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도를 넘어선 맥그리거...하빕, "정의가 너를 찾아 갈 것이다!"
출처:스포츠서울|2019-04-04
인쇄


코너 맥그리거(30)가 금도를 넘어섰다. 맥그리거는 지난 3일(한국시간) 자신의 SNS에 라이벌인 UFC 라이트급 챔피언 하빕 누르마고메도프(30)의 아내를 향해 ‘타올’이라는 표현을 쓰며 비아냥거렸다. 비록 하빕이 자신을 향해 ‘질투심 많은 마누라 같다’는 표현을 쓴 것에 대한 반응이라고 볼 수 있지만 종교적인 것을 건드린 부분이어서 심각하게 받아들여지고 있다.

타올이라는 표현은 무슬림인 하빕의 아내가 착용한 이슬람의 전통의상인 히잡을 빗댄 것이지만 부인은 물론 이슬람을 폄하한 것이어서 민감하게 받아들여지고 있다. 사태의 심각성(?)을 깨달았는지 맥그리거는 게시물을 올린 지 15분 만에 삭제했지만 이미 네티즌들이 캡처를 통해 전파를 시킨 후였다.

하빕은 맥그리거의 행동에 즉각적으로 “정의가 너를 찾아 갈 것이다”라는 글을 자신의 SNS에 게시해 커다란 분노감을 표시했다.

맥그리거와 하빕은 지난해 UFC 229에서 타이틀전을 벌인 후 종교적인 문제로 충돌했기 때문에 이번 사태가 더욱 상황을 악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당시 하빕은 맥그리거에게 승리를 거두며 챔피언 타이틀을 빼앗았지만 갑자기 맥그리거의 진영에 돌진해 큰 물의를 일으켰다. 경기 내내 맥그리거의 세컨드가 자신의 종교인 이슬람교를 모독했다는 이유로 싸움을 벌인 것. 대회를 주관한 네바다 주 체육위원회는 양진영에 벌금형과 함께 맥그리거에게 6개월, 하빕에게 9개월 출전정지 처분을 내리기도 했다.

기독교와 이슬람교가 종교적인 문제로 수세기 동안 갈등을 빚어 온 것은 주지의 사실이다. 이번 일이 하빕과 맥그리거만의 문제로 치부될 수 있지만 이전에도 개인적으로 이슬람교를 조롱하면 집단으로 보복하는 일이 비일비재했다.

1989년 영국의 유명작가 살만 루시디가 자신의 소설 ‘악마의 시’에 이슬람교의 창시자인 무함마드를 부정적으로 묘사해 당시 이슬람의 최고 권위자였던 이란의 호메이니로부터 사형선고를 받기도 했다. 호메이니가 사망하면서 사면되기는 했지만 십여 년 동안 루시디는 세간의 눈을 피해 살아야했다.

또한 2015년에는 프랑스의 풍자만평 잡지사 샤를리 엡도(Charlie Hebdo)가 무함마드를 조롱했다는 이유로 무장괴한들이 잡지사에 난입해 총격을 벌여 만화가 등 12명이 죽은 참극이 벌어지기도 했다.

데이나 화이트 UFC 사장은 “나도 이번 사태를 주시하고 있다. 사태가 더욱 악화돼서는 안 된다. 하빕과 맥그리거 측에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것이다”라며 진화에 적극 나설 것임을 예고했다.

  • 축구
  • 야구
  • 농구
[A리그 멘 프리뷰] 퍼스 글로리 FC VS 브리즈번 로어 FC
[A리그 멘 프리뷰] 퍼스 글로리 FC VS 브리즈번 로어 FC
[퍼스 글로리 FC의 유리한 사건]1.퍼스 글로리 FC는 현재 5승1무6패 승점 16점으로 9위에 있습니다. 퍼스 글로리 FC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퍼스 글로리 FC는...
[세리에 A 프리뷰] 코모 1907 VS AC 밀란
[세리에 A 프리뷰] 코모 1907 VS AC 밀란
[코모 1907의 유리 사건]1. 헤수스 로드리게스는 연속 두 경기에서 도움을 기록하며 좋은 컨디션을 보여주고 있습니다.2. 코모 1907은 지난 리그 경기에서 볼로냐 FC 190...
[AFC U-23 아시안컵 프리뷰] 일본 (U23) VS 요르단 (U23)
[AFC U-23 아시안컵 프리뷰] 일본 (U23) VS 요르단 (U23)
[일본 (U23)의 유리한 사건]1. 일본 (U23)의 미드필더 사토 류노스케가 최근 3경기에서 3골을 기록하며 팀 내 최다 득점자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지난 경기에서는 교체 선수로...
‘역시 워터밤 여신 ’ 권은비, 24억 건물주의 아찔한 볼륨감
‘역시 워터밤 여신 ’ 권은비, 24억 건물주의 아찔한 볼륨감
가수 권은비가 2026년 새해를 맞아 지난 1년의 추억을 돌아봤다.최근 권은비는 개인 인스타그램에 "2025 잘가"라는 멘트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시했다. 공개된 사진 속 권...
'핑크빛 섹시미' 트와이스 모모, 원피스로 드러낸 완벽 바디라인
'핑크빛 섹시미' 트와이스 모모, 원피스로 드러낸 완벽 바디라인
트와이스 모모가 핑크빛 매력으로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모모는 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PINK"라는 짧은 코멘트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모모는 체리...
아이들 슈화, 초미니 흘러내릴 듯 아찔…청순글래머 매력
아이들 슈화, 초미니 흘러내릴 듯 아찔…청순글래머 매력
아이들 슈화가 청순글래머 매력을 뽐냈다.슈화는 최근 자신의 SNS를 통해 초미니 데님 원피스를 입은 채 찍은 사진을 여러장 공개했다. 카메라를 향해 환한 미소를 지으며 포즈를 취한...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