'…'센터백 동반 이적설' 바이에른 뮌헨 결정
'김민재 바르셀로나 이적 허용한다, 우파메카노는 불가'…'센터백 동반 이적설' 바이에른 뮌헨 결정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명문 바르셀로나의 김민재 영입설이 주목받고 있다.독일 매체 메르쿠르는 11일 '바르셀로나는 바이에른 뮌헨의 김민재와 우파메카노에게 눈독을 들이고 있다'며 '바르...
손흥민 세계 1위! 그런데 대기록 와르르 무너지나…토트넘 드디어 복귀→'3년 1425억' 사우디행 본격 논의?
손흥민 세계 1위! 그런데 대기록 와르르 무너지나…토트넘 드디어 복귀→'3년 1425억' 사우디행 본격 논의?
손흥민이 현 소속팀인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홋스퍼 훈련장에 복귀했다.토트넘이 새 감독을 영입한 가운데 그의 거취가 주목받고 있다. 토트넘 팬들과 한국 축구팬이 주목하는 운명...
‘공식전 5연패’ 울산vs‘9경기 무승’ 대구, 위기 속 반등할 팀은?
‘공식전 5연패’ 울산vs‘9경기 무승’ 대구, 위기 속 반등할 팀은?
두 팀 모두 승리의 기억이 까마득하다. 오랫동안 승리를 거두지 못하며 위기에 빠진 울산과 대구가 반등을 위해 맞붙는다.울산 HD와 대구 FC는 11일 오후 7시 울산문수축구경기장에...
안지현, 대만+한국 바쁜 병행 활동 중 글래머러스한 비키니 몸매 공개
안지현, 대만+한국 바쁜 병행 활동 중 글래머러스한 비키니 몸매 공개
치어리더 겸 걸그룹 투에스(2S)의 멤버인 안지현이 비키니 몸매를 뽐냈다.안지현은 자신의 SNS 계정에 태양과 비키니, 하트 이모티콘을 달고 비키니를 입은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
신지민, 비키니 입고 셀카 ‘양 팔 가득 타투 눈길’
신지민, 비키니 입고 셀카 ‘양 팔 가득 타투 눈길’
그룹 AOA 출신 신지민이 여름 맞이 비키니 몸매를 자랑했다.신지민은 7일 자신의 SNS에 “어서오우야”라는 글과 함께 비키니 셀카를 공개했다.사진 속 신지민은 레드 컬러의 비키니...
효린, 원조 서머퀸 클래스…시원한데 화끈해
효린, 원조 서머퀸 클래스…시원한데 화끈해
가수 효린이 가장 효린다운 모습으로 돌아온다.효린(HYOLYN)은 지난 10일 자신의 SNS를 통해 디지털 싱글 ‘YOU AND I’(유 앤 아이)의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했...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