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축 처진 이정후에게 '쿨한 아빠' 이종범이 던진 조언
출처:스포티비뉴스|2019-04-13
인쇄



"아빠 나 너무 짜증나".

키움 히어로즈 외야수 이정후는 최근 아버지에게 속상한 마음을 털어놨다. 이래도 되나 싶을 정도로 승승장구했던 지난해까지와 다르게 올 시즌은 초반부터 쉽게 풀리지 않았던 것. 이정후는 11일 kt전까지 16경기에 나와 2할3푼1리의 타율을 기록했다.

이정후의 아버지는 ‘야구의 신‘ 이종범 LG 트윈스 2군 코치. 이 코치는 이정후에게 타격 기술과 메커니즘을 논하는 대신 쿨한 한 마디를 건넸다. "올 시즌은 그냥 망했다고 생각하라"는 것. 이 코치는 "너는 아직 나이도 젊고 군대도 안 가니까 다른 사람들에 비해 2년이라는 시간이 더 있지 않냐. 올 시즌은 망했다고 생각하고 편하게 해도 된다"며 아들의 처진 어깨를 다독였다.

이정후는 12일 7회 결정적인 역전 투런포 포함 2안타 2타점 활약으로 팀의 5-3 승리를 이끈 뒤 아버지의 조언을 이야기하며 "물론 말도 안되는 일이지만 그 말을 들으니 마음이 편해지더라"고 말했다.

물론 이 코치가 ‘남 일‘ 같은 이야기만 한 건 아니었다. 그는 심난해하는 아들에게 "아직 20경기도 하지 않았다. 조급하게 생각하지 마라. 200타석은 봐야 한다"며 마음을 느긋하게 가지라고 조언했다.

아버지 뿐 아니라 많은 이들이 이정후의 ‘부활‘을 도왔다. 허리 근육통으로 경기에 결장한 김하성은 12일 경기를 앞두고 이정후에게 "내 기를 다 가져가라"며 꼭 안아줬고, 박동원과 박정음은 11일 경기 후 함께 고척돔 지하 실내연습장에서 훈련을 하며 이정후의 타격폼을 체크해줬다.

두 선배는 이정후의 타격 자세를 본 뒤 "원래 너는 팔로 찍고 치는 타격인데 지금은 팔과 다리가 같이 끌려나오고 있다"고 조언해줬다. 이정후는 "형들의 말이 맞는 것 같다. 어제 그 말을 듣고 신경썼더니 오늘 경기 전 배팅 훈련 때부터 잘 맞았다"고 밝혔다.

이정후 이어 "오늘 경기를 앞두고 전력분석팀이 지난해와 올해 영상을 비교해서 만들어주셔서 강병식 코치님과 함께 보면서 이야기했다. 머리가 앞으로 쏠려서 팔이 빨리 나오지 못한다고 해주셨다. 감독님은 못해도 괜찮으니 의식하지 말라고 말해주셔서 보답하고 싶었다. 그분들이 계셨기에 오늘 내 활약이 있었다"며 공을 돌렸다.

집에서부터 야구장에서까지 많은 이들의 도움을 받은 이정후는 다시 펄펄 뛰는 자신의 모습을 꿈꾼다. 이정후는 "팀이 잘하고 있지만 더 치고 오르지 못하는 것은 내가 못해서 그렇다. 찬스를 많이 끊어먹었고 1회부터 아웃카운트 하나를 쌓고 들어갔다. 이제는 오늘 경기 계기로 다시 살아나고 싶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 축구
  • 농구
  • 기타
[EPL 프리뷰] 브라이턴 & 호브 앨비언 VS 맨체스터 시티
[EPL 프리뷰] 브라이턴 & 호브 앨비언 VS 맨체스터 시티
[브라이턴 & 호브 앨비언의 유리한 사건]1. 브라이턴 & 호브 앨비언은 주간 EFL컵 경기에서 옥스퍼드 유나이티드 FC를 6대0으로 대승해서 진급했습니다.[브라이턴 & 호브 앨비...
[EPL 프리뷰] 노팅엄 포리스트 FC VS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EPL 프리뷰] 노팅엄 포리스트 FC VS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노팅엄 포리스트 FC의 유리한 사건]1. 이탈리아 언론인 로마노에 따르면, 프리미어 리그 팀 노팅엄 포리스트 FC가 브라질 클럽 보타포구 FR과 골키퍼 존 빅토르의 이적에 관해 ...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알라베스 VS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알라베스 VS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알라베스의 유리한 사건]1.알라베스는 요즘 5경기에서 단 4번만 상대에 득점을 허용했습니다(경기당 0.8실점).[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유리한 사건]1.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요즘 ...
‘앨범 커버 맞아?’ 속옷만 입고 등장한 트로트
‘앨범 커버 맞아?’ 속옷만 입고 등장한 트로트
가수 강승연이 과감한 앨범 커버로 컴백을 알렸다.28일 강승연 소속사 아츠로이엔티는 강승연이 새 싱글 ‘팔베게’를 발매한다고 밝혔다.이번 신곡은 지난 2006년 여성 트로트그룹 L...
‘인간 복숭아’ 된 최세희, 꽃 들고 촉촉한 유혹
‘인간 복숭아’ 된 최세희, 꽃 들고 촉촉한 유혹
미스맥심 최세희의 화보가 공개됐다.남성지 맥심(MAXIM) 9월호 화보를 통해 모습을 드러낸 최세희는 싱그러운 비주얼을 뽐냈다. 청순 글래머, 여친짤 장인, 수지 닮은 꼴 등 다양...
미스맥심 빛베리, 다양한 코스튬으로 9월호 화보 장식해
미스맥심 빛베리, 다양한 코스튬으로 9월호 화보 장식해
H컵 섹시 크리에이터이자 스트리머인 빛베리가 남성지 맥심(MAXIM) 9월호 화보에서 다채로운 코스튬을 선보이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이번 9월호 화보에서 빛베리는 바니걸, 프린세스...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