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규와 함께 ‘최대어’로 꼽힌 김시래 “내 가치 제대로 인정받고파”
출처:점프볼|2019-04-30
인쇄



“내 가치를 제대로 인정받고 싶다.”

2019 KBL FA 시장은 김종규와 김시래만으로 충분히 설명할 수 있다. 그만큼 두 선수에 대한 거취가 많은 이들의 관심사다.

2012 KBL 국내선수 신인 드래프트서 전체 1순위로 지명된 김시래는 모비스에서 챔피언결정전 우승을 거머쥔 직후, LG로 이적해 다시 챔피언결정전 무대를 밟기도 했다. 군 복무 기간까지 더해 총 8년의 세월을 보낸 김시래는 드디어 생애 첫 FA 시장에 나선다.

김시래는 “많이 긴장되고 떨린다. 아무래도 FA는 처음이다 보니 그런 것 같다. 시간이 지날수록 실감이 된다. FA 설명회를 통해 많은 도움을 받았고, 올바른 평가를 받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김시래는 마땅한 가드 자원이 없는 이번 FA 시장에서 높은 가치를 지니고 있다. 단신이지만, 이 시대에 얼마 남지 않은 정통 포인트가드, 그리고 플레이오프에서 보여준 해결사 본능까지 많은 팀들이 군침을 흘리고 있다.

“먼저 LG와 협상을 하게 될 텐데 잘 판단해주셨으면 좋겠다. 선수로서 제대로 된 평가를 받고 싶다. 내 가치가 어느 정도인지를 인정받고 싶기도 하다. 다른 팀 유니폼을 입는 걸 상상해 본 적은 있다(웃음). 그건 누구나 가능한 일이니까 특별한 일은 아니다.” 김시래의 말이다.

고뇌하는 시간이 점점 많아질 터. 김시래는 FA 시장이 열리는 5월 1일 전까지 가족들과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그는 “가족들과 제주도는 물론 해외여행까지 다녀오면서 많은 시간을 함께 보냈다. 시즌이 되면 아빠, 그리고 남편의 역할을 제대로 못 하지 않나. 비시즌 때는 최선을 다해서 가족들과 함께 지내려고 한다. 마냥 쉴 수는 없다. 햄스트링 부위를 다쳤었는데 계속 치료를 받으면서 회복 중이다. 지금은 많이 괜찮아졌다”고 전했다.

FA 시장이 열리는 5월 1일부터 LG는 물론 타 구단 역시 김시래를 잡으려 눈치 싸움에 돌입한다. 15일까지 원 소속 구단과 먼저 협상을 할 수 있지만, 김시래의 선택에 따라 타 팀으로의 이적도 충분히 가능한 일이다. 그러나 김시래는 오히려 FA 계약 이후의 미래를 바라봤다.

“어떤 결과가 나오든 코트에 서는 건 똑같다. FA 계약 후, 첫 시즌은 무조건 성공하고 싶다. 신인 때를 제외하면 정상에 서본 적이 없다. 모비스 때도 우승 때는 좋았는데 다음 날 바로 이적 통보를 받았으니(웃음) 만끽할 여유는 없었던 것 같다. 이번에는 우승했던 당시의 느낌을 다시 가져보고 싶다.”

김시래에게 있어 FA 계약은 단순히 우승이라는 것에 집중되어 있지 않다. 이미 한 가정을 꾸린 만큼, 미래에 대한 걱정도 동반된다. 김시래는 “어느 정도 금액적인 부분은 생각해 놓은 게 있다. 딱 맞아떨어진다면 정말 행복할 것 같다”며 “한 가정을 책임지는 가장인 만큼 가족을 생각하면 많이 받고 싶은 건 사실이다. 또 앞으로 얼마나 뛸 수 있을지 모르니 여러 생각이 들기도 한다. 아내와 상의를 해봐야겠지만, 지금과 크게 달라지지는 않을 것 같다”고 이야기했다.

이번 FA 시장의 최대어 김시래는 과연 어떤 선택을 하게 될까. 겨울을 끝으로 농구의 계절은 마무리됐지만, 여름에도 김시래라는 이름은 여전히 뜨거운 관심을 받게 될 것이다.
  • 축구
  • 야구
  • 기타
[메이저 리그 사커 프리뷰] 인터 마이애미 CF VS 뉴욕 시티 FC
[메이저 리그 사커 프리뷰] 인터 마이애미 CF VS 뉴욕 시티 FC
[인터 마이애미 CF의 유리한 사건]1.공격수 리오넬 메시 선수가 지난 FC 신시내티전에서 1골 3도움을 기록하며 팀의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그가 최근 4경기에서 6골 4도움을 완...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AC 밀란 VS SS 라치오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AC 밀란 VS SS 라치오
[AC 밀란의 유리한 사건]1.AC 밀란은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25점으로 2위에 있지만 1위팀보다 승점 2점차로 뒤쳐져 있습니다. AC 밀란은 1위로 올라서기 위해 꼭 승점 3...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VS 레알 오비에도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VS 레알 오비에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유리한 사건]1.공격수 훌리안 알바레스 선수가 올 시즌 리그에서 7골을 넣었습니다(팀내 1위).2.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올 시즌 컨디션이 좋아서 리그 홈 7...
원진서, 결혼 하루 앞두고 "오지 않을 것만 같았던 그날이 다가와"
'윤정수♥' 원진서, 결혼 하루 앞두고
원진서(개명 전 원자현)가 결혼을 하루 앞둔 소감을 전했다.29일 원진서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D-1"이라며 "살면서 과연 내 삶에도 결혼이라는 순간이 올까? 막연히만 생각했던 ...
이다혜, '교복룩 여신' 등장…니삭스 아래 꿀벅지에 눈 둘 곳이 없네
이다혜, '교복룩 여신' 등장…니삭스 아래 꿀벅지에 눈 둘 곳이 없네
치어리더 이다혜가 일상 속 다양한 매력을 담은 사진으로 팬들과 소통했다.이다혜는 지난 27일 자신의 SNS에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하며 근황을 전했다.공개된 사진에서 그는 야시장,...
신수지, 묵직한 볼륨감에 내려갈까 불안한 오프숄더…아찔한 '청순 글래머'
신수지, 묵직한 볼륨감에 내려갈까 불안한 오프숄더…아찔한 '청순 글래머'
신수지가 청순 글래머 자태를 과시했다.지난 28일 신수지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뷰티 브랜드 팝업 스토어를 방문한 사진 여러 장을 업로드했다. 신수지는 기기를 직접 얼굴에 대...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