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아빠 이종범, 아들 이정후에게 "올 시즌은 망했다고 생각해"
출처:마이데일리|2019-04-16
인쇄



"올 시즌은 망했다고 생각해."

키움 이정후는 지난 11일까지 타율 0.231 3타점 8득점으로 저조했다. 그러나 12일 고척 한화전 7회 역전 결승 투런포를 계기로 반등했다. 한화와의 주말 3연전서 14타수 5안타(1홈런) 2타점 3득점. 타율을 0.253까지 끌어올렸다. 

이정후는 12일 한화전 직후 "본래 좋지 않을 때 타격훈련을 더 많이 하는 스타일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그러나 11일 고척 KT전 이후에는 처음으로 추가 타격훈련을 소화하고 귀가했다. 이때 박동원 등 선배들이 세심한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타격 스타일, 세밀한 자세는 팀 동료들이 더 잘 안다. 한 시즌 내내 함께 지내며 방망이를 휘두르기 때문이다. 그날 밤 동료들은 이정후에게 "너는 원래 팔로 찍고 내리치는 스타일인데 지금은 다리, 팔이 같이 나가면서 친다"라고 지적했다. 이정후는 "형들 말이 맞다. 체크하고 나왔다"라고 말했다.

타격은 리듬이다. 방망이로 공을 맞히는 과정이 너무 급하거나 늦으면 안 된다. 이정후는 "결과가 좋지 않으니 머리도 앞으로 쏠렸고, 팔은 빨리 나오지 못했다. 뒤에 놓고 치는 연습(충분히 공을 본다는 의미)을 했다"라고 말했다. 


한화와의 주말 3연전을 통해 조금씩 감각이 올라오는 듯하다. 다만, 타격이 좋지 않을 때 기술적인 부분만큼 심리적인 부분을 어루만지는 것도 중요하다. 야구는 기술의 전쟁이지만, 자신과의 멘탈 싸움이기도 하다. 

김하성은 최근 허리 근육통으로 경기에 나서지 못했다. 대신 12일 경기에 앞서 "형의 기를 다 가져가라"고 이정후에게 따뜻하게 격려했다. 김하성은 최근 개점휴업했지만, 시즌 초반 타격 페이스가 상당히 좋다. 



다만, 오글거리는(?) 격려만 있었던 건 아니다. 아빠 이종범 LG 2군 총괄코치가 최근 이정후에게 엄청난 코멘트를 날렸다. 이정후가 "아빠, 나 요즘 (타격이 안 풀려서) 너무 짜증나"라고 한 마디하자 이 코치는 "올 시즌은 망했다고 생각해"라고 응수했다. 

아빠 이 코치와 아들 이정후는 엄연히 소속이 다르다. 이정후 역시 "평소에 아빠와 야구 얘기를 거의 하지 않는다"라고 말했다. 그렇다고 해서 아빠가 정말 아들이 한 시즌을 망쳤으면 하는 마음에서 그런 말을 했을까. 

당연히 아니다. 이정후는 "아빠가 편하게 하라고 했다. 200타석을 소화하기 전까지는 만회할 기회가 있으니 괜찮다고 하셨다"라고 털어놨다. 아빠는 아들이 마음의 짐부터 털어내길 바라는 마음에서 가볍게 조언한 것이었다. 

이를 들은 한 야구관계자는 "세상에 부모만큼 아들이 잘 되기를 바라는 사람이 또 있을까. 이 코치가 현명하다"라고 말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축구의 신’ 메시, 5경기 연속 멀티 골…MLS 신기록
‘축구의 신’ 메시, 5경기 연속 멀티 골…MLS 신기록
리오넬 메시(인터 마이애미)가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 역사에 또 한 번 이름을 남겼다. 무려 리그 5경기 연속 멀티 골에 성공하며 득점 공동 1위가 됐다.메시는 13일(한국시...
'바르셀로나 바라기' 래시포드, 유벤투스 이적설 점화…이적료 약 800억→임대도 OK!
'바르셀로나 바라기' 래시포드, 유벤투스 이적설 점화…이적료 약 800억→임대도 OK!
마커스 래시포드(27)가 유벤투스의 관심을 받고 있다.이탈리아 투토스포르트는 12일(한국시각)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마커스 래시포드의 상황은 이제 마지막에 가까워지고 있다"라며...
'소림사 정신으로 폭력 축구, 퇴장감 맞다'…중국 매체, 자국 대표팀에 이례적 비판
'소림사 정신으로 폭력 축구, 퇴장감 맞다'…중국 매체, 자국 대표팀에 이례적 비판
동아시안컵 여자부 중국대표팀 경기에서 나온 거친 플레이가 중국내에서도 비난받았다.여자대표팀은 지난 9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중국과의 2025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오또맘, 대학생 같은 동안 미모에 육감적 S라인 겸비…감탄만 나와
오또맘, 대학생 같은 동안 미모에 육감적 S라인 겸비…감탄만 나와
오또맘이 완벽한 S라인 자태로 감탄을 유발했다.지난 12일 오또맘이 자신의 SNS에 "입술색만 바꿨을 뿐인데 힐링된다. 이제 그림 보러 가야지"라는 글과 함께 영상을 게재했다.공개...
강소연, 가슴 속에 폭 빠진 펜던트…육감적 건강美로 소화한 민트룩
강소연, 가슴 속에 폭 빠진 펜던트…육감적 건강美로 소화한 민트룩
강소연이 건강미 넘치는 몸매를 자랑했다.12일 강소연이 자신의 SNS에 "A special lunch"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최근 행사 참석차 프랑스를 찾은 강소...
박지윤, 돌싱되니 비주얼 물오르네…배꼽티 입은 20대 느낌
박지윤, 돌싱되니 비주얼 물오르네…배꼽티 입은 20대 느낌
박지윤이 물오른 비주얼로 눈길을 끌었다.지난 11일 박지윤이 자신의 SNS에 별다른 멘트 없이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 속 박지윤은 한밤중 반려견과 함께 외출한 모습이다. 한...
  • 스포츠
  • 연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