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또 월요병 조심...류현진 20일 등판할 듯
출처:중앙일보|2019-05-16
인쇄

5월 들어 눈부신 피칭을 이어가고 있는 류현진(32·LA 다저스)이 2주 연속 월요일에 등판할 전망이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의 켄 거닉 기자는 16일(한국시간) 자신의 SNS에 "류현진이 (미국시간) 일요일에 등판한다"고 썼다. 거닉 기자는 다저스 담당을 오래 해온 베테랑 기자다. 다저스가 아직 공식발표하지 않았지만 그의 정보가 맞을 가능성이 크다.

거닉 기자가 말한 일요일은 한국시간으로 20일(월요일) 오전 2시 10분이다. 다저스는 이날 미국 오하이오주 그레이트 아메리칸 볼 파크에서 신시내티 레즈와 원정경기를 벌인다.

류현진은 올 시즌 8경기에서 5승 1패 평균자책점 1.72를 올렸다. 16일 기준으로 평균자책점은 메이저리그 전체 2위다. 신시내티전은 시즌 6승 달성과 1점대 평균자책점을 지키는 게 관전포인트다.

최근 ‘4일 휴식 후 등판‘ 패턴을 이어가고 있는 류현진은 지난 13일 워싱턴 내셔널스전 등판 후 6일을 쉬고 마운드에 오른다. 평소보다 이틀을 더 쉬는 것이다. 다저스가 14일과 17일 쉬기 때문에 여유가 생겼다.

일정상 류현진은 19일 신시내티전에 등판할 수도 있다. 하지만 데이브 로버츠 다저스 감독은 선발 로테이션을 정상적으로 돌려 류현진에게 충분한 휴식을 주기로 결정한 것 같다. 류현진은 5월 세 차례 등판에서 모두 8이닝 이상을 던진 상태다.

신시내티는 전력이 강한 팀이 아니어서 류현진의 승리 가능성이 높다. 다만 상대전적이 좋지 않다. 류현진은 신시내티를 상대로 통산 6경기에 등판해 3승 2패 평균자책점 4.46에 그쳤다. 그레이트 아메리칸 볼파크 원정경기에서는 3경기 1승 2패 평균자책점 5.06으로 더 부진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분데스리가 프리뷰] FC 쾰른 VS SC 프라이부르크
[분데스리가 프리뷰] FC 쾰른 VS SC 프라이부르크
[FC 쾰른의 유리한 사건]1. FC 쾰른은 최근의 컨디션이 좋아서 이번에 홈에서 계속 승리를 얻고 싶습니다.2. 마리우스 뷜터가 지난 라운드가 결승골을 넣어서 팀의 승리를 챙겨가...
[독일 분데스리가 프리뷰] FC 아우크스부르크 VS FC 바이에른 뮌헨
[독일 분데스리가 프리뷰] FC 아우크스부르크 VS FC 바이에른 뮌헨
[FC 아우크스부르크의 유리한 사건]1.이번 경기는 새 시즌 FC 아우크스부르크의 첫 홈경기입니다. FC 아우크스부르크는 이날에 꼭 승점 3점을 목표로 출격하겠습니다.2.FC 아우...
[라리가 프리뷰] 지로나 FC VS 세비야 FC
[라리가 프리뷰] 지로나 FC VS 세비야 FC
[지로나 FC의 유리한 사건]1. 지로나 FC는 새 시즌에 2경기가 다 패했고 리그에서 단 한 번의 승점도 따내지 못하는 몇 안 되는 팀 중 하나입니다. 지로나 FC는 승점 획득에...
‘앨범 커버 맞아?’ 속옷만 입고 등장한 트로트
‘앨범 커버 맞아?’ 속옷만 입고 등장한 트로트
가수 강승연이 과감한 앨범 커버로 컴백을 알렸다.28일 강승연 소속사 아츠로이엔티는 강승연이 새 싱글 ‘팔베게’를 발매한다고 밝혔다.이번 신곡은 지난 2006년 여성 트로트그룹 L...
‘인간 복숭아’ 된 최세희, 꽃 들고 촉촉한 유혹
‘인간 복숭아’ 된 최세희, 꽃 들고 촉촉한 유혹
미스맥심 최세희의 화보가 공개됐다.남성지 맥심(MAXIM) 9월호 화보를 통해 모습을 드러낸 최세희는 싱그러운 비주얼을 뽐냈다. 청순 글래머, 여친짤 장인, 수지 닮은 꼴 등 다양...
미스맥심 빛베리, 다양한 코스튬으로 9월호 화보 장식해
미스맥심 빛베리, 다양한 코스튬으로 9월호 화보 장식해
H컵 섹시 크리에이터이자 스트리머인 빛베리가 남성지 맥심(MAXIM) 9월호 화보에서 다채로운 코스튬을 선보이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이번 9월호 화보에서 빛베리는 바니걸, 프린세스...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